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PD연합회 "SBS PD 수사 중단하라" 성명
게시물ID : star_266062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유체이탈가카
추천 : 15
조회수 : 807회
댓글수 : 12개
등록시간 : 2014/11/19 00:25:38
http://media.daum.net/entertain/enews/newsview?newsid=20141118215703819&RIGHT_REPLY=R22

한국PD연합회가 18일 "공안당국은 SBS PD 수사를 즉각 중단하라"는 제목의 성명을 발표했다.

한국PD연합회는 "검경이 지난 7월 26일 방영된 SBS '그것이 알고 싶다' <'아가'와 '꼽새' 그리고 거짓말-여간첩 미스터리>가 국정원의 수사보고서를 노출했다는 이유로 SBS PD를 수사하고 있는 것으로 드러났다"며 "정부의 언론 탄압이 극에 달하고 있다"고 우려했다.

이어 이번 수사는 "공안당국의 치졸한 보복과 공안몰이"이라고 지적했다. '국정원 간첩 조작 사건' 등 연이은 간첩 조작 사건으로 국민들의 신뢰가 땅에 떨어지자 적반하장격으로 변호인들과 언론을 공격함으로써 궁지에서 벗어나려고 하고 있다는 설명이다.

또 이번 수사는 "SBS 제작진에 재갈을 물리려는 명백한 언론 탄압"이라며 "▲청와대 7시간 의혹을 보도한 '산케이신문' 기자 기소 ▲이를 번역한 '뉴스프로' 기자에 대해 가택수사 ▲대통령 친인척 의혹을 제기한 주진우 기자에 대해 중형 구형 등 지금까지의 언론탄압과 공안몰이의 연장선상에 있다고 본다"고 했다.

한국PD연합회는 "공안당국이 해야 할 일은 언론탄압이 아니라 간첩 조작 같은 인간파괴행위를 중단하고 인권 보호를 철저히 하는 것"이라며 "당장 SBS 제작진에 대한 수사를 중단하라"고 촉구했다.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글쓰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