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1. 당초 전작 < 엑스맨: 퍼스트 클래스(2011) >의 매튜 본 감독이 연출을 맡을 예정이었다.
그러나 그가 하차하게 되면서 < 엑스맨 (2000) >, < 엑스맨 2 - 엑스투 (2003)>의 연출을 맡았던 브라이언 싱어가 맡게되었다.
02. 제작자이자, 각본가인 사이먼 킨버그에 의하면 영화 속 시간 여행 개념은 아래 영화들에서 영감을 받았다고 한다.
< 타임머신(1960) >, < 터미네이터(1984) >, < 백 투 더 퓨쳐(1985), < 루퍼(2012) >
03. 니코 토터렐라와 제이미 캠벨 바우어가 퀵실버 오디션을 보았다.
이 역할은 결국 에반 피터스가 맡아 연기했다.
04. 원작 코믹스 속 설정상, 사실 퀵실버와 매그니토는 서로 부자관계다.
그러나 이 두 배역을 연기한 에반 피터스와 마이클 패스벤더는 불과 10살밖에 차이나지 않는다.
05. 감독 브라이언 싱어는 3,600프레임으로 퀵실버가 움직이는 장면을 촬영했다.
이는 퀵실버가 정상인보다 약 1,500배 빠르다는 것을 의미한다고
06. 편집된 장면에는 퀵실버와 쌍둥이인 스칼렛 위치의 존재를 알리는 암시가 등장한다.
위 사진 속 어린 소녀는 퀵실버의 동생 아만다로, 편집된 장면에서 아만다는 언니를 부르는 대사를 친다.
그러나 아직까진 스칼렛 위치가 엑스맨 시리즈에 등장할지는 미지수다.
07. 1973년의 센티넬은 촬영을 위해, 실제 제작되었다.
실물 크기의 센티넬 높이는 5.5m에 달한다고
08. 원작 코믹스 속 센티넬이 지배한 시대적 배경은 2013년이다.
영화는 원작의 10년 뒤인 2023년으로 설정했다.
09. 제작기간 동안 영화 제목은 < 헬로 키티 >였다.
이는 엑스맨 멤버 중 한명인 키티 프라이드를 의미한다고
그녀는 이번 영화 속에서 가장 중요한 인물 중 하나이기도 하다.
10. 휴 잭맨이 연기한 울버린은 스핀오프 시리즈까지 포함 총 7편의 엑스맨 영화에 모두 출연했다.
그의 뒤를 이어, 찰스 자비에역의 패트릭 스튜어트가 < 엑스맨: 퍼스트 클래스(2011) >를 제외하고 모두 출연했다.
11. 이번 영화는 크리스 클레어몬트가 쓴 동명의 코믹스가 원작이다.
그의 엑스맨 코믹스는 이외에도 3편이 영화화된 적 있다.
< 엑스맨 2: 엑스투(2003) >: 'God Loves, Man Kills'를 각색
< 엑스맨 3: 최후의 전쟁(2006) >: '다크 피닉스 사가'를 기반
< 더 울버린(2013) >: 프랭크 밀러와 함께 작업한 동명의 코믹스 원작을 기반
12. 미스틱을 연기한 제니퍼 로렌스는 전편과 달리 분장이 아닌 수트를 착용해 연기했다.
전작의 미스틱 분장이 너무 불편해 바뀌었다고
13. 촬영감독 뉴턴 토머스 시겔이 카메오로 등장한다.
극 중 미스틱이 군중을 빠져나갈때, 변신한 남자가 바로 그다.
또 한 뉴턴 토머스 시겔은 감독 브라이언 싱어의 모든 영화에서 촬영 감독으로 참여했다.
14. 브라이언 싱어는 피터 딘클리지와 그가 출연한 드라마 < 왕좌의 게임 >의 열성팬이다.
감독은 피터 딘클리지가 연기한 티리온 라니스터에서 영감을 얻어 트라스크에 그를 캐스팅했다고
15. 트라스크는 아돌프 히틀러를 모델로 만들어졌다.
유대인을 학살했던 히틀러처럼, 영화 속에서 트라스크는 돌연변이를 멸종시키려 한다.
16. 조쉬 헬먼은 당초 젊은 저그너트역에 캐스팅됐었다.
그러나 후에 각본이 수정되면서, 이 캐릭터는 삭제되었고 결국 그는 젊은 스트라이커역으로 출연하게되었다.
17. 극 중 짧게 등장하는 케네디 암살 사건은 매튜 본 감독이 이번 영화에서 사용할 소재였다.
그러나 그가 연출직에서 하차하게 되면서 이는 바이럴 마케팅용 영상으로 사용되었다.
* 해당 바이럴 영상을 보고싶으시다면, 여기를 클릭해주세요.
18. 감독 브라이언 싱어가 카메오 출연했다.
극 중 매그니토를 광적으로 촬영하고 있는 남자가 바로 그다.
( 위 사진 속 노란 동그라미가 감독 브라이언 싱어 )
19. 원작자인 크리스 클레어몬트도 카메오 출연했다.
싸움 현장 속 수 많은 구경꾼들 중 한명이라고
20. 미스틱과 대통령 경비원들간의 격투 장면에서 '민중을 이끄는 자유의 여신상' 그림이 뒷 배경으로 등장한다.
이는 1830년 프랑스 반란혁명 기념작으로, 매그니토가 강조하는 엑스맨들의 혁명반란을 의미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