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어떤 캐릭터를 할까?"(스압, 재작성)
게시물ID : mabi_27574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Agony
추천 : 7
조회수 : 1663회
댓글수 : 3개
등록시간 : 2014/05/03 04:03:16
모든 RPG게임, RTS게임 등 게임 장르를 불문하고 시작 선택징에 있어서 던지는 물음입니다. "무엇을 해야하나?" 무엇이 재밌을까?"
RPG에 있어선 바로 캐릭터(직업)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자신이 진정으로 원하는, 재밌어할 캐릭터를 게임을 접하자마자 완벽히 선택할 수는 없습니다.
소위, 추천캐릭이라고 하는 대세캐릭터가 있다고 한들, 그것이 강하다 한들 그게 자신에게 재미없고 지루하다면 캐릭터를 키운 시간마저 아깝게 되겠죠.
물론 유저분들의 캐릭터 추천글을 무시하라는 글은 아닙니다. 다만! 캐릭터를 선택함에 있어서 가장 중요시 되어야 할 것은 남들의 추천이 아니라 자신의 결정과 애정이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많은 게임내외의 플레이어들에게 받은 물음은 "무슨 캐릭터가 좋을까요?" 이지만, 먼저 캐릭터를 결정함에 있어서 몇가지의 기준으로 설명드리겠습니다.


1."끌리는가?"

허무맹랑하다 하실 수 있겠지만, 우선 캐릭터의 외형과 전투모습이 먼저 자신의 마음에 드는 것이 최고 우선순위입니다. 캐릭터별 플레이 영상을 보고, '아 재밌겠다! 하고싶다!'라는 생각이 들었다면 그 캐릭터를 배제할 수 없죠.
캐릭터별(무기별) 소개영상/매드무비/솔로잉영상을 모아봤습니다.

캐릭터별로 프로모션영상 -> 소개영상 -> 솔로잉영상 순으로 정리했습니다.
*초기 캐릭터인 리시타,피오나,이비는 프로모션 영상이 없습니다.
*프로모션 영상이 있는 캐릭터의 경우 소개영상이 없습니다.(마영전 공홈 참고)
*최대한 캐릭터가 가진 모든 무기에 대해 소개하도록 노력하였습니다.

리시타
1)소개영상


2)매드무비



3)솔로잉영상




피오나
1)소개영상


2)매드무비



3)솔로잉영상




이비
1)소개영상


2)매드무비



3)솔로잉영상





카록
1)프로모션영상



2)매드무비




3)솔로잉영상




카이
1)프로모션영상



2)매드무비


3)솔로잉영상




벨라
1)프로모션영상



2)매드무비


3)솔로잉영상




허크
1)프로모션영상


2)매드무비


3)솔로잉영상




1)프로모션영상


2)매드무비


3)솔로잉영상











2."난이도는 어떤가?"
사실, 앞의 끌리는 것과 별개로 난이도는 자신의 손에 맞는 캐릭터를 하시는게 제일 좋습니다!
그렇기에 저는 난이도를 결정짓는 캐릭터의 회피,딜방식에 말씀드리고자 합니다.

우선, 마영전에서 적의 공격을 맞지 않기 위해 회피나 가드기술을 씁니다.
1)회피형 - 적의 공격을 무적시간을 이용하거나, 공격범위를 빠르게 벗어남으로써 공격을 회피하는 방식입니다.
2)가드형 - 적의 공격을 받아냄으로써 적의 공격을 무효화하는 방식입니다.

회피형에는 리시타, 이비, 카이, 벨라, 린
가드형에는 피오나, 카록, 벨라, 허크, 린

회피형과 가드형 둘다 해당되는 캐릭터는 2가지 회피기를 모두 쓰기 때문입니다! 이는 적의 공격에 유연한 대처를 할 수 있다는 점과 더불어 적의 공격을 회피하는 데 있어 선택을 해야한다는 말이기도 합니다.

추상적이고 수치화 불가능한 컨트롤 난이도를 정한다는 것이 썩 내키지는 않는 일이기에 거의 대부분의 마영전 유저들이 공감하는 바만 적겠습니다.

1.창시타는 전 캐릭터를 통틀어 가장 높은 난이도를 가지고 있다. 회피기의 무적시간이 0.17초로 타캐릭에 비해 매우 빈약하다.
2.허크는 일정레벨 이상이 되었을 때 가드기의 성능이 좋아진다. 적의 공격을 일정량 상쇄시키고 나머지 피해입은 부분을 공격을 통한 흡혈로 채우는 방식인데, 이는 스펙과 스킬이 빈약한 저렙때보다 고레벨이 되어갈수록 가드기의 성능이 좋아집니다.
3.활카이는 가장 안정적인 딜링을 할 수 있다. 원거리 캐릭의 특성과 나쁘지 않은 회피기로 딜링 시 생존력이 좋습니다.







3."돈이 많이 드는가?"
결론부터 말하자면, 하기나름!
하지만, 절대적으로 돈이 적게 드는 직업이 있는 것도 사실입니다. 다만, 자신의 목표가 어디냐에 따라 요구되는 캐릭별 자본치가 차이가 많다는걸 아셔야합니다.

이 또한 논란이 많을 수 있기에 전체를 기술하기보다 대부분 마영전 유저들이 공감하는 바만 적겠습니다. 

1.해머 피오나가 다른 캐릭터만큼 딜을 하기 위해서는 막대한 자본이 들어간다. 하지만, 자본을 투자하기만 하면 준수한 성능을 보여준다.(창시타도 유사함)
2.이비는 유일한 마법공격력 캐릭터로, 마공아이템의 수요가 적어 아이템을 맞추는 데 비용이 적다. 하지만, 지능의 스탯보너스가 힘보다 올리기 어렵기 때문에 정점스펙을 찍기에는 타 캐릭터와 비슷한 노력이 요구된다.
3.피오나는 방패 값이 많이 들지 않는다. 60렙 이하까지 쓰는 방패는 가격적 부담이 없다. 하지만, 그 이상 레벨대로 갈수록 타 캐릭터보다 비용이 더 들게 되며 80제의 경우 키아이템을 평균 2개정도 소모한다. 다만 그만큼의 방어 스탯보너스가 있다.
꼬릿말 보기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글쓰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