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5월 19일 만 16세 미만 (즉, 만15세까지의)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오전 0시부터 오전 6시까지 온라인 게임을 이용할 수 없도록 제한하는 일명 셧다운제 도입을 골자로 한 청소년보호법 개정안이 공포되었습니다. 이 개정안은 다가오는 11월 20일부터 효력이 발생하게 되며 한국 내 서비스 중인 게임들 중 세부 시행령에 의해 적용 대상으로 지정된 게임은 법에 따라 필요한 조치를 준비해야 합니다. 그리고 여기에는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의 일부 게임들이 포함됩니다.
이러한 새로운 법을 따르기 위해 캘리포니아 어바인에 위치한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의 개발팀은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와 스타크래프트 II에 연령에 따라 특정 시간대 접속을 제한하는 기능을 추가하기 위한 작업을 진행해 왔습니다. 그리고 법률의 효력 발생일인 11월 20일까지 이 새로운 기능이 안정적으로 그리고 제대로 작동하는지 최종 점검하고자 11월 10일 관련된 패치와 업데이트를 진행할 예정입니다. 즉 11월 10일부터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와 스타크래프트 II: 자유의 날개는 셧다운제의 적용을 받게 됩니다. 이러한 과정은 법률의 공식 효력 발생일인 11월 20일에 예기치 못한 기술적인 문제로 인해 법을 지키지 못하게 되는 상황을 방지하기 위해 필요한 절차입니다.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와 스타크래프트 II에 대한 커뮤니티 여러분의 지속적인 열정과 지지에 다시 한번 감사 드립니다. 앞으로도 항상 재미 있고 완성도 높은 게임과 믿을 수 있고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해 여러분의 열정에 보답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