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 들어서면서부터 기초 방법을 조금 바꾸었습니다.
크림 사용X. 가끔 가다 로션 사용하는 정도, 클렌징 오일->클렌징 워터. 봄내내 사용법을 모르고 놔둔 아보카도 오일을 사용하기 시작했습니다.
토너는 아하 바하가 든 토너로, 클렌징 워터는 티트리 함량이 많아 토너 겸용으로도 사용하고 있습니다.
간간히 오일 바르는게 안보이면 어느정도 유수분이 같이 있는 스킨푸드 브로콜리 로션 사용.
평소에 하는 화장은 이니스프리 롱래스팅 파운데이션 21호에 파우더로 한번 쓸어주고, 기름종이나 파우더로 기름 잡으면서 홀리카홀리카 쿠션 비비 21호 건성용 사용중.
확실히 오일만 바르고 난 뒤에 피부가 많이 달라졌어요.
사시사철 유분 많고(볼쪽은 별로 없음) 특히 여름에는 그게 좀 더 심한데
볼쪽은 거의 건성화가 되가고 코와 턱이 토해내는 유분이 확연히 줄었습니다. 이마는 아예 유분을 토해내지 않으니 제외...
그러니까 거의 여름인데도 지성을 벗어나서 슬슬 중성쪽에 가까워지는 느낌입니다.
화장할때도 유분 기름종이로 좀 잡고 쿠션 두들겨주면 집에 갈때까지 화장이 유지되요!
아래는 제가 하는 기초 몇가지 방법 소개.
1. 클렌저는 뽀득뽀득하지 않은 놈으로. 덜 뽀득뽀득하게. 세안 직후 퍼스트 세럼 사용.(그린티 시드 세럼 사용중)
2. 세안하고 나오면서 토너나 클렌징 워터를 솜에 묻혀 닦아주기.
3. 오일 한방울 덜어 손에 비벼준 뒤 얼굴에 두들겨 발라주면서 마무리. 지성피부 한방울로도 충분합니다.
4. 1주일에 두세번정도 머드팩과 모공팩, 수분팩을 번갈아 사용.
5. 여름 기초 여기에 더할 것이 있다면 유수분 적절한 로션까지만.
6. 크림은 잘 안바름. 오일 한방울 하고 메베->파데 해도 충분.
지성 피부 개기름에 특효약은 역시 오일입니다. 오일이 오일을 잡아주니까요.
한방울씩 쓰니까 오래쓰고요... 로즈힙 사보고 싶은데 용량이 너무 많네 자네:)
개기름 펄펄 흐르는 지성피부 여러분들! 개기름 잡고 피부 밸런스 잡는데는 오일이 최고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