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0랩 달성하는데 무료 7일 포함해서 약 37일 정도 걸렸습니다.
평일에 조금씩(1~3시간 정도, 안하는 날도 있었음)하고, 주말에 거진 몰아서 하고 그랬네요.
50랩 달성 기념으로 소감을 간단히 남깁니다.
1. 초반엔 심부름퀘스트가 많아서 지루하다가 15랩부터 던전 출입이 가능해지면서 점점 재미있어진다.(이때쯤 결제 고민이 시작됨.)
2. 랜덤매칭으로 주로 메인퀘스트 던전+보스 토벌전에 참여했는데, 던전매칭 대기시간이 그렇게 오래걸리진 않았다.(본인 캐릭은 근딜임.)
3. 돌발파티든 던전/보스전이든 비매너 유저를 거의 못봤다.(그냥 다들 그려려니하고 친절하심.)
4. 캐릭도 예쁘고, 풍경도 좋아서 스샷을 매우 많이 찍었다.(미코테는 예쁘고, 라라펠은 너무 너무 귀여움ㅋ)
5. pc패키지/콘솔게임의 경우 한달 정도 하면, 어느 정도 이제 엔딩보겠거니 하는데, 파판14는 50랩인데 아직도 할게 너무나 많다.(만랩부터 시작이라고들 하는데 그말이 맞는 듯.)
6. 패드로 조작하는데, 너무 편하다.(키보드마우스로 못하겠단..)
7. 메인퀘스트는 알테마웨폰파괴작전(50랩)으로 엔딩을 볼 수 있지만, 부가퀘스트로 열리는 던전/보스전도 있어서 아직도 못가본 던전이 꽤 있다.(맵 또한 마찬가지로 못 가본 지역이 아직도 있음)
8. 메인퀘 마지막? 퀘스트인 '카스트룸 메리디아눔'에 참가시, 초행이라하면 파디원분들이 매우 반겨주시는데, 정작 나는 중간 중간 영상보느라고, 싸움에는 참가도 못하고 그냥 끝났다. (파티원분들이 제가 영상보는 동안 다 클리어하심ㅋ)
9. pvp이벤트한다고, 늑대우리인가 한번 가봤는데 뭘 하는지도 모르고 그냥 적 뒷꽁무니만 쫓아다니다가 끝났다.
10. 민필리아 대사를 매크로로 쓰시는 분이 있다고 들었는데 진짜로 만났다.(힐러님이신가, 제가 죽어서 그분이 다시 살리는 기술시전을 하시는데, '들려요. 나예요..' 이럼 ㅋㅋ)
---------------------------------------------------------------------------
파판14가 재미도 어느 정도 있지만, 중간 중간 이벤트때문에 동기부여?가 되서 열심히 했습니다. 라이트닝 이벤트때문에 45랩까지 매우 열심히 했고, 할로윈이벤트한다고 해서 또 열심히 하고, 신사의 춤 배워보려고 또 50랩까지 열심히 했네요ㅋ
이제 한달 결제 시간도 마감이 되가고, 할일도 좀 있어서, 슬슬 한타임 쉬고 나중에 다시 하려고 합니다.
(...그런데 이번에 서버오류로 48시간 추가 시간을 준다네요ㅋ)
----------------------------------------------------------------------------
아래는 제가 파판14하면서 그동안 올린 글들입니다.
파판14 시작했습니다.
파판14) 15랩 달성 후기입니다.(스샷 5장有)
[파판14] 루가딘에서 미코테로 다시 시작하고 있습니다.
[파판14](약스포) 부자동네 다녀왔네요.
[파판14](약스포)제 미코테가 죽었습니다ㅎ
[파판14]초코보가 쳐다봅니다.
파판14) 25랩 달성 후기입니다.
[파판14](후방주의) 오가며 몇 장 찍었습니다.
[파판14](약스포)심심해서 유튜브 영상들을 찾아봤는데..
[파판14] 요즘 그녀 때문에 힘이 듭니다.
[파판14] 36랩 후기입니다.(약스포/스샷 다수有)
[파판14]내가 어디 있는지 나도 모르겠다
[파판14] 꼬마친구들ㅋ
[파판14]드디어 날 수 있게 되었네요ㅋ[파판14](약후방주의) 굉장한 미녀npc![파판14] 울다하의 영웅![파판14]가루다 토벌전 간신히 클리어 했네요(휴~)---------------------------------------------------
*파판14팁-> 아무리 높은 곳에서 떨어져도 안죽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