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이동관 靑 홍보수석 “대구·경북‘X’들 문제 많아” 파문
게시물ID : humorbest_264339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홍라녀
추천 : 70
조회수 : 3041회
댓글수 : 2개
베스트 등록시간 : 2010/03/01 22:34:52
원본글 작성시간 : 2010/03/01 20:18:04
이동관 靑 홍보수석 “대구·경북‘X’들 문제 많아” 파문

[2010.03.01 15:55] 


[쿠키 정치] 이동관 청와대 홍보수석이 대구·경북(TK)에 대해 저속한 표현을 섞어가며 막말을 한 것으로 알려져 파문이 일고 있다.

1 일 경북일보에 따르면 이 수석이 지난달 28일 기자들과 만난 자리에서 “TK(대구·경북)‘X’들, 정말 문제 많다”고 말했다. 이어 이 수석은 “이건 기사로 써도 좋다”며 “이명박 대통령이 대구·경북 언론에 대해 불만이 많다”고 말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 수석은 이어 “대구·경북지역이 역차별 운운하며 다른 지역보다 (이 대통령의 정책에) 더 반대하는 것은 말이 안 된다”면서 “이 대통령이 대구·경북에 얼마나 신경을 쓰는 데 그렇게 하느냐”고 말하기도 했다. 또 “첨단의료복합단지 같은 경우도 이 대통령이 챙겨주지 않았으면 선정되지 못했을 프로젝트”라며 “그런데도 고향인 대구·경북에서 (이 대통령을) 지지하지 않는 것은 문제”라고 불만을 토로했다.

이 신문은 이 수석의 이같은 발언에 대해 최근 세종시 수정안에 대한 지역 언론의 논조가 줄곧 반대하는 입장을 보인 것에 대해 이 대통령이 매우 섭섭해 하고 있다는 것을 강조하기 위한 것으로 풀이된다고 전했다.

한편 이 수석의 발언 내용이 전해지자 인터넷에는 “대놓고 지역주의로 가는구나” “표현이 적절하지 않았다” 등 네티즌들의 비난 댓글이 쏟아지며 후폭풍을 예고하고 있다. 국민일보 쿠키뉴스팀



왜 지지해야되지?
꼬릿말 보기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