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아~짜증 제대로입니다. 여러분 제발 불법전조등 달고다니지 마세요
게시물ID : bestofbest_26371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쩝Ω
추천 : 225
조회수 : 9208회
댓글수 : 0개
베오베 등록시간 : 2008/12/15 11:26:16
원본글 작성시간 : 2008/12/14 22:05:50
불법 LED전조등 히밤! 이거 어떻게 제대로 조져놨으면 좋겠네요~!

어제 있었던 일입니다.

저는 27살의 직장인입니다.

제가 다니는 직장의 위치상 매일 산 하나를 넘어가고 넘어오면서 출퇴근을 하고있습니다.

이곳은 제주도인데 제주도에는 5.16도로라는 곳이 있습니다. 한라산을 경유해서 제주시와 서귀포시를 가장 빠르게 다닐수 있는곳이죠

요즘 항상 이곳을 다니면서 느끼는거지만 정말 불법전조등 때문에 짜증이 이만저만이 아닙니다. 결국 어제 사고가 났습니다 ㅡㅡ

이 5.16도로는 한라산에 길을 만들어 놓은것이기 때문에 길이 굉장히 꼬불꼬불하고 가로등같은것은 없는곳입니다. 하지만 서귀포와 제주시를 빠르게 다닐수 있는곳이기때문에 차들의 이동이 적지않은 곳입니다.

저또한 이 길을 어렸을적부터 계속 이용해왔기때문에 눈감고도 길을 외울만큼 굉장히 익숙한 곳이기도 합니다. 급커브길과 사고다발지역을 이미 다 꿰차고 있기때문에 방어운전하는데도 굉장히 자신이 있는 길이기도 하죠! 근데 정말 이 불법 전조등만큼은 어떻게 손쓸방법이 없네요 ㅡㅡ

제가 요즘 이 길로 출퇴근을 하다보면 불법 전조등을 달고 다니는 차를 보통 5~10대 정도 마주치게 됩니다. 그럴때마다 너무 눈이 부셔서 속도를 빠르게 줄이기도 하고, 어떨때는 아예 차를 멈춰버릴때도 있습니다. 앞이 전혀 안보였기 때문이죠. 

어제는 업무가 조금 밀려서 밤11시에 퇴근을 하게 되었습니다. 몸도 피곤할대로 피곤한상태라 얼른 집에와서 쉴생각밖에 안든 상태였죠. 그리고 퇴근하자마자 바로 차에 올라타서 5.16길로 들어섰습니다. 이곳은 급커브길이 많아 운전할때 항상 긴장하게 됩니다. 그리고 밤이 늦은 시간이라 이곳만 전문적으로 다니는 택시들이 빠른속도로 다니고 추월도 많이하고, 겨울밤 산길주행이라 안개도 많이 끼고, 눈이 녹아 만들어진 얼음과 물기때문에 길도 많이 미끄럽죠, 더군다나 한라산에서 먹이를 찾아 내려오는 노루들이 이 길로 많이 들어와서 정신을 바짝 차리지않으면 사고가 많이 일어납니다.

어제도 마찬가지로 평균 60키로정도의 속도로 주행하고 있었는데 역시나 불법전조등을 단차와 마주쳤습니다. 눈이 굉장히 부셔서 눈살을 찌푸리면서 지나쳤습니다. 그런데 그 뒤에 오는차도 흰색불법전조등을 달고다니는 차였습니다. 미치는줄알았죠, 어찌어찌 익숙한 길이라 역시나 전조등을 안보려고 애쓰면서 지나갔는데 그 뒤에 또 불법전조등을 달고 온차와 마주쳤습니다. 연속 3대의 차가 불법전조등을 단 차였죠 ㅡㅡ 진짜 그때 별 욕이 다나오면서 궁시렁궁시렁 중얼거리고 마지막 불법전조등을 단 차가 지나가자 잠깐 눈앞이 뿌옇게 되면서 도로가 흐릿하게 보이더라구요 그리고 바로 커브길이라 핸들을 돌리는 순간 ㅡㅡ

도로에 나와있던 암컷 노루를 들이받았습니다 ㅡㅡ

그 충격으로 제 차도 길 옆에 도랑으로 빠졌구요..

노루는 그 충격에 쓰러져있으면서도 도망가려고 꿈틀꿈틀거리고 있었고, 저는 제 뒤로 오는 차가 제 차량을 발견못해서 2차사고가 날까봐 커브길돌아서는 곳에 서서 차들이 무사히 지나가게 정리를 하면서 바로 보험회사에 연락을 취했고 보험회사에서 약 30분정도만에 사고현장에 와서 경찰이랑 같이 수습을 하고 제 차를 견인해 갔습니다.노루는 그때까지도 살아있었는데 경찰들과 제가 노루를 길 옆으로 옮겼고 저는 사고진술을 하러 경찰서로 갔습니다. 

경찰서에서 사고진술서를 다쓰고 오늘 연락주겠다고 하셔서 저는 귀가를 하였습니다.

그리고 오늘 보험회사와 이런저런 얘기를 하였는데 제가 보상받을수 있는 방법은 물론 없었고, 제 차는 자차로 처리하기로 했습니다. 물론! 그 불법 전조등을 단 차들은 찾을수도 없었죠..

정말 열이 머리끝까지 나고, 하마터면 제 목숨까지 잃을수도 있었다는 생각에 너무 분통해하면서 지금 이글을 쓰고있습니다.

여러분, 제발 부탁인데 불법전조등 달고 다니지마세요! 불법 LED전조등을 달고 다니면 밤에도 앞길이 훤하게 잘보이고 운전하시는 분들에게는 무척 편하시죠?? 건너편에서 마주오는 차들은 그 빛때문에 매일같이 생사가 오락가락 할수도 있습니다. 

자기 편하자고 남들은 죽든말든 신경안쓰실겁니까? 남들은 내 앞길 훤하게 보고싶지 않아서 일반 라이트끼고 운전합니까? 돈이 없어서 일반라이트 끼고 운전합니까? 왜? 일반라이트 끼면 앞이보이지 않습니까? 

저도 물론 어제 사고가 나지 않았다면 이 문제에 대해서 그냥 짜증만 내고 넘어갔을지도 모르죠..하지만 이번 사고로 정말 절실히 깨닫습니다. 운전은 생명을 다루는 일입니다. 물론 나의 생명뿐만이 아니고 남들의 생명도 다루는것입니다. 술먹고 운전하면 절대 안되죠..졸음이 밀려오는데 운전하면 그것도 절대안되는것입니다. 불법전조등도 그에 비해 전혀 떨어지지 않는 위험한 일입니다. 자신은 편하게, 환하게 밤길을 운전할수 있는지는 몰라도 상대방은 짜증뿐만이 아니라 자칫, 대형사고로 목숨을 잃을수도 있다는 말입니다. 

너무 흥분해서 주저리주저리 떠들었는데 지금 자신의 차량에 불법전조등이 달려있다면 제발 부탁입니다. 일반 라이트로 교체하세요! 불법전조등 하나도 멋있지도 않고, 아무도 칭찬하지도 않습니다. 당신의 안전이 소중한만큼 남들의 안전도 소중한것입니다. ㅆㅂ,,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