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과학 게시판 사태에 대해 어이가 없어서 올립니다.
게시물ID : humorbest_268480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지나가던Ω
추천 : 83
조회수 : 2567회
댓글수 : 3개
베스트 등록시간 : 2010/04/01 04:19:23
원본글 작성시간 : 2010/04/01 01:19:07
창조론, 지적설계론 때문에 여기가 시끄러운 것 같은데
여기는 '과학' 게시판입니다.
과학은 어떠한 학문이냐
매우 정밀하고 논리적인 실험과 사고를 통해 얻어진 자료를 통해 이떠한 가설을 말하는 것이 과학입니다.
따라서 어떠한 이론이라도 그 이론에 반대되는 자료가 나온다면 폐기 처분 될 수 있는 논리적이고 이성적인 것이 바로 과학입니다.
자 그러면 창조론, 지적설계론이 과학인가요?
당연히 아닙니다. 솔직히 뒤에 '론'이 붙은 것만 해도 어이가 없을 지경입니다.
저 둘은 창조자, 지적설계자가 짠 하고 나타나지 않는 이상 어떠한 방법으로도 실험자가 그 가설에 대한 검증을 할 수 없습니다.
따라서 부정적인 증거도, 긍정적인 증거도 전혀 나오지 않습니다.
즉 아무런 논리적 기반이 없는 이야기입니다.
그러한 것은 과학으로 치지 않습니다.
그것이 사실이 아닐것이라고 말하는 것이 아닙니다.
정말 우리가 모르는 존재가 있고 그래서 저들의 주장이 사실일 수도 있습니다.
과학이 아니므로 과학게시판에 올리면 안된다는 이야기입니다.
이는 동물게시판에 가서 식물을 올리는 것과 같은 행위라고 볼 수 있습니다.
창조론, 지적설계론 여기에 올리시는 분은 자신이 그런 어이없는 짓을 하고 있다는 것을 확실히 알아차리시길 바랍니다.
여담으로 창조론, 지적설계론이 나름 논리라고 내새우는것이 진화론을 반박하는 것 밖에 없습니다.
하지만 창조과학회 홈페이지 가보신 분들은 알겠지만 어느정도 과학에 대한 지식만 있다면 그곳에 있는 주장들에는 전혀 신뢰성이 없다는 것을 아실 수 있을 겁니다.
창조과학회 홈페이지 가서 보고 '어라 그럴듯 한데' 하시는 분은 과학에 대한 지식이 부족하거나 그곳에서 주장하는데 쓰이는 근거들에 대해 의심을 해보지 않는 분입니다.
약간의 노력만 기울이면 그곳에 있는 주장들이 허무맹랑하고 거짓으로 점철되어 있다는 것을 아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진화론이 어떠한 것을 설명하지 못한다고 해서 그것이 진화론을 폐기 처분할 수 있는 증거가 되는 것도 아닙니다.
진화론을 버리려면 진화론에 반대되는 증거가 나와야 합니다.
유명한 일례로 '눈'의 진화에 대해 창조론, 지적설계론자들이 저런 기관이 만들어 질 수 없으므로 진화론은 거짓이다 라고 말한 것은 정말이지 과학을 한다는 사람으로서의 일말의 양심도 버린 사람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그것은 아직 설명해내지 못한 것이지 어떻게 반대되는 증거가 될 수 있나요?
저 둘은 확실히 다른 것입니다.
진화론에 반대되는 증거는 인간의 화석이 삼엽충 화석보다 더 오래됬다고 나온다거나 하는 것이 진화론에 반대되는 증거입니다.
이거 설명해봐라. 못하지? 그러니까 거짓이야! 는 과학에서 굉장한 비약이며, 저러한 주장은 당연히 무시되어야 하는 주장입니다.
최소한 어떤 주장을 하려면 어느정도 '공부'는 하고 하는 것이 예의라고 생각합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참고로 진화론과 종교는 절대 양립 불가능 한 것이 아닙니다.
카톨릭의 60%이상, 개신교의 30%이상, 불교의 60%이상이 진화론을 지지한다고 하였습니다.
(EBS 다큐 프라임 <신과 다윈의 시대> 참조)
특히 개신교와 진화론의 싸움이 일어나는 이유는 개신교가 되지도 않는 근본주의적 성격을 띄기 때문입니다.
근본주의로 가려면 해물도 먹지 말아야 합니다. 그러는 개신교분 계신가요?
성경 한번만 읽어도 근본주의는 말도 안된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근본주의만 버리면 진화론은 종교를 믿으면서도 받아 들일 수 있는 이론입니다.
괜히 헛된데 핏대 세우며 시간 낭비하지 마시고 깊히 생각해보시기 바랍니다.
댓글 분란 또는 분쟁 때문에
전체 댓글이 블라인드 처리되었습니다.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