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의) 어디까지나 필자가 생각하는 바입니다.
라인력 - 덧셈 공식.
킬수마다 .5 어시마다 .25 cs마다 .05, 레벨마다 .5 블루/레드 버프마다 0.5 더할 것. 준비된 궁마다 .5 추가.데스는 직접적으로 골드와 케릭터에 영향을 주지 않으므로 계산의 편의성을 위해 세지 않음. 이것이 동렙 동컨 동캐 기준이 된다.
하드 카운터는 케릭터 계수에 1.3, 암살자 특성(단숨에 피를 빼는 탈론 르블랑같은 케릭터)는 계수에 1.2 곱함. 육식 케릭 1.2 곱. 현재 체력만큼 비율에 곱셈 연산.
캥킹/ 라인 계수 = 양측 챔프의 계수를 합산.
크게 트롤/ 던지기가 없을 경우 아군측의 합산이 1이상 높다면 무리없이 이길 수 있다고 봄.
한타력 - 곱셈 공식
챔피언 계수 = 기본 계수는 라인력과 동일하게 계산. 완성된 코어템(최종트리)마다 0.5 추가. 소환사 스펠 살아있는 거 마다 .3 씩 추가 하드 카운터는 계수를 곱해주나 육식, 암살자, 궁계수는 여기서 곱하지 말것.
장인력 = (논란은 많지만 가장 객관적인 자료이므로) (k*2 + a) / 40d 를 챔피언 계수에 곱함
여기까지가 소환사 계수
운용 계수 = 기본 1 궁 준비마다 0.2 추가 주변 부쉬에 대한 시야 컨트롤에 따라 와드 1당 0.05 핑와 0.1 오라클 0.25 추가. 주변에 타워가 살아있다면 0.3 추가
쉔 빵테 트페 녹턴같은 글로벌 컨트롤 영웅이 스플릿 푸쉬 중이며 궁이 준비 되어있다면 0.2 대신 0.3 추가
한타력 계산 =
모여있는 소환사 마다 소환사 계수를 곱으로 계산 후 운용 계수를 다시 곱한다. 쉔 빵테 트페 녹턴 같은 글로벌 컨트롤 영웅이라면 모여있지 않아도 모여 있는 것으로 취급한다.
대충 계산 해봐서 5 이상의 차이는 케릭 1명 이상의 차이로 보고 거의 필패라고 계산가능.
2~4일 경우 미친듯이 궁 포텐이 터지며 무빙이 된다면 승리가 가능하다고 계산 (대신 자신 없으면 다이브 뛰지 말 것)
1~2일 경우 부족하더라도 한번 쯤 미친듯이 물어보자고 계산.
그냥 잉여롭게 생각하던 라인력과 한타력의 계수를 정리해봤습니다. 맘에 안드신다면 그냥 재미로 웃어 넘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