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정보] XCom을 한층 더 즐기기 위한 ini 파일 수정 방법(스압)
게시물ID : gametalk_275342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Save
추천 : 12
조회수 : 18793회
댓글수 : 15개
등록시간 : 2015/10/03 08:57:27
옵션
  • 창작글
Welcome Back, Commender.

우선 "ResourceHacker"를 다운로드 받아주세요.
관련된 항목은 엑스컴 베타겜 사이트( http://betagam.net/bbs/board.php?bo_table=ufo&wr_id=70804&page=6 )에 자세한 사항이 있으므로 설치 방법같은건 패스하고 중요한 ini파일 내부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처음 오신 사령관님들은 파일을 여신 순간 이게 무엇인고 하실겁니다.

우선 굵은 글씨로 표시한 것들만 주의깊게 확인해주시면 됩니다.


[방어구]

병사들이 전장에 투입되면 가장 먼저 입게 되는 케블라 아머입니다.

Armors=( ABILITIES[0]=eAbility_NONE,  ABILITIES[1]=eAbility_NONE, ABILITIES[2]=eAbility_NONE, ABILITIES[3]=eAbility_NONE, Properties[0]=eAP_None, Properties[1]=eAP_None, Properties[2]=eAP_None, Properties[3]=eAP_None, strName="", iType=eItem_ArmorKevlar, iHPBonus=1,  iDefenseBonus=0,  iFlightFuel=0,  iWillBonus=0,  iLargeItems=1, iSmallItems=1, iMobilityBonus=0 )

처음 보시는 분들은 이게 뭐야? 하실 수도 있지만 외계인과 대화를 하기 위해서는 좋은 방어구가 필수죠.


iType=eItem_ArmorKevlar
= 방어구 이름(케블라 아머)

1. 방어구 액티브 스킬
ABILITIES[0]=eAbility_NONE
= 기본 값(아무것도 없음)

ABILITIES[0]=eAbility_Fly
= 아크 엔젤 아머에 들어가는 날아다니는 기능

ABILITIES[0]=eAbility_Ghost
= 고스트 아머에 들어가는 투명화 기능


2. 방어구 패시브 스킬
Properties[0]=eAP_None
= 기본 값(아무것도 없음)

Properties[0]=eAP_Grapple
= 잡기 무효(씨커의 경우 잡고 나서 질식 시키는데 무효화)

Properties[0]=eAP_PoisonImmunity
= 독 무효(씬맨의 독 공격에 무효화)

Properties[0]=eAP_FireImmunity
= 화염 저항(폭발, 화염데미지에 저항)

Properties[0]=eAP_Psi
= 정신 공격 저항(정신지배, 혼란 등을 저항)

Properties[0]=eAP_Tank
= 방어력(추가 방어력 상승)


3. 방어구 착용 후 능력치
iHPBonus=1
= 추가 체력

iDefenseBonus=0
= 추가 방어력

iFlightFuel=0
= 비행 연료

iWillBonus=0
= 추가 의지

iLargeItems=1
= 주무기 칸

iSmallItems=1
= 보조아이템 칸

iMobilityBonus=0
= 추가 이동 칸


예제에 굵은 글씨 부분에 들어가는 부분에 값을 변경해주시면 적용이 됩니다.
만약 2개 이상의 스킬을 보유하고 싶으시다고요?

ABILITIES[0]=eAbility_Fly, ABILITIES[1]=eAbility_Ghost (날기, 투명화)
Properties[0]=eAP_PoisonImmunity, Properties[1]=eAP_FireImmunity, Properties[2]=eAP_Psi (독 무효, 불 저항, 정신 공격 저항)

이런, 패시브만으론 부족하시군요!

iHPBonus=10, iDefenseBonus=50, iFlightFuel=50, iWillBonus=50, iLargeItems=1, iSmallItems=5, iMobilityBonus=100

이렇게 하시면 체력 10증가, 방어력 50증가, 비행연료 50증가, 의지 50증가, 주무기 1개, 보조아이템 5칸, 이동거리 100칸이 늘어납니다.
이런 식으로 괄호 사이 숫자와 능력치 숫자만 바꿔주시면 됩니다.


