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제 조립 부품들 사다가 컴퓨터를 조립했는데 조립 끝내고 전원 버튼 누르니 파워에서 전원 LED로 연결하는 선에서 연기가 피어오르더니
해당 전원 LED 선들이 다 녹아버렸습니다.
(해당 케이스는 전원led가 메인보드에서 연결되는것이 아니라, 파워에서 나오는 팬(FAN)에 연결하는 케이블로 연결하여 led전원을 킵니다.)
저는 해당 케이스의 선이 불량인줄 알고 케이스 업체에 문의를 해 쇼크인것 같다고 교환을 받았습니다.
그리고 다시 교환된 케이스를 조립을해서 전원 버튼을 눌렀는데 똑같은 전원 LED선에서 연기가 피어오르더니 선이 녹아버렸습니다
케이스가 불량이 아닌것을 직감하고 혹시 파워에서 과전압이 흘러 전원 led선이 타버린것 아닌가 의심스럽니다.
이럴경우 어떡해하나요?
요약하면
1. 조립은 총 2대를 했습니다. 같은 부품과 같은 업체에서 주문하였고, 한대는 완벽이 동작을 하는 상태이나, 다른 한대는 연기가 나고 선이 타버렸습니다.
2. 파워가 불량인게 아닌가 싶지만, 파워는 15만원짜리 에너맥스 골드 등급을 받은 비싼 파워입니다... 뭐.. 비싸도 불량일수 있지만.. 아직 파워문제인지 정확하지 않습니다.
3. 이미 케이스를 한번 교환받았는데, 똑같은 문제로 교환받겠다고하면 교환 안해줄것 같습니다. 만약 파워가 불량이라고 판정되면 케이스도 교환받을 수 있나요?
4. 내일 다시한번 테스트해볼 생각입니다. 문제는 이미 타버린 케이스 전원 led선들은 어떻게 보상받을 수 있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