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물론 대통령 잘못은 아니지만
게시물ID : sisa_27322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폐인짓말자
추천 : 2
조회수 : 414회
댓글수 : 2개
등록시간 : 2007/02/13 13:02:44
노무현 대통령이 스페인 국빈방문과 바티칸 교황청, 이탈리아 순방 등을 위해 지난 11일 오전 11시 부인 권양숙 여사 등과 함께 타고 떠난 아시아나항공 특별기의 태극기가 거꾸로 걸려 있었던 것으로 확인됐다.

태극기를 거꾸로 단 특별기는 한국시간으로 12일 오전 스페인 마드리드에 도착했다. 이 비행기는 마드리드 공항 도착 당시에도 태극기를 거꾸로 달고 있었던 것으로 알려졌다.

이 특별기의 앞부분에 걸린 태극기는 태극 문양의 빨강색 부분이 아래쪽에, 파랑색 부분이 위쪽에 있어 이를 유심히 살펴본 사람이면 거꾸로 게양됐다는 사실을 단번에 알 수 있다. 태극기의 4괘 역시 위와 아래가 뒤바뀌어 있다.

이런 사실은 노대통령의 스페인 등 해외순방 사실을 전한 KBS ‘뉴스 9’ 등의 화면을 본 네티즌 등을 통해 처음 알려진 뒤 사실로 확인됐다.

노대통령은 스페인에 이어 이탈리아를 방문해 바티칸시티의 교황 베네틱토 16세와 로마노 프로디 이탈리아 총리 등을 만난 뒤 17일 오후 서울공항을 통해 귀국할 예정이다. 이 특별기는 귀국 때까지 대통령 일행을 태우게 된다.

대통령 특별기는 줄곧 대한항공이 맡아왔으나 김대중 전 대통령 취임 이후 해외 순방때마다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이 번갈아 하고 있다.

한 네티즌은 “대통령 특별기에 태극기가 거꾸로 걸린 사실을 모르고 해외 순방길에 나선 것은 있을 수 없는 일”이라며 “부끄러운 일이다”라고 말했다.

〈윤희일기자 [email protected]〉- 대한민국 희망언론! 경향신문, 구독신청(http://smile.khan.co.kr) -ⓒ 경향신문 & 미디어칸(www.khan.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암튼 누군가의 잘못이겠지만..

그 많은 눈들이 저거 하나 발견 못하다니...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글쓰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