[병사]

Characters=( strName="", iType=eChar_Soldier, HP=5, Offense=65, Defense=0, Mobility=12, SightRadius=27, Will=40, ShieldHP=0, CritHitChance=0, CritWoundChance=0, FlightFuel=0,  Reaction=0, ABILITIES[0]=eAbility_TakeCover, ABILITIES[1]=eAbility_NONE, BILITIES[2]=eAbility_NONE, ABILITIES[3]=eAbility_NONE, ABILITIES[4]=eAbility_NONE, ABILITIES[5]=eAbility_NONE, ABILITIES[6]=eAbility_NONE, ABILITIES[7]=eAbility_NONE, Properties[0]=eCP_CanGainXP, Properties[1]=eCP_None,  roperties[2]=eCP_None, Properties[3]=eCP_None, Properties[4]=eCP_None, Properties[5]=eCP_None, bCanUse_eTraversal_Normal=True,  bCanUse_eTraversal_ClimbOver=True, bCanUse_eTraversal_ClimbOnto=True, bCanUse_eTraversal_ClimbLadder=True,  bCanUse_eTraversal_DropDown=True, bCanUse_eTraversal_Grapple=True, bCanUse_eTraversal_Landing=True,  bCanUse_eTraversal_BreakWindow=True, bCanUse_eTraversal_KickDoor=True, bCanUse_eTraversal_JumpUp=False, bCanUse_eTraversal_WallClimb=False, bCanUse_eTraversal_BreakWall=False, kInventory=( iArmor=eItem_NONE, iPistol=eItem_NONE, arrLargeItems[0]=0, arrLargeItems[1]=0, arrLargeItems[2]=0, arrLargeItems[3]=0, arrLargeItems[4]=0, arrLargeItems[5]=0, arrLargeItems[6]=0, arrLargeItems[7]=0, arrLargeItems[8]=0, arrLargeItems[9]=0, arrLargeItems[10]=0, arrLargeItems[11]=0, arrLargeItems[12]=0, arrLargeItems[13]=0, arrLargeItems[14]=0, arrLargeItems[15]=0, iNumLargeItems=0, arrSmallItems[0]=0, arrSmallItems[1]=0, arrSmallItems[2]=0, arrSmallItems[3]=0, arrSmallItems[4]=0, arrSmallItems[5]=0, arrSmallItems[6]=0, arrSmallItems[7]=0, arrSmallItems[8]=0, arrSmallItems[9]=0, arrSmallItems[10]=0, arrSmallItems[11]=0, arrSmallItems[12]=0, arrSmallItems[13]=0, arrSmallItems[14]=0, arrSmallItems[15]=0, iNumSmallItems=0, arrCustomItems[0]=0, arrCustomItems[1]=0, arrCustomItems[2]=0, arrCustomItems[3]=0, arrCustomItems[4]=0, arrCustomItems[5]=0, arrCustomItems[6]=0, arrCustomItems[7]=0, arrCustomItems[8]=0, arrCustomItems[9]=0, arrCustomItems[10]=0, arrCustomItems[11]=0, arrCustomItems[12]=0, arrCustomItems[13]=0, arrCustomItems[14]=0, arrCustomItems[15]=0, iNumCustomItems=0 ), eClass=eSC_None, bHasPsiGift=False, fBioElectricParticleScale=1 )


아이고 이게뭐야! 눈이아파온다! 라고 생각하실겁니다.

사실상 이건 고급 설정을 위한 것이라 이 글에선 생략하고 넘어갑니다.
이 곳에서 ABILITIES[0]=eAbility_TakeCover같은 기본 스킬을 변경하시면 모든 무기로 무아지경과 근접전 전문가를 넣을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초보 사령관님들께 필요한 것은 이런 고급 옵션보다는 더욱 쉽고 간소한 것이죠.

조금 더 아래쪽으로 내려보시면 이러한 것들이 보이실겁니다.

BalanceMods_Easy=( eType=eChar_Soldier, iDamage=0, iCritHit=0, iAim=0, iDefense=0, iHP=1, iMobility=0, iWill=0 )

1. 적용범위
BalanceMods_Easy
= 게임 레벨(쉬움)

eType=eChar_Soldier
= 캐릭터(병사)

1. 능력치
iDamage=0
= 공격력

iCritHit=0
= 크리티컬 확률

iAim=0
= 조준 확률

iDefense=0
= 회피 확률

iHP=1
= 체력

iMobility=0
= 이동 거리

iWill=0
= 의지


너무 약하잖아! 싶으실겁니다.
그래서 저희는 행성파괴급 병사를 하나 만들어봅니다.

BalanceMods_Easy=( eType=eChar_Soldier, iDamage=100, iCritHit=100, iAim=100, iDefense=100, iHP=100, iMobility=100, iWill=100 )

이렇게 설정하시면
공격력 100, 크리티컬 100%, 조준 100%, 회피 100%, 체력 100, 이동거리는 맵 끝까지 왕복할 수 있는 수준, 의지 100
이러한 인간병기가 탄생합니다.

