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찮은 퀘스트 = 어려운 퀘스트
이 공식이 제일 짜증나네요..
전혀 어렵지도, 즐겁지도 않고 귀찮기만 한데다가
유저들 시간만 잡아먹을뿐인 반복성 퀘스트를 뭐하러 만드는건지...
예를 들어서
굉장히 강력한 보스를 x번 쓰러트려라
이런 퀘스트는 어려운 퀘스트라고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굉장히 강력한 보스를 xx번 xxx번 xxxx번 쓰러트려라
나아가서
XX보스는 XXX의 확률로 무슨 아이템을 드랍하는데
그 아이템을 XX개 모아서 XX 아이템을 만들어라
이건 그저 귀찮을 뿐이지요..
퀘스트를 만들 때
유저가 즐길 수 있는지 고민하면서 만들었으면 싶네요
하기야 이걸 제작진들이 모를리는 없지만서는...
그저 컨텐츠를 늘리는데만 몰두하니까
이런 억지퀘스트들이 나오는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