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까지 글 잘 안올리다가 어떤 바보 같은 인간에 의해서 글을 올리게되네요..에휴.. 시장의 원리는 자유 시장 경젱 체제기...그 시장이 원활하게 돌아갈때만 그게 가능하다고 생각합니다. 지금 주택은 그 시장의 원리르 100% 흔드는 것이기에...제가 감히 한말씀 드리겠습니다.
무엇이 시장의 원리입니까..? 공급과 수요가 적절할때.가격은 안정화 된다.....이게 시장의 원리의 기본입니다. 지금 주택은 시장의 원리에 합당한가...? 결론은 아닙니다. 왜냐..돈이란게 끼어들게 되니깐.당연합니다. 없는 사람은 집이 간절히 필요합니다...왜 필요하냐? 라고 물으시면..음..글쎄요....그건 정확히 말씀드릴수 없습니다.. 단지 행복한 삶을 영유해야하는 우리 인간들에게 기본적으로 의식주이중에 주에 해당하는 보편적인 가치관이기 때문이랄까요? 솔직히 전세든...월세든 자신이 사는 곳에서 행복하면 그만입니다.. 하지만..우리내 삶은 그렇지 않았다 이거죠...집한채 가지는 것이 행복의 전부라..그렇게 믿어오다가... 집값이 엄청나게 뛰었습니다..수도권 집중화 현상도 무시할순 없겠죠.....
요지가 빗나가는것 같아 다시금 바로 잡고 이야기하겠습니다. 시장경제의 원리 중요합니다. 그 요치의 주요요지는 이겁니다. 정말 주거를 필요로 하는 사람이 주거를 사고, 필요한 사람에게 공급이 되고, 그 시장가격이 유지가 되어야합니다.
대부분 시장 경제 원리라고 이야기하면..분양가 원가 공개 반대라고 이야기하시는 분들도 많으시겠지만. 간단합니다.. 지금 시장은..필요로 하지 않은 사람이라도..돈이 되기 때문에 투자를 하겠다.라는 의미로...많은 분들이 부동산 즉. 주택에 욕심을 가지고 땅에 욕심을 가지게 됩니다..
시장 경제 원리..우습고도 심오한말입니다. 누구나 넘어감직한.. 하지만 반드시 알아야합니다. 이전에 북한이 공격하겠다.. 했을때.. 사재기 열풍들..그때..과연 시장 경제 원리가 통했을까요? 언론든 여론이든 그때당시의 분위기가 이제 곧 전쟁날 분위기다 라고 해서 먹거리가 필요했지 않았을까요?
지금 주택에 대한 시장 경제의 원리 과연..얼마나 수요가 넘쳐 얼마나 공급이 되고 있을까요? 이전 사재기 처럼.... 자신들이 살기(?돈벌기)위해 있는 집이 자신의 돈을 대서..아니면 대출을 받아서라도 사기위해 목숨 걸고 있는건 아닐까요?
시장 경제의 원리는 올바른 시장일 경우에...지금처럼..언론이 주도하는 시장에서는 통용되지 않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잠시 들어..이야기 해봅니다.
시장경제의 원리..말은 참 좋은거 같죠? ^^ 이론적으로 따지면 공산주의가 가장 이상에 가깝듯이.. 이말 또한..가장...이론적으론 이상에 가까울지 몰라도..현실과 동떨어진 이야기가 아닌가 하는 마음에 적어봅니다ㅏ