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혹시 터보튜닝쪽으로 잘 아시는분 있으실라낭...
게시물ID : car_27182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스링
추천 : 0
조회수 : 1510회
댓글수 : 9개
등록시간 : 2013/05/30 23:18:18

 

 

 

엑센트 터보 차량이 한대 있는데 말입니다..

일단 구성되어있는게

 

알파DO 1.5스왑

터보가스켓 압축비 작업

14G터빈

시스템 웨이스트게이트

SQV 카피 BOV

기존 운용 0.9바 고정 사용했습니다만..

 

근 몇달~(1년정도) 풀악셀 밟아볼일이 잘 없어서 모르고 있었는데.

 

오늘 풀악셀을 한 10-15초 밟아보니 부스트가 0.1바 정도 더 높게 뜨더군요.

그리곤 ECU컷인지 연료압 부족인진 몰라도 순간 퓨얼컷 걸린거마냥 악셀 반응이 사라지고.. 

 

그동안에 한 작업을 나열해보면..

무릎고통의 작렬로 싱글동압판 -> 순정계열 215mm 클러치로 교환 (엑센트 순정이 200mm)

BOV 변경 -> 몰랐었는데, 앞에 고무 씰이 많이 삭아졌더군요. 그래서 교체

웨이스트게이트 호스 변경 -> 기존꺼가 너무 삭아서, 호스 바꾸고 스틸밴드로 단단히 고정.

 

..이정도 인데. 

 

일단 의심가는 사항 몇가지 나열해보면.

 

1. 웨이스트게이트는 1바 스프링 장착되어있었으나 .

   블로우 오프 밸브 같은데서 압이 새고있어서 0.9바를 유지하는상태로 맵핑을 했는데, 압이 안새서 오버부스트 작렬 

 

2. 웨이스트게이트는 0.9바 스프링이 맞으나, 스프링의 노후나 소손으로 오버부스트 작렬

 

3. 웨이스트게이트의 호스가 불량하여 [차량용 오일새퍼레이터(두꺼운 오일호스)용 호스 사용] 오버부스트가 뜸

 

4. 순정클러치의 고속슬립으로 인해 오버부스트

 

5. 모든곳은 다 정상이나, 단순히 부스트게이지가 미친거에, 인젝터나 연료펌프에서 분사량이 부족함 

 

 

..정도 의심되긴 합니다만..  비슷한 사항 겪으신분들 혹시 있나 해서요 ^^;

 

더불어서 현재 쓰고있는 웨이스트 게이트가 시스템 제품인데.

http://item2.gmarket.co.kr/Item/detailview/Item.aspx?goodscode=344201930&GoodsSale=Y&jaehuid=200001169&NaPm=ct%3Dhhc0n82g%7Cci%3D7dc4a5cb4efebdf600b56ee9bc33005917d68612%7Ctr%3Dslsl%7Csn%3D24%7Chk%3Da7459c744bcedf49e2f120470c37d9898a921a6a 

 

저 제품에 부스트의 마진을 조절하는 볼트 같은게 있는 녀석인지.. 일단 위에껀 돌려봐도 아무 반응 없던데 -_-ㅋ;

시스템 제품들은 하나같이 웹에는 설명이나 메뉴얼이 없네요.. -_-;;

여튼 혹시 조언 있으시면 부탁좀 드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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