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모스트 영웅이 메르시&루시우&젠야타인 유저가 드리는 말씀
게시물ID : overwatch_27388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아티반
추천 : 11
조회수 : 798회
댓글수 : 38개
등록시간 : 2016/08/09 09:11:08
옵션
  • 창작글
  • 외부펌금지


제가 즐겨하는 캐릭터는 윈스턴과 로드호그, 리퍼, 메이이고.
(메이가 진짜 재미있더라고요. 적팀 괴롭히는 게 왜 이리 재미있는지! 절 향한 적팀의 증오가 느껴질 때마다 희열이 느껴집니다.) (?!)

모스트 타임 캐릭터는 메르시&루시우&젠야타입니다.
힐러가 없을 땐 거의 제가 힐 픽을 하는데, 어느새 그게 모스트가 됐네요. (이런 기피 직업 같으니...)

제가 힐러를 픽할 때 기준은 이래요.



1. 우리 팀에 라인하르트가 있다
2. 우리팀에 돌격이 둘 이상이다. (돌격은 피통이 커서 힐만 잘해줘도 궁이 빨리 차니 막 부활시킬 수 있습니다.)
3. 시간이 얼마 남지 않아서 궁으로 상황을 역전해야겠다

>> 메르시


1. 점령전이다
2. 협소한 공간에서 비비기 싸움이 자주 일어난다
3. 메르시를 골랐는데 내가 자생이 불가능할 정도로 팀원들이 각자 딴 곳에서 논다 (=나도 좀 살아봐야겠다)
4. 라인하르트가 방패를 들고 있을 때보다 망치로 후들겨 패려다가 자기가 죽거나 혼자 돌진한 후 사망하는 일이 더 많다

>> 루시우



1. 우리 팀에 아나가 있다
(아나는 사실 단일 힐은 거의 힘들다고 봅니다. 명중률이 막 80% 넘어가시는 분이 아닌 이상은 거의 젠야타인 제가 힐량 금 먹더라고요.)
2. 상대팀에 돌격이 많은데, 우리 팀 화력이 딸려서 빨리 못 잡는다
3. 메르시가 있긴 한데 자꾸 짤려서 우리 돌격들도 눕는다

>> 젠야타





그리고 각각 힐러를 픽하시는 분들께 드리고 싶은 조언입니다.

>> 메르시

우리 팀은 날 지켜주지 않습니다.

"리퍼가 날 따라와!" 하고 솔져에게 날아가서 공버프 주면 잡아줄 것 같죠? 앞보고 혼자 질주합니다.
등 뒤에 내가 있는지, 리퍼가 있는지도 모릅니다.
심지어 우리팀 딜러 정면에서 알짱거리면서 "네 등 뒤에 있는 트레이서가 날 때리고 있다니까!" 하고 어필해도 내가 쳐맞고 있다는 걸 모르기도 합니다.
자기 피가 빠지는 걸 모르기도 합니다. (진짜에요.)
맥크리를 만나고 도망가는 우리팀 솔저에게 공버프를 주면서 "저눔이 네 카운터 영웅이라도 내가 백업해줄께! 잡아!" 하면서 공 버프와 힐 버프를 번갈아 줘도 혼자 냅다 도망가고 나만 짤리게 하는 딜러도 있습니다. (농담 같죠?)

적을 잡을 수 있을 것 같으면 총 드시고, 아니라면 시야에 보이는 다른 아군 사이를 날아다니시면서 교란&자생하세요.
한사람 붙잡고 그 사람이 날 도와줄 거라고 믿어봤자 거의 소용없습니다.



>> 루시우

계속 주변을 돌아보면서 우리팀 피가 빠져있으면 바로 볼륨을 높여줘야 합니다.

e키--힐량 증대--는 내 전용이 아니에요. 내 피가 빠졌을 때만 쓰는 스킬이 아닙니다.
계속 우리팀 상태를 확인하면서 힐을 줘야 합니다.
앞만 보면서 와리가리(..)하지 마시고 사방을 둘러보면서 벽 뒤에 있는 우리 아군 피통도 살피세요.


루시우는 자기 힐로 자기 피가 차서 피가 잘 안 빠지는 것처럼 보이지만 돌격군이 아닙니다.

"어? 나 맞았는데 피가 잘 차네. 잘 버티네. 앞에서 좀 있어볼까?" 하고 자만하는 순간 바로 짤리게 됩니다. 오래 사세요. (..)
명줄 긴 루시우만큼 팀에 든든한 전력도 없습니다. (물론 다른 힐러들도 그렇지만.)



>> 젠야타

거리는 항상 길고 넓게 유지하세요.

"내가 우리 아군을 멀리에서 지켜보며 서포트한다!" 는 느낌으로요.
메르시는 날아서 도망이라도 가면 되지만, 루시우는 볼륨을 높여서 자힐이라도 할 수 있지만, 젠야타는 적이 조금이라도 접근한 순간 바로 날파리 목숨입니다. 시야에만 있으면 조화의 구슬을 날릴 수 있으니 우리 팀과 가까이 섞여 있을 필요도 없습니다.우리팀이 저 앞에서 싸우고, 나는 먼~곳에서 서포트 한다는 느낌으로 딜&힐 하세요. 젠야타 구슬 공격은 거리가 멀어도 데미지 감소가 없으니까요.





그리고 우리 팀에게 부탁드리고 싶은 말씀입니다.

"아, 왜 우리팀 힐러가 나만 힐 안줘!"

하고 생각하시겠지만, 게임 설정에서 우리팀 피통 보기를 하시면 아실 겁니다.
당신만 환자가 아니에요. (..)
힐러 픽하고 필드 나가면 아주 그냥 다들 빨간 + 달고--중상--메딕을 부르짖고 아주 난리부르스입니다.

힐러는 가장 심하게 피가 빠진 사람 혹은 진영 붕괴를 막아줄 돌격군 혹은 가장 가까이 있는 사람을 우선 치료한 후 바로 다른 팀원들을 치료해줍니다.
당신이 미워서 당신 피 빠지는 걸 멍청하게 쳐다보면서 힐 안 주는 거 아니니 기다리세요.



만일 당신이 힐을 못 받아서 죽었다면 네 경우중 하나입니다.

1. 힐러가 죽어서 지금 다시 달려오고 있다
2. 다른 누군가의 목숨을 살리고 있다. (특히 돌격군)
(그런데 당신께서 눈에 띄게 킹왕짱 잘하시는 분이라면, 설사 당신이 한조&겐지라 할지라도 적군 짜르고 부상 입은 채 귀환하면 힐러들이 살짝 마중까지 나가서 "아구, 우리 강아지 와쪄!" 하는 할무니 마음으로 막 힐을 퍼줄 겁니다. 진짜에요. 힐러만큼 아군 삽질&잘하는 짓을 잘 볼 수 있는 사람도 없습니다.) (..)
3. 당신이 이상한 곳--시야가 안 나오는 곳 혹은 혼자 외떨어진 곳--에서 힐 달라고 하고 있다
(젠야타는 얼굴만 내밀어도 힐을 줄 수 있지만, 보통 메르시나 루시우는 진영을 유지해야 하기에 당신에게 달려가서 힐 주기가 어렵습니다. 와서 배급 받아 가세요.) (..)
4. 힐러가 초보



모든 힐러분들, 항상 감사드립니다. 그대들 덕분에 재미있게 게임을 즐깁니다!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글쓰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