하지만 사실상 엑스컴에서 표시되는 체력은 25가 최대이므로 25 정도만 해줘도 진행에 무리가 없습니다.


하지만 저희는 시민구출 임무에서 추풍낙옆처럼 쓰러져가는 시민들을 볼 때 마다 피꺼솟 하시는 기분 잘 압니다.
그럴땐!

BalanceMods_Easy=( eType=eChar_Civilian, iDamage=0, iCritHit=0, iAim=0, iDefense=100, iHP=100, iMobility=0, iWill=0 )

이런식으로 회피력과 체력만 올려주시면 절대 죽지 않는 불사신들이 탄생합니다.


[사이오닉 병사]

사이오닉 부대를 만드시고 싶으시다구요? 물론 가능합니다.

PSI_GIFT_CHANCE=1
PSI_TEST_LIMIT=999
PSI_TRAINING_HOURS=1
PSI_NUM_TRAINING_SLOTS=4

이처럼 설정하시면 무조건 사이오닉 병사에 당첨이 되고 999명의 부대원들을 사이오닉병사로 전환가능합니다.
게임시간으로 고작 1시간만에 4명의 사이오닉 병사로 바꿀 수 있으니 어마어마한겁니다.


[진급]

SoldierStatProgression=(eClass=eSC_Support, eRank=eRank_Squaddie, iHP=1, iAim=5, iWill=2, iDefense=0, iMobility=0 )
SoldierStatProgression=(eClass=eSC_Support, eRank=eRank_Corporal, iHP=0, iAim=3, iWill=2, iDefense=0, iMobility=0 )
SoldierStatProgression=(eClass=eSC_Support, eRank=eRank_Sergeant, iHP=1, iAim=3, iWill=2, iDefense=0, iMobility=0 )
SoldierStatProgression=(eClass=eSC_Support, eRank=eRank_Lieutenant, iHP=0, iAim=3, iWill=2, iDefense=0, iMobility=0 )
SoldierStatProgression=(eClass=eSC_Support, eRank=eRank_Captain, iHP=1, iAim=3, iWill=2, iDefense=0, iMobility=0 )
SoldierStatProgression=(eClass=eSC_Support, eRank=eRank_Major, iHP=0, iAim=3, iWill=2, iDefense=0, iMobility=0 )
SoldierStatProgression=(eClass=eSC_Support, eRank=eRank_Colonel, iHP=1, iAim=5, iWill=2, iDefense=0, iMobility=0 )


이것들은 각 계급 별 상승하는 능력치들입니다.

eClass=eSC_Support
= 병과(지원병)
eRank=eRank_Squaddie
= 계급(이병)

이것들을 건드려주시면 진급 할 때 마다 추가 체력, 조준, 의지, 회피, 이동을 얻을 수 있습니다.
뒷부분은 이미 위에서 말해드렸으므로 패스하겠습니다.


[지원금]

엑스컴 프로젝트를 운영하는데 가장 중요한 요소이지요.
초보 사령관님들은 매번 허덕이는 자금난에 슬퍼지시겠지만 이것만 있으면 걱정없습니다.

HQ_STARTING_MONEY = 100
= 초기 자금

100달러로 부족하시죠? 바꿔주시면 됩니다.
하지만 저희 엑스컴 프로젝트는 장기 프로젝트이므로 다른 국가로부터 지원을 받아야하죠.

; Country Funding Amounts
FundingAmounts=180 ;USA
FundingAmounts=150 ;Russia
FundingAmounts=100 ;China
FundingAmounts=100 ;UK
FundingAmounts=100 ;Germany
FundingAmounts=80 ;France
FundingAmounts=100 ;Japan
FundingAmounts=60 ;India
FundingAmounts=60 ;Australia
FundingAmounts=0 ;Italy
FundingAmounts=0 ;SouthKorea
FundingAmounts=0 ;Turkey
FundingAmounts=0 ;Indonesia
FundingAmounts=0 ;Spain
FundingAmounts=0 ;Pakistan
FundingAmounts=100 ;Canada
FundingAmounts=0 ;Iran
FundingAmounts=0 ;Israel
FundingAmounts=70 ;Egypt
FundingAmounts=80 ;Brazil
FundingAmounts=70 ;Argentina
FundingAmounts=50 ;Mexico 
FundingAmounts=80 ;SouthAfrica
FundingAmounts=0 ;SaudiArabia
FundingAmounts=0 ;Ukraine
FundingAmounts=100 ;Nigeria
FundingAmounts=0 ;Venezuela
FundingAmounts=0 ;Greece
FundingAmounts=0 ;Columbia
FundingAmounts=0 ;Portugal
FundingAmounts=0 ;Sweden
FundingAmounts=0 ;Ireland
FundingAmounts=0 ;Scotland
FundingAmounts=0 ;Norway
FundingAmounts=0 ;Netherlands
FundingAmounts=0 ;Belgium

위에 보이는 숫자들을 바꿔주시면 그만큼 추가된 돈이 매 달 계좌로 들어옵니다.


