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글은 새로 글을 자세하게 하나 팠습니다. 그쪽을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RPG 게임 시스템을 제작중에 있습니다.
그런데 요즘 스탯이 전부 자동화되어있어서 그부분에서 차별점을 두는 스탯시스템을 만드려고 하는데요,
여러분의 의견은 어떤지 궁금해서 여쭈어봅니다.
제작은 논타게팅 MMORPG처럼 할 생각이고요, 비슷한 게임으로는 '테라'가 있습니다.
스탯은 3가지이며 버프만 주는 것이 아니라 디버프도 같이 줍니다.
스탯은 아래와 같습니다.
신체강화
정신강화
감각강화
세부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근력강화 :
<한방한방 온힘을 다하여>
물리데미지 계열 : 물리 공격력 증가
마법데미지 계열 : 캐스팅 횟수 증가
공통 : HP증가
<한방한방 너무 온힘을 다했어>
물리데미지 계열 : 공격 딜레이 증가
마법데미지 계열 : 캐스팅 딜레이 증가
정신강화 :
<지식은 확신을 일으키지>
물리데미지 계열 : 군중제어기 효과 증가
마법데미지 계열 : 마법공격력 증가
공통 : MP증가
<너무많은 지식은 의심을 일으키지>
물리데미지 계열 : 군중제어 적용 확률 감소
마법데미지 계열 : 마법영상 실패율 증가
감각강화 :
<동물적인 노림수!>
물리데미지 계열 : 크리티컬 부위 증가
마법데미지 계열 : 크리티컬 확률 증가
공통 : SP,이동속도 증가
<동물적이기에 예측도 쉽지>
물리데미지 계열 : 다음 스킬 및 공격방식이 공개적으로 표시될 확률 증가
마법데미지 계열 : 캐스팅 시전중인 마법의 범위가 공개적으로 표시될 확률 증가
너무 근력만 키우면 한방한방이 쎄지만 너무너무 느린 공격속도를 가지게 되겠고
너무 정신만 키우면 마법이 쎄지만 영창을 실패했을 시 리스크가 너무 크고
너무 감각만 키우면 진짜 한방이 되겠지만 모두가 눈치채서 다 피하게 될 것이고
라는 컨셉으로 MMORPG를 만들생각인데
먹힐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