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타인이 중요하게 생각하는 가치를 폄훼하진 말아주세요.
게시물ID : overwatch_26172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청청루
추천 : 6
조회수 : 314회
댓글수 : 6개
등록시간 : 2016/08/04 22:21:10
나에게 가치가 없다고 상대방에게도 가치가 없는 게 아닙니다.

나에게 가치가 없는 무언가를 타인이 가치를 높게 평가한다고 그 사람이 이상한 게 아니에요. 

심지어 우리 눈에는 그냥 돌덩이로 보일 수 있는 '수석'의 경우 상당한 가격에 거래되죠. 

그냥 좀 특이하거나 예쁜 돌인데 그 돌의 가격이 억소리 나는 경우도 상당하죠. 

마찬가지로 그냥 좀 다른 스킨일 뿐인데 누군가에겐 엄청 소중할 수도 있는 겁니다. 

내가 트레이서 장인이고, 최애캐가 트레이서인데 상자 까서 트레이서만 안 나오면 상실감이 엄청나겠죠. 
노력을 해서 상자를 얻었든 과금을 해서 얻었든 말이죠. 

상자에서 리우올림픽 관련 상품이 최소 1개 이상 나온다고 되어있죠. 하지만, 전설, 애픽 도배되도 내가 원하는 한 가지가 안 나오면 "꽝"인 겁니다. 

한정상품입니다. 희귀할 수 있죠. 
하지만, 노력을 해도 운이 없으면 못 얻어요. 

내 최애캐가 디바인데, 상자 200개 질러서 200개에서 디바 빼고 다 나왔어요. 그럼 "꽝"인거에요. 
열심히 플레이해서 상자 50개 얻고 다 깠는데 또 디바가 안 나왔어요. 그럼 "꽝" 인 거고, 노력으로도 못 얻는 거에요. 

똑같은 블리자드의 게임인 와우에서 검투사의 서리고룡 등, PVP 시즌 한정 탈것이 있습니다. 
정말 한정이고 정해진 기간에만 얻을 수 있었죠.  하지만, 그 누구도 불만을 표출하지 않았어요. 
노력하고, 실력을 키우면 얻을 수 있었으니까. 못 얻었다는 건 그저 내 '능력'이 안되어서였으니까. 


하지만 이번 리우올림픽 랜덤상자는? 능력이 좋고, 과금을 열심히 할 수 있어도, "운"이 없으면 못 먹어요. 
운도 게임요소가 될 수는 있겠죠. 하지만 그게 중요한 요소가 된다면, 그 게임에 문제가 없다고 할 수 있을까요?
(특히 기간이 정해져있다면 말이죠!)

내가 아무런 노력을 해도 내가 원하는 가치를 얻을 지 말지는 그저 운에 의해 결정되요.
물론, 한 번에 먹을 수도 있죠. 운 좋게요. 하지만, 운 나쁘게 200번을 까도 안 나올 수도 있어요. 

사실, 운도 가치로 볼 수 있고, 컨텐츠로 볼 수도 있겠죠. 

하지만, 만약 오버워치 프로리그에서 한 선수의 컴퓨터 상태가 나빴다든가, 이상하게 핑이 높아서 경기에 패배했어요.
그럼, 재경기를 할까요, 아니면 운도 실력일 수 있고 컨텐츠일 수도 있으니 패배를 인정하라고 할까요?


지금 불만 불평 하는 사람들의 심정이 바로 이럴거에요. 
운도 실력이고 컨텐츠다. 너의 운이 나쁜거야.


그럼 마지막으로, 이번에 자신의 최애캐 스킨이 추가되지 않은 분들께 애도를....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글쓰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