[경험치]

병사가 진급을 하기 위해 필요한 수치입니다.
해당 수치들을 조금씩 낮춰주시면 8번 정도만 전투에 참여해도 대령까지 진급이 가능합니다.

; Psi XP Levels (NONE, 1, 2, 3, Volunteer)
m_iPsiXPLevels=0
m_iPsiXPLevels=0
m_iPsiXPLevels=50
m_iPsiXPLevels=120
m_iPsiXPLevels=10000000

; Soldier XP Levels (Rookie, Squaddie, Corporal, Sergeant, Lieutenant, Captain, Major, Colonel)
m_iSoldierXPLevels=0
m_iSoldierXPLevels=90
m_iSoldierXPLevels=480
m_iSoldierXPLevels=700
m_iSoldierXPLevels=925
m_iSoldierXPLevels=1380
m_iSoldierXPLevels=1840
m_iSoldierXPLevels=2550


[자원]

지원금만큼이나 중요한게 바로 자원이지요.
허덕이는 엘라리움과 합금은 물론이고 멜드조차도 구하기 어려운데에 비해 너무 짜게주니 멕이 너무 부족해집니다.

CYBERDISC_ELERIUM=4
HFLOATER_ELERIUM=2
DRONE_ELERIUM=2
SECTOPOD_ELERIUM=10
MECHTOID_ELERIUM=8

CYBERDISC_ALLOYS=8
HFLOATER_ALLOYS=4
DRONE_ALLOYS=4
SECTOPOD_ALLOYS=15
MECHTOID_ALLOYS=12

MECHTOID_MELD=5
HFLOATER_MELD=5

이 수치들에서 뒤에 0 한자리만 붙여주시면 차고 넘치는 자원들을 보실 수 있습니다.
물론 외계인 함선으로부터도 털어야하는데 너무 안나오시죠?

UFO_PS_SURVIVE = 33
UFO_NAV_SURVIVE = 50
UFO_STASIS_SURVIVE = 25
UFO_SURGERY_SURVIVE = 25
UFO_ENTERTAINMENT_SURVIVE = 25
UFO_FOOD_SURVIVE = 25

해당 수치들을 모두 100으로 바꿔주시면 부숴지지 않은 온전한 물건들이 들어옵니다.


[패닉]

패닉 관리역시도 중요하죠.

PANIC_UFO_SHOOTDOWN=-1
PANIC_UFO_ASSAULT=-1

뒤에 있는 숫자들을 -5로 바꿔버리면 5짜리 패닉 국가도 순식간에 0으로 돌아옵니다.

STARTING_PANIC_EASY=0
STARTING_PANIC_NORMAL=0
STARTING_PANIC_HARD=8
STARTING_PANIC_CLASSIC=16

시작 시 패닉을 설정할 수도 있습니다.
초반부터 국가 탈퇴를 해버리는 클래식 난이도를 0으로 바꾸면 쉬움모드와 동일한 시작을 하실 수 있습니다.


[생산/개발]

엑스컴의 알파이자 오메가, 외계인들과의 훌륭한 대화수단입니다.
하지만 생산과 개발 시간이 일주일 이상이 걸리는 바람에 외계인들이 자꾸 쳐들어오면서 업그레이드가 미뤄지면 피꺼솟합니다.

ItemBalance_Easy=( eItem=eItem_Medikit, iCash=25, iElerium=0, iAlloys=0, iTime=7, iEng=5 )

iCash=25
= 필요 자금

iElerium=0
= 필요 엘라리움

iAlloys=0
= 필요 합금

iTime=7
= 개발 시간

iEng=5
= 필요 엔지니어


적들은 우릴 기다려주지 않습니다.

ItemBalance_Easy=( eItem=eItem_Medikit, iCash=0, iElerium=0, iAlloys=0, iTime=1, iEng=0 )

따라서 이렇게 만들면 단 하루만에 모든 개발을 완료해버리고 엑절트들이 레이져무기를 들 때 쯤이면 저희는 이미 플라즈마 무기를 들고 있을겁니다.


초보 사령관 여러분, 건승을 빕니다.

Remember, We will be Watching.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글쓰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