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스시간은 런던에 가보신분은 아시겠지만 버스정류장에 전광판이있지요. 목적지 정거장이름 버스번호 버스가 도착할 시간
이렇게 네가지가 전광판에 뜹니다. 도착할시간이 2분이면 정말 정확하게 2분후에 옵니다.
여기같은 시골동네는 시간표가 전부 있는데요. 시간표 적힌 시간에 딱 맞춰서 옵니다 늦더라도 고작 1~2분.
서울 버스는 오는지 마는지..저 이수역근처에 살았구요 고속터미날 호남선(센트럴시티 있는곳,신세계는 경부선) 가려면 유일하게 4318 ? 4418 ? (옛날번호 567-1)을 타야합니다. 처음엔 오것지..하고 기다리다 한십분지나면 올때가 되지않았나.. 이십분되면 이 망할롬의 버스는 언제와..확기냥... 삼십분지나 교차로에 걸린 버스(칠호선 이수역앞 교차로)를 보면 서울시장은 경부선가는버스는 다섯대나 있으면서 호남선가는건 한대밖에 안만들어놓구 로테이션이 30분이면 워쩌자는거야 !!
보통은 12분~13분 기다리면 오지만 30분기다린적도 수두룩해요..
알다싶이 버스가 롤러코스터인데다가. 아놔 진짜 일년만에 한국가서 버스타고 어디가다가 멀미해서 중간에 내려서 내용물 확인했습니다. (위가 약한탓도 있습니다.멀미 사건이후 한동안 한의원에 다녔습니다 )
단점들은 한국이 아주 가끔가다 그리운건 당연해서 적지 않을꺼구요. 인터넷이 너무너무너무 느리다는겁니다. 명백하게도 영화한편 다운받는데 6~7시간이 어쩔때 10시간 걸리니 말다했죠.
한국이 초광속인터넷이라는걸 믿지를 못합니다.영화 다운받는데 1분도 채안걸려 그러면 그런게 어딧냐고 말도안됀다고 거짓말치지말라고.. 절대로 못믿어요. 직접해보지 않는이상 모르겠죠.
아주~아주 가끔이지만..대놓고 무시하는 사람이 있습니다. 영어 할줄 알죠 ?어쩌구저쩌구 이럴땐 증말 너죽구 나살자 해보고싶습니다 영어 못하면 내가 여기 왜있니 그리고 못한다 한다 말하기전에 니 하고싶은말 시작했잔아 내가 알아들을꺼라고 가정한뒤에 시작한거아니냐...그럼 왜물어봤어 썅늠시키 이런 울화통이 터져요.
결론은 한국에서 사나 여기서 사나 사람 사는곳은 다 똑같다. 우리나라 사람도 외국인노동자은 무시하고 백인들은 어서오세요~ 하잔아요. 한국 물가비싼건 저보다 더 잘아실테죠. 한국 물가 점점 오른다고 신문에 나던데요..런던 다음으로 비싼 곳이 서울이래죠. 힘내서 미래를 위해 삽시다. 저도 제 미래를 위해 노력하는 중입니다. 부자집 딸래미도 아니고 놀러온것도 아니고 제 길을 위해 지나가야 되는 길이라고 생각해서 선택한 것입니다.
P.S 고삼여러분 힘내세요 꼭 좋은 대학이 아니더래도 자기가 꼭 원하는 학과를 선택하길 바라구요. 그게 세상 살기 가장 편합니다 자기가 원하는 공부 하는것이. 학과는 신경안쓰고 그저 좋은대학을 쫓아갔다가 재수하는 사람도 여렀봤습니다. 미래를 위해 조금만 더 힘내십시요. 컨디션 조절 잘하구요. 날씨가 올해들어 가장 추운 날씨가 또 되겠지요. 핫팩가져가서 손 녹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