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웨이트 시작한지 6개월 하. 방향을 어떻게 잡을까요
게시물ID : diet_26616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탱크퀑
추천 : 0
조회수 : 354회
댓글수 : 1개
등록시간 : 2013/09/07 17:02:04
신체 특징 :  키에 비해 근육량은 '발달'. 하지만 체지방이 '표준 이상'이어서 사실상 '중도 비만' 상태. 복부 지방도 어느정도 있는 상태.

웨이트를 통해 얻은 점

장점 :  신체 구성 가운데 골격근(?)의 비중이 매우 상승했다.(현상태만 유지해도 신체는 곧 [발달]단계에 접어들 수 있다. 목표치로 세운 근육량 달성.


단점 : 식단 조절을 안해서 그런지, 체지방의 비율은 유지되었다.(전체 질량은 감소했을지 몰라도, 비율은 큰 감소 없음. 즉, 현재도 [표준 이상] 체중) 


고민하는 부분

1. 극단적인 식단 변화(예 : 두부, 닭가슴살, 콩, 샐러드 등 식단을 철저하게 건강식으로 바꾸는것을 평생에 걸쳐 잡으며 치맥 등 모든 불량 지방 유입 요인을 제거하는 것)

2. 운동의 범위 변화(예 : 현재 기본3 운동 중심인데, 달리기, 타바타 등 진이 빠지는 격한 유산소를 병행. 혹은 운동의 총체적 시간을 증가시키기- 예로 스쿼트 100회를 완료하는데 보통 10분이면 15~20분에 걸쳐 하도록 천천히 혹은 횟수 증가) 

3. 전체적인 식사량 변화.(예: 이전보다 줄인 현재, 현재보다 더 줄인 앞으로의 식단을 만드는것. 예를들어 탄수화물 섭취양을 70%로)


1번을 시행하기 위한 조건 : 인간관계 가운데 '식사 만남'을 모두 박살내야함.
2번을 시행하기 위한 조건 : 매일 운동 불가. 격일로 운동해야함
3번을 시행하기 위한 조건 : 도시락 

모두하면 좋겠지만 이게 은근 안됩니다가 아니라 쉽게 안됩니다. 살면 다양한 사람을 만나잖아요.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글쓰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