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 자전거다보니 정말 고민이 많이되네요. 여기저기 기웃거리며 대충 추려봤는데... 마지막 2개를 놓고 끙끙대고 있어요.ㅠㅠㅠ
예산은 20~30만원 여 / 162cm / 50kg이상... 자주 다니는 길은 거의 자전거 도로나 차도구요. 하루 15km이상 탈것 같고 저사양 자전거로는 안될지는 모르겠지만 전국종주도 하고싶어요. 그리고 아주 못탈정도로 망가지지 않는 이상 오래탈거에요. 아마도... 기계든 물건이든 험하게 써도 오래쓰는 편이라서요. 바로 로드로 기변하지는 않을것 같아요. 자금이 부족해서... 자전거도 교통비 줄이기+자전거여행할 요량으로 구매하려는 거거든요.
썸탈이 가성비가 좋다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썸탈 구매하려다가 카드결제 오류가나서 잠시 보류하고 다른 기종 찾아보는데 미소 레온이 눈에 띄더라구요.
썸탈 레온 무게 12.5kg / 11.8kg 기어 24단 / 21단 가격 22만7천 / 23만 조립상태 조립해야함 / 완전조립
출고가가 썸탈이 레온보다 10만원정도 비싼것 같긴한데 솔직히 글로만 보니 부품의 급이라던가 차이를 모르겠네요. 장거리 주행시 기어차이가 많이 심할까요?
또, 썸탈은 안장이 불편하다고 들어서 그 교체비용이랑 정비소 조립비용까지하면 25만원을 훌쩍 넘을것 같아요. 정비소가 멀기도 하구요.
디자인이랑 기어는 썸탈쪽이 조금더 낫지만 레온은 좀더 가볍고 조립이 되어있고 장비도 한꺼번에 같이 구매할 수 있고해서 고민이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