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공산주의자. 빨갱이.종북
게시물ID : sisa_274423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뚬뙇뚬뙇
추천 : 1
조회수 : 206회
댓글수 : 0개
등록시간 : 2012/12/08 13:19:34


http://ko.wikipedia.org/wiki/%EA%B3%B5%EC%82%B0%EC%A3%BC%EC%9D%98

공산주의에 관한 내용


냉전과 공산주의

[편집]반공주의 정부 지원

자본주의 국가들은 세계 공산주의 혁명의 전파를 막기 위하여 동분서주하였는데 이 중 미국을 대표로 정치경제학적으로 밀접한 관계를 맺고 있는 필리핀대한민국중화민국베트남 공화국 등지에는 미국의 전면적 후원을 등에 업은 강력한 국가주의 정부가 들어서 반공산주의 교육을 강화하며 국내 진보사회운동 세력들을 공권력으로 탄압하며 정치계에서는 극단적인 반공주의로 불리는 매카시즘 등으로 진보 진영 분열을 꾀했다. (자세한 것은 코인텔프로를 참고하라.)

[편집]미국내 반공산주의

이러한 반공주의는 미국에서도 극심하였다. 1950~60년대이후 미국의 공산주의 탄압은 겉으로는 공산주의자와 간첩추방을 목표로 내세웠지만, 실제로는 뉴딜정책 관련 정치인과 지식인들을 힘없게 하려는 미국 공화당의 정치의도에 의한 것이었다. 또한 미국정부는 지적 반공주의 그러니까 반공주의 지식인들의 활동을 CIA에서 거액보조금으로 키우는 방법으로 정치와 외교문제에 대해 자유주의 견해를 주장하는 미국내 자유주의자들의 수를 급감시키기도 했다. 매카시 광풍이 1954년 막을 내린 이후에도 미국내 공산주의 탄압은 계속되어 미국 지식인 사회는 큰 타격을 입었는데, 이는 미국 지식인사회에서 활약하던 진보주의자들은 물론, 공산주의자들과 지지자들이 탄압받았기 때문이다. 이는 미국 출판계도 마찬가지여서 미국 출판사 편집자들은 논란의 소지가 있는 진보적 작가들의 책을 내지 않았다. 그래서 미국 출판인들은 유럽 출판계와 협동하거나, 다른 출판사에서 외면받은 작가들과 계약하는 등 공산주의 탄압으로 침체된 미국 지식인 사회를 회복시키고자 하였다.그 실례로 미국 랜덤하우스 계열사였던 판테온 출판사는 영국 역사학자 에드워드 P. 톰슨의《영국노동계급의 형성》(The Making of the English Working Clases), 에릭 홉스봄E. H. 카등의 저서,미국 노예제도를 마르크스주의 관점에서 해석한 《노예제도의 정치경제학》(The Political Economy of Slavery유진 제노비스 저)등을 출판하였다.[12]

[편집]공산주의에 대한 비판

[편집]대한민국에서의 공산주의에 대한 인식

대한민국에서 공산주의는 경제적이고 학술적인 공산주의의 의미가 아니라 왜곡되고 적대적인 의미를 나타낸다. 이는한국 전쟁의 경험에서 기인한 것으로, 한국 전쟁 발생 20년 전후로 출생한 사람들(2010년 기준으로 60대이상의 노년층)이 남북한 대립의 상황으로 인해 공산주의라는 단어 자체를 꺼내는 것을 금기시하거나 적대적인 것과 관련있다.

대한민국에서 공산주의는 정경체제가 아닌 통치체제를 가리키는 말로 오해되고 있기도 하다. 그것은 북한의 정치 경제 권력이 김일성김정일 일가에 독점되는 독특한 시스템과 모순 때문이기도 하다. 이승만박정희전두환의 정권들을 거치면서 공산주의는 기성세대들에 의해 민주주의의 반의어인 것처럼 쓰였다. (ex: 대한민국은 민주주의 국가이고, 북한은 공산주의 국가이다, 미국은 민주주의 국가이고, 중국은 공산주의 국가이다.) 하지만 이는 공산주의를 잘못 이해한 것이며, 과거 공산주의 정부들이 민주적이지 않았던 것과는 상관없이 공산주의는 민주주의의 반댓말이 아니라 학술적으로는 민주주의를 포함하는 개념이다. 그 실례로 옛 동독의 정식국명은 독일민주공화국(DDR)였으며,북한의 정식국명은 실제 민주주의의 실현 여부와는 상관없이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인 것을 보면 알 수 있다. 한국에서 공산주의는 주로 김일성의 주체사상이라는 독특한 북한의 정치 시스템을 가리키는 뜻으로도 사용된다.

