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는 미궁 돌때 이용하는 스킬트리 권사가 없으면 신룡열파 안찍고 불씨확산이나 결빙공 심화 취향대로 찍으시면 됩니다
일단 기공이 풍신드리블탱을 할 시에 장점을 보자면
1. 풍신의 패턴을 초기화 시키기 때문에 피회복이 없고 쉬운 패턴만 보게되어 같이 딜하던 딜러의 사망위험이 감소
2. 캐릭터가 끊임 없이 움직이면서 구체나 회오리에 위험이 노출될 일이 적어진다.
3. 전멸기 때 안정적으로 버틸 수가 있다. (이것은 기공사의 센스가 중요)
단점을 보자면
1. 기공의 실수가 여러번 나오게 되면 훅가게 된다.
2. 풍신의 권무를 막고 기절을 걸 수가 없다.
드리블탱 할때 딜하는 캐릭터로 추천은 역사(평파잘하는), 검사, 암살과 함께라면 정말 좋습니다.
그럼 방법 설명 들어갑니다... 라고 해도 진짜 별거 없습니다.
1. 기본
뇌신탱이 먼저 들어가서 어글을 끌고 열화장을 날리면 풍신을 끌고 옵니다.
풍신이 무릎차기를 날리겠죠? 타이밍 맞춰서 충격파로 막아줍니다.
옆으로 움직이면서 딜해주고 따라온 풍신이 원투펀치를 날립니다. 원투 펀치는 무빙으로 피해지기 때문에 무빙 후
빙백 or 한파를 써서 얼려주고 열심히 딜합니다.
빙결 풀리는 타이밍에 9m 이상 멀어져서 풍신의 원거리 패턴 무릎차기를 보고 충격파로 막은 후 패턴 초기화.
다시 원투 펀치 보고 빙결 시키고 딜 하다가 멀어져서 원거리 패턴 후 패턴 초기화.
위에 것 무한 반복입니다. 이게 기본적인 드리블탱 방법입니다.
2. 홀수번째 전멸기
전멸기 시작은 뇌신이 시작하는데 보통은 뇌신 광역 공격을 합격으로 끊어 주십니다. 파티원을 믿고 열심히 풍신 딜
ⓐ 첫번째 전멸기 : 뇌신이 풍신에게 전기줄 연결하고 풍신은 바람을 날려댑니다. 기공이 탱이니 가장 먼저 바람을 쏘는데요,
연막 보호령 같은 원거리 저항기가 있으면 그 안에 들어가서 딜을 하시고 없다면 타이밍 맞춰서 충격파로 막은 후 딜
바람 날리는게 끝나면 뇌신은 3연타 전기구체를 날리고 풍신은 반달차기를 날리는데 이때 바로 결빙공으로 버텨줍니다.
ⓑ 세번째 전멸기 : 풍신이 바람 날리는 것과 뇌신의 3연타 구체까지는 똑같고 풍신이 이번엔 반달차기 대신 권무를 씁니다.
별다를 거 없이 결빙공으로 버팁니다
ⓒ 다섯번째 전멸기 : 역시나 3연타 구체까지는 똑같으며 반달차기를 날린 후에 바로 권무를 씁니다. 권무까지 버티기엔 결빙공 시간이
모자르기에 권무 시작전에 결빙공을 푼 후 얼꽃이나 충격파로 권무를 버팁니다.
(사실 이부분은 확실치 않습니다. 이 패턴까지 거의 안봐서 ;)
3. 짝수번째 전멸기
ⓐ 두번째 전멸기 : 뇌신이 다짜고짜 3연타 구체부터 날립니다. 전멸기 시작과 동시에 결빙공으로 구체를 버티고 뇌신의 흡공까지
버팁니다. 버틴 후에 가만히 있던 풍신이 권무를 쓰기 시작하는데 권무는 결빙공 시간이 모자르기 때문에 결빙공 풀고 얼꽃 or
타이밍충격파로 버팁니다. (같이 딜하는 딜러가 셀합이 있다면 권무 시작전에 끊는 것도 좋은 방법)
ⓑ 네번째 전멸기 : 3연타 구체 날리는 것 까지는 똑같은데 이번엔 풍신이 권무를 일찍 씁니다. 결빙공으로 버틸 수 있으니 결빙공 안에서
무섭긔 하고 있으면 됩니다.
대충 이정도가 기공의 풍신드리블탱 및 전멸기 버티는 방법이고 제가 풍신탱 한다고 했을때 밑의 반응을 보이신 분이 많으셔서
미리 답글
Q. 드리블 하면 풍신이 움직이게 되서 시즈딜 못하게 될꺼고 딜 당연히 모자르게 될 것 같은데?
A. 전혀 그렇지 않습니다. 오히려 편하게 시즈딜을 할 수 있게 되어서 말뚝탱 하던 것 보다 딜 더 잘나옵니다.
우선 피회복이 전혀 안 된다는 점이 크며 결빙 시간 + 풍신 무릎차기 준비시간이 대충 6~7초 정도 되며 원투 펀치 날릴때의 시간도 길어
시즈딜할 구간이 엄청 납니다. 그리고 풍신의 패턴을 염려할 필요가 없어 막딜해도 괜찮다는 점도 큽니다.
예를들어 역사랑 할때 역사에게 어글 뺏길때도 가끔 있었습니다.
이상 기공의 풍신 드리블탱 설명이었습니다. 기공 하시는 분들 한번 씩 해보시면 굉장히 재미있습니다.
밑은 클리어 시간이 충분히 빠르다는 예전에도 올렸던 인증.(저 풍신탱 검사 풍신딜 권사 뇌신탱 암살 뇌신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