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잘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o반짝현주o사건 총 결산.
게시물ID : freeboard_282011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mocha
추천 : 19
조회수 : 589회
댓글수 : 23개
등록시간 : 2008/01/25 15:55:09
저도 기억이 100% 확실하진 않습니다.
말빨이 좋은 것도 아니고 논리적이지도 않아서, 부족한 부분이 많습니다.
그런데 여기저기에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아서, 우선 올려봅니다.
뭐 '이제 그만하자' '좋지도 않은 일 묻어두지 왜 자꾸 들추냐'라는 분도 계실 듯 하지만, 궁금해하시는 분들도 굳이 들추고 싶어서 그러는 건 아니니까요~
--------------------------------------------------------------------------------------------------
o반짝현주o사건 정리

1. 어떤 여자 분이 고민게시판에다가 소개팅 후기를 올렸는데,
내용은 '소개팅에 나온 남자가 너무 노매너였어서 힘들었다' 는 것이였다.

그 글이 베스트로 진입하였고, 그 글을 쓴 o반짝현주o가 글 댓글에 어쩌다가 
'좀 예쁘다는 소리 듣는 편'이라는 식으로 댓글이 달렸고, 또
'베오베가면 인증 한다'는 얘기가 나오게 되어서
그 글은 빠르게 베오베에 입성하였다.


2. 베오베에 간 그 날, o반짝현주o는 자기도 어엿한 오유인이라면서 인증을 자게에 올렸고
그 인증글은 문자 그대로 '미칠 듯한 속도'로 베오베에 입성하였으며
외로운 오유의 남자 솔로부대의 엄청난 환호를 얻게 되었다.
물론 그 만큼 안티도 생겼다.


3. 그 이후 o반짝현주o는 유자게에 자료를 많이 올렸는데,
글 앞에 특문♤를 붙였고, [펌] 혹은 출처를 밝히지 않는다는 이유로 반대를 무지하게 먹었다.

o반짝현주o의 옹호 혹은 중립 세력은 '뭐 이런 걸로 그렇게 반대를 하냐 펌이니 출처니 안 밝히는 사람도 많고, 특문 붙이는 게 그렇게 대수냐'라고 하였고
그에 반한 안티세력은 '특문 보기 싫다 출처 밝혀라 이 자료 안만들었으면 펌이라고 붙여라'라며 반대, 심한 사람은 IP신고까지 눌러댔다.


4. IP신고횟수가 10회를 넘나들던 o반짝현주o는, 급기야 겜방에서 비로긴상태로 글을 다시 썼고, 비로긴인데도 불구하고 o반짝현주o라는 닉넴을 고수하였다.

그런 상태로 계속 유자게에 특문♤를 붙인 상태로 자료를 올려 계속 반대를 먹었다.


5. 그런데 어느 순간부터 o반짝현주o의 글에 '객관적미남'이라는 사람이 구애하는 댓글을 달았고, 유자게와 유글게에 '잘 해보고 싶다'며 자기 사진을 무진장 올려댔다.
반대를 많이 먹어 보류를 가거나, 반대에 비슷한 추천 수를 남아 보류는 가지 않은 경우도 있었다.
그걸 본 o반짝현주o는 자기는 남자 얼굴은 보지 않는다며 거절했고, '같이 카오스나 하자'고 했던 걸로 안다.(자세히 글을 못봐서 모름)


6. 한창 o반짝현주o가 회자되던 중, 어떤 사람이 네이트 톡에서 퍼온 글이 있었는데, 그 글은 o반짝현주o의 소개팅 상황과 매우 유사했다.
그래서 이 사람이 o반짝현주o와 소개팅한 사람이 아니냐며 금방 베오베에 갔고, 그 글을 본 o반짝현주o는 정중히 '그 상황을 잊고 싶으니 이 글은 지워주세요'라고 했다.


7. 계속 유자게에 자료를 올리며 받은 IP신고에 지친 o반짝현주o는 IP신고10회 이상으로도 글을 쓸 수 있는 유일한 게시판인 시게에 글을 썼다.

내용은 대강,
머리 숙여 사과합니다. 특문 안붙이고 펌도 출처도 잘 밝히겠습니다. 전 대전에 사는데, 요즘 친구들이 졸업하고 서울가서 힘들고 한 차에 오유를 만나게 되서
그냥 열심히 활동하고 싶었을 뿐입니다

는 내용이였다.

그에 대한 반응은 '뭘 그렇게까지 사과를 해야되냐' 혹은 '그냥 아이디를 바꾸지 그러냐 왜 그걸 고수하냐' '눈팅만 하는 게 어떻냐' 혹은 '그래도 꼴 보기 싫다' 등이였다.


9. 그 이후에도 o반짝현주o의 글은 계속 되었따.


10. 그러던 중 자게에서 암흑군주와 o반짝현주o의 아이피가 같다는 사실이 어느 샌가 밝혀 졌고, 사람들은 '글 제목에 특문다는 것도 그렇고 말투도 비슷하다'며 신빙성 있다는
댓글을 달며 추천을 하였고, 그 글에 암흑군주가 '반짝현주는 내 동생이다. 현주야 미안하다'라고 하였다.


11. 암흑군주는 그 전부터 유자게에서 자주 활동하던 유저로, 한 때 악플도 달고 다녔으나 사과를 한 일이 있어서 어느 정도 오유에서 알려진 인물이였다.
그런데 점점 반짝현주가 암흑군주 동생이라는 것에서 '암흑군주=반짝현주'라는 이론이 대세가 되면서 사람들은 인증 혹은 사실을 밝히기를 요구하였다.

이런 상태에서 암흑군주는 
'자신은 28세의 포닥과정을 하고 있는 전ㅇㅇ(이름 까먹음)이고 동생 반짝현주는 전현주 이다. 현주가 요즘 친구들을 서울로 떠나보내고 힘들어해서 오유를 추천해주었고, 네이트 톡에 자신이 소개팅남인 척 해서 글을 올리기도 하였다. 현주는 오유에서 열심히 활동했는데, IP신고를 너무 많이 받아 글을 못써서 현주가 대신 암흑군주 아이디로 로그인하여 운영자님께 글을 쓸 수 있도록 IP신고를 풀어주십사 얘기를 한다고 하는 것이 그 아이디로 댓글을 
달아버려서 오해를 산 것이다'
라고 해명을 하였다.

하지만, 암흑군주는 이 전에 '반짝현주와 객관적미남의 에피소드?'를 묶어서 베스트에 보낸 이력도 있고, 자게에 굳이 '반짝현주가 반대먹는 이유'에 대해 글을 써서, 오유 내에서 반짝현주를 굳이 
이슈화 하려는 것이 아닌가라며 '반짝현주=객관적미남=암흑군주'이론이 대세를 이루었다.


12. 결국 암흑군주는 '마지막으로 인사를 드립니다'라는 글로 오유를 떠났고, 반짝현주도 비슷한 제목의 글을 올리며 오유를 떠났다.
그런데, 문제는 반짝현주가 올린 스샷이 뭔가 이상하다는 것 이였다.
그 싸이 주인의 이름은 '전현주'가 아니였으며, 뭔가 구린 구석이 많았다.

결국은 '암흑군주=반짝현주=객관적미남'이 전현주도 아닌 다른 남자로 밝혀지고 있다.

지금 현재 사칭인 것으로 100% 밝혀졌으며, 이제 그 이유 및 전현주 본인에게 사과할 것을 요구하고 있다.
꼬릿말 보기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글쓰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