대한민국의 군인 대통령 시대를 지나 사회가 선진국식 민주화와 전지구적 자본주의를 점차 진행하면서, 공산주의에 대해 공개적으로 말하는 것 자체가 금기시되는 분위기는 상당히 없어졌다. 하지만 대한민국 내에서 공산주의 자체에 대한 정확한 인식은 보수나 진보를 떠나서 모두 부족한 편이다.[13][14]

[편집]


예전에는 공산주의자 빨갱이라고 욕했지만 

공산주의 자체가 실패한 개념으로 인식이 퍼지면서 공산주의를 따르는 사람은 없죠.

혹시 있을 수도 있죠. 개념이 없는 사람도 많으니


북한 자체도 경제에서는 시장주의로 미약하나마 전환되어 가고 있으니까.


그래서 지금은 종북이라고 북한을 따르는 자라고 공격을 하죠.

여기서 문제가 북한을 따르는 자는 간첩이고 

간첩이란 것은

http://ko.wikipedia.org/wiki/%EA%B0%84%EC%B2%A9

이렇게 처벌이 됩니다.


제가 보기에 종북도 있을 겁니다. 그런 사람은 잡아서 처벌해야죠.

그런데 민족주의를 외치는 사람도 종북이라고 몰아붙이는건 아니라고 봅니다.


우리나라 1972년 7월 4일 북한과 최초로 합의 발표한 공동성명인 7.4 남북 공동 성명

http://ko.wikipedia.org/wiki/7%C2%B74_%EB%82%A8%EB%B6%81_%EA%B3%B5%EB%8F%99_%EC%84%B1%EB%AA%85



주요 내용

쌍방은 다음과 같은 조국통일 원칙을 합의하였다.

[편집]의의와 계승

남북의 양 정권이 통일을 위해 노력하겠다는 최초의 합의로서 의의를 가진다. 또한 기존의 외세의존적이고 대결지향적인 통일노선을 거부하고 올바른 통일의 원칙을 도출해냈다는 점에 의의가 있다. 한편 이는 2000년 남북 정상 회담으로 이어져 6·15 남북 공동선언으로 계승하는 시발점이 되었다.


주요 내용을 확인 하셔야 합니다.


내용은 민족의 자주성과 서로를 반대하는 무력행사를 반대하는 평화적이고 서로의 차이를 초월해서 민족적 통일을 하자입니다.


물론 북한이 미친짓을 종종 합니다. 총을 쏘고 포를 쏘고 비방하고 이것은 북한의 잘못입니다. 

총 쏘면 강력하게 우리국군도 총을 쏘고 응징 해야됩니다. 

북한이 연평도에 포를 쏘면 우리도 강하게 대응해야 하고 포를 쏜 기지를 타격하고 해야 합니다.


노래 있지않나요? 우리의 소원은 통일 

통일을 어떻게 해야할까요? 전쟁을 해서 북한을 다 죽이고 해야하나요? 아니면 적어도 박정희도 알았던 


  • 첫째, 통일은 외세에 의존하거나 외세의 간섭을 받음이 없이 자주적으로 해결하여야 한다.
  • 둘째, 통일은 서로 상대방을 반대하는 무력행사에 의거하지 않고 평화적 방법으로 실현해야 한다.
  • 셋째, 사상과 이념, 제도의 차이를 초월하여 우선 하나의 민족으로서 민족적 대단결을 도모하여야 한다.




  • 참고로 매카시즘

    http://ko.wikipedia.org/wiki/%EB%A7%A4%EC%B9%B4%EC%8B%9C%EC%A6%98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글쓰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