CEO가 되려면 기본적으로 갖춰야하는 덕목들이 있습니다. 이 덕목들을 잘 갖추고있는 아이언윌 강사님께 마케팅 전략을 배워보도록 합시다
1. 캐치프라이드는 기업홍보에 가장 중요한 요소이다. 선전문구를 작성할 때 보는 사람들로 하여금 신뢰와 호감이 가도록 해야 합니다 자신의 이름을 걸거나 얼굴을 넣으면 기업가가 사업에 자기 이름을 걸고 하는구나라는 신뢰를 얻을 수 있게 됩니다.
내 이름은 아이언 윌 포니 훈련이 내 일이지!
2. 고객과 소통하라. 아이언 윌은 자기계발 프로젝트 홍보차 연 콘서트에서 관객들로 하여금 자기의 행동에 적극적으로 반응하도록 유도했습니다. 강제적인 답변 유도는 영 좋지 않긴 하지만 워낙 혈기 넘치는 캐릭터라 어쩔 수 없고...
3. 합리적으로 행동하라. 자기 강좌에 불만족한다면 돈을 안 받겠다는 발언을 지키고 물러서죠. 자기가 내세운 기업의 약속은 지키는 합리적이고 이성적인 모습을 보여줍니다. 합의를 통해 적정선을 찾으려는 노력도 돋보이죠.
4. 실패는 배울 수 있는 가장 큰 기회다. 자기의 공약에 있는 모순점에 대해 인정하면서 플러터샤이의 '안 되는 거는 안 되는 거다.'라는 말을 듣고 자기 캐치프라이드로 받아들이고 노력하죠. 실패한다고 좌절하지 않고 기업의 발전을 위해 수긍하고 자기 것으로 받아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