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우선 한마리라는게 참 걱정됩니다. 수컷이라는데, 다른 암컷 새끼 거북이를 같이 넣어 주는게 좋은가요 ? 아니면 그냥 놔두는게 더 좋을까요 ? (( 햄스터들은 자기끼리 먹는다는 소리가 들려서.... 이런 질문 합니다 ;; ))
2. 그리고 다른 한마리를 사면/안사면, 1마리, 혹은 2마리들을 키울만한 통은 ? 어항은 ? 수족관은 ? 얼마나 커야 할까요 ? 그리고 그 안에는 어떤것이 필요하며 어떻게 꾸며야 할까요 ? 물은 얼마나 채워주는게 좋나요 ?
자갈을 깔거나 인공 풀같은걸 넣어주는게 좋나요 ? 그리고 이 어항은 어디에 보관하면 좋을까요? 아 그리고 온도가 많이 중요한거 같은데, 정말로 많은 신경을 써줘야 하나요 ? (( 온도계를 넣어 놓을 만큼.. ? )) 아니면 그냥 실내온도면 될까요.. ? 물은 수돗물을 받아 주면 되나요 ? 아니면 먹는 생수같은걸 넣어 줘야 하나요 ;; 지금 거북이가 있는 곳은 약간 그릇같은 곳인데 (( 동그랗습니다 )) 자꾸 (( 엄청나게 건강한 놈인지.. )) 타너머 올라고 하는데. 상관없나요 ? 아니면 네모난 통으로 바꾸는게 좋나요 ?
3. 친구들이 거북이를 줄때 같이 사료 통을 줬습니다. 거북이는 작은 거북이인데, 3-4cm 되는거 같은데, 먹이가 아주 1cm정도 되더군요 ; 이걸 그냥 물에 넣어 주면 되는가요 ? (( 오늘 몇개 넣어 놨더니 쳐다보지도 않고 물에 팅팅 불어서 둥둥 떠다니더군요 ;;; 적응기라서 그런가 ? 배가 불러서 그런가 OTL )) 아니면 잘게 부서트려서 ? 넣어 줘야 하나요? 이놈들은 먹이 많이 주면 죽을때까지 먹나요 ? 아니면 배부르면 그만 먹나요 ? (( 그러니까 줘야 할만큼만 일정하게 줘야 하나요 ? 아니면 넉넉하게 줘도 되나요 ))
4. 또 다른 팁같은게 있다면.. 말해주세요 ! 거북이들은 가끔 꺼내서 걷게 해주는걸 ? 좋아하나요 ? (( 영화나 드라마에선 그런거 같던데 ;;;;;;;;;;;;; )) 손에 닿는걸 싫어하겠죠 ? 일광욕은 특별히 시켜 줘야 하나요 ? 아니면 햇살이 드는 창가라면 괜찮을까요 ? 목욕을 시켜야 하나요 ? 등껍질 같은걸 씻겨줘야 하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