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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on't Starve Together] 굶지마 투게더 유령 가이드
게시물ID : gametalk_263168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Xayide
추천 : 10
조회수 : 28364회
댓글수 : 6개
등록시간 : 2015/07/06 21:17: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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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창작글
'유령 상태'를 제외한 굶지마 투게더에서의 변경사항
http://www.todayhumor.co.kr/board/view.php?table=gametalk&no=262062&s_no=10433361&kind=member&page=1&member_kind=total&mn=51771


0. 유령이란?

굶지마 투게더에서는 플레이어가 죽으면 유령 상태로 부활(Wilderness모드 제외)합니다. 이 상황에서

생명 부여 아뮬렛
Life Giving Amulet

고기 우상
Meat Effigy Build

부활석
Touch Stone


이 3가지가 있으면 죽은 캐릭터가 직접 상호작용하여 다시 부활할 수 있습니다.

혹은 살아있는 캐릭터가 죽은 캐릭터에게
고자질쟁이 심장
Telltale Heart
을 사용해줄 경우 부활할 수 있습니다.

Endless 모드에서는

포탈
Jury-Rigged Portal

에서 부활할 수도 있습니다.

또한, 부활 페널티는 
대사 촉진 주사
Booster_Shot.png
로 줄일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과연!

이 유령은

'부활하기만을 기다리는 수동적인 상태'일까요?

답은 [아니오] 입니다.

유령 상태에서만 할 수 있는 것들도 넘쳐납니다.

유령 상태에서 다른 물체와 상호작용을 하려고 하면 Haunting, 즉 물건에 영혼이 순간 깃들이는 상황이 발생합니다.
그리고 물건에 영혼이 깃들인다면
어떤 일들이 벌어질까요?


1. 속성 변화

유령 상태에서 대상의 상황을 변화시킬 수 있습니다.

Hound
이 사냥개를 50%의 확률로
Red HoundBlue Hound

둘 중 하나의 속성으로 변화시킵니다. 속성이 변화되어버린 사냥개는 다시 원래대로 돌아오지 않습니다.

Red MushroomGreen MushroomBlue Mushroom
25%의 확률로 버섯을 다른 색깔의 버섯으로 변화시킵니다.
(혹은 6.7%의 확률로 불에 타버립니다.)

Flowers1 Petals
꽃과 꽃잎을
Evil Flowers1Dark Petals
50%의 확률로 악마의 꽃과 악마의 꽃잎으로 변화시킵니다.
(혹은 25%의 확률로 신선도의 30%를 없앱니다.)


Crock Pot Build
냄비에서 조리되고 있는 식품을
Wet Goop
그냥 젖은 반죽으로 바꿉니다.

MeatCooked MeatJerky
일반 고기 혹은 그것을 가공한 식품을
Monster MeatCooked Monster MeatMonster Jerky
25%확률로 몬스터 고기 혹은 그것을 가공한 식품으로 바꿉니다.


Pig HeadMerm Head
돼지 꼬챙이와 어인 꼬챙이를
RoGPigHeadsMermheadmoon
25% 확률로 보름달의 모습으로 각성시킵니다.(이 상태에서 부수면 악몽 연료를 추가로 얻을 수 있습니다.)

Spider Den
3층 거미탑을
Spider Queen
10% 확률로 거미 여왕으로 변화시킵니다.


Evergreen
나무를 3.3% 확률로
Treeguard
나무괴물로 변화시킵니다.




2. 내구도/신선도 감소, 발화, 아이템 사용

불이 붙을 수 있는 아이템의 경우, 6.7% 확률로 불에 타버립니다.
25% 확률로 식량, 꽃 등 신선도가 있는 아이템의 신선도를 30% 낮춥니다.
25% 확률로 횟수 제한이 있는 아이템(비팔로 뿔나팔, 마법 지팡이, 마법 목걸이 등)의 아이템의 내구도를 감소시킵니다.
25% 확률로 위커바텀의 책의 효과를 발동시킵니다.
톱니바퀴, 광물, 도굴품, 사냥개 이빨의 경우 25% 확률로 부숴집니다.
50% 확률로 청사진(Blueprint)에서 본인 캐릭터가 배우지 않은 무작위 제작법을 배웁니다.
75% 확률로 구조물(과학 기계, 연금술 기계, 요술모자 기계, 그림자 제어장치 제외)의 내구도를 떨어트립니다. 내구도가 다 되면 부숴집니다.
75% 확률로 랜턴의 연료가 다 떨어집니다.
100% 확률로 농장의 땅이 황폐화됩니다.

이 외에도 많이 있습니다만, 출처에서 직접 찾으시는 편이 더 빠를 거라 생각합니다.(중요하다 싶은 것만 적었습니다.)


3. 접신 상태

그 외의 생물들에게 접촉할 경우, 패닉에 빠집니다.

패닉에 빠진 생물들은

① 주변을 뛰어다니게 됩니다.
② 유령으로부터 도망가려 합니다.
③ 어그로가 초기화됩니다.

단, 두 가지 예외가 있는데...

Spider QueenVarg
거미 여왕과 바르그의 경우, 25% 확률로 '동료를 더 모읍니다'
거미 여왕은 바로 새끼를 까고, 바르그는 포효로 또 다른 사냥개를 바로 불러옵니다.

또한, '근거지'에 접신이 될 경우 그 근거지에 거주하는 생물을 생성합니다.
이 근거지로는
BeehiveKiller Bee HiveHound MoundPig House BuildRundown HouseMonkey TotemSpider DenRabbit HoleBurrowPig.Torch
이 정도가 있습니다.(키다리새는 생겨나지 않습니다.)





4. 그 외 작용들

그 외의 아이템의 경우 튕겨오르는 것이 끝입니다. 사실 여기서 제가 대충 정리하기에는 너무도 많은 양이라, 직접 출처에서 읽으심을 추천드립니다.






X. 마무리

이로서 제가 생각해두었던 모든 가이드가 완료되었습니다. 우디가 추가된다면 또 더 작성하게 될지도 모르겠습니다만, 일단은 생각이 없네요...

'내가 굶지마 오리지널/확팩 가이드를 썼으니, 투게더 가이드도 쓰는 게 예의겠지!'라는 생각 때문에
'투게더에서의 변경사항'과 한 글로 묶어버리는 게 나을 정도로 짧고 내용없는 글입니다만, 그래도 아예 안 적는 것보다는 나을 거 같아서

위키 다 뒤져가면서 적었습니다만
적고 보니 퀄리티가 영 조악한게 음... 역시 급하게 쓰려는 글은 체하나 봅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출처 출처 : http://dont-starve-game.wikia.com/wiki/Ghost_Character
번역 및 가공 : 역시 돈스타브 라는 검색어는 제목에 포함할 수 없었다는 절규를 하는 내 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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