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티즌이라면 누구나 알고있을 내용이 있습니다. 오유에도 몇번올라왔었죠. 건전지 직렬연결, 병렬연결과 비교하며 현 정치권을 패러디한 만화작품을. 또 스타크레프트라는 게임과 연관시켜탁핵을 비판하는 내용의 만화작품도 보신기억이 있으실겁니다. 많은 분들의 추천이 있었고 꼬리글도 있었습니다. 베스트중 베스트로 찬성도 많았구요. 헌데 아시는지 모르시는지 그 분들 지금 아래 뉴스처럼 입건및체포되었다고 하네요. 그 패러디 만화를 만드신 두분 모두 말이죠... 통쾌하십니까? 재미있다고 웃을땐 좋았지만 그럴줄 알았다 쌤통이다.. 라고 생각하실겁니까? 아니면 저런, 않됐네. 쯧쯧.. 하며 또 혀만차시며 넘어가실겁니까?
가보신분은 아실겁니다. 딴나라당 사이트에서는 노통의 사진을 마구잡이로 패러디하고 있었다는걸.. 도대체 그들은 돼는데 힘없는 네티즌은 않된다는 겁니까? 지금 '난 힘이 없어서, 돈이없어서, 시간이 없어서...' 이런생각이시라면 콱 접시물에 코박고 뒈져버리십시오! 많은거 바라지 않습니다. 다만 참여의 힘이 필요할 뿐입니다.
인터넷사이트 하얀쪽배무죄운동(http://cafe.daum.net/hayanzzockbae)가셔서 가입하시고 나중에 서명게시판이 나오면 정말이지 두분이 억울하다고 생각되신다면 서명만 해주시면 됩니다. 도대체 1638명의 회원이라는게 말이나 됩니까? 회원갑이 글케 귀찮은가요? 아니면 아직 지면신문과 인터넷신문에 알려진 이 내용을 몰라서 가입을 않하셨던건가요?
한가지 말씀드리자면 그토록 욕하고 딴지걸던 '대 일본천황폐하만세" 라던 카페회원수도 이보다 많았습니다. (그렇다고 그쪽은 안에 내용보려가입한숫자다 라고 하지마세요 그만큼의 신경도 않쓴다는 말이 되어버리니까.) 아무튼 한번 읽어나 보시길. 밑에 내용을....
----------------------------------------------------------------------- 공영방송 KBS의 ‘시사투나잇’(2TV)이 최근 폭발적 화제를 모은 인터넷사이트의 패러디 영상물인 ‘헤딩라인뉴스’를 고정 코너로 방송키로 했다.
이는 탄핵가결을 비판하는 내용의 ‘병렬 연결의 특징’ 등 정치 패러디물을 인터넷에 수차례 유포시킨 혐의로 대학생 권모(21)씨가 체포되는가 하면 라이브이즈닷컴 대표 김태일씨와 ‘하얀쪽배’라는 닉네임으로 활동하는 아마추어 패러디 작가 신상민(27)씨가 연달아 선거법 위반 혐의로 입건되는 등 패러디물에 대한 ‘탄압’이 논란이 되고 있는 가운데 이뤄진 것이어서 주목을 받고 있다.
헤딩라인뉴스는 ‘적당히 편파적인 매체’를 표방하는 인터넷 사이트 미디어몹(www.mediamob.co.kr)이 주 3회 방송하는 시사 패러디 뉴스동영상. 거침없는 조롱과 신랄한 비판을 무기로 네티즌들에게 폭발적인 인기를 모으며 이미 MBC의 ‘생방송 화제집중’ 등에 소개되기도 했다.
미디어몹의 최내현 편집장은 “힘없는 일반 네티즌은 패러디를 하면 선거법 위반으로 체포되는데 반해 각 정당 사이트는 물론이고 심지어 선관위에서도 패러디 포스터를 공모하고 있지 않느냐”며 “이런 불합리한 상황이 헤딩라인뉴스의 지상파 진출로 조금이나마 개선되었으면 하는 바람”이라고 말했다.
최편집장은 또 “지상파 특성을 고려해 강도는 조정해야겠지만 비판의 칼날은 결코 무뎌지지 않을 것”이라며 “KBS의 미디어환경이 헤딩라인뉴스 정도는 충분히 수용할 수 있다는 믿음을 주고 있다”고 강조했다.
시사투나잇은 월∼목 밤 12시에 방송되며 헤딩라인 뉴스는 목요일 밤 주 1회 방송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