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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산 온라인 게임들의 가장 큰 착각
게시물ID : gametalk_265043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비공감합니더
추천 : 0
조회수 : 1277회
댓글수 : 11개
등록시간 : 2015/07/12 20:15:55



귀찮은 퀘스트 = 어려운 퀘스트




이 공식이 제일 짜증나네요..

전혀 어렵지도, 즐겁지도 않고 귀찮기만 한데다가

유저들 시간만 잡아먹을뿐인 반복성 퀘스트를 뭐하러 만드는건지...


예를 들어서



굉장히 강력한 보스를 x번 쓰러트려라

이런 퀘스트는 어려운 퀘스트라고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굉장히 강력한 보스를 xx번 xxx번 xxxx번 쓰러트려라


나아가서


XX보스는 XXX의 확률로 무슨 아이템을 드랍하는데

그 아이템을 XX개 모아서 XX 아이템을 만들어라


이건 그저 귀찮을 뿐이지요..


퀘스트를 만들 때

유저가 즐길 수 있는지 고민하면서 만들었으면 싶네요



하기야 이걸 제작진들이 모를리는 없지만서는...

그저 컨텐츠를 늘리는데만 몰두하니까


이런 억지퀘스트들이 나오는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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