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보수단체 정말 해도해도 너무하는구만?! 강정주민들이 폭도라고?
게시물ID : sisa_282328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신촌최사장
추천 : 1
조회수 : 156회
댓글수 : 1개
등록시간 : 2012/12/11 17:51:09

"주민들이 폭도라고?" 제주강정주민들 발끈

강정마을회, 애국주의연대 사진전에 법적대응 검토[제주CBS 박정섭 기자]

보수단체가 사진조작과 허위사실 유포로 자신들을 매도하고 있다며 강정마을회가 법적 대응을 검토하고 나섰다.

강정마을회는 11일 성명을 내고 "거짓 사진과 자료로 강정마을 폭도 사진전을 하고 있는 애국주의연대는 강정마을회와 공개간담회를 하라"고 촉구했다.

문제의 발단은 지난 6일부터 서울 광화문 광장 옆에서 진행되고 있는 애국주의연대의 사진전.

강정마을회는 "사진중 제주들불축제를 배경으로 강정주민들이 제주해군기지 반대를 하고 있는 모습을 마치 폭동이 일어나서 마을에 불이 일어난 것처럼 묘사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또 "주민이 경찰을 흉기로 위협하는 모습을 '법은 멀고 주먹은 가깝다. 목적을 위해 폭력을 정당화하는 사람들에게 평화란 없다'란 설명 아래 마치 강정주민이 경찰을 위협하는 것처럼 오도하고 있다"며 분개했다.

이밖에 공사차량을 막기 위해 차 밑에 들어간 사람들의 사진에 '보상금 받고 누울란다'란 제목을 달아 주민들을 자해공갈단으로 비하하고 있다고 강정마을회는 주장하고 있다.

강정마을회는 이에 대해 "애국주의연대가 애국의 이름을 팔아 안보장사를 하는 장사치가 아닌 진정한 애국단체라면 공개간담회나 공청회를 통해 무엇이 진실인지를 밝혀야 한다"고 요구했다.

강정마을회는 "자신들의 행위에 대해 반성하지 않고 끝내 허위사실을 유포하고 명예를 훼손할 경우 사법적 책임을 묻겠다"고 밝혔다.

마을회의 이같은 주장에 애국주의연대 최용호 대표는 "사진의 출처를 밝힐 수는 없지만 논객이 제주 현장에서 찍은 사진"이라며 "만약 사실과 다르다면 책임을 지겠다"고 맞대응했다.

애국주의연대는 내일(12일) 오전 덕수궁 대한문 앞에서 제주해군기지 건설 찬성과 함께 천막농성을 벌이는 강정마을을 규탄하는 기자회견을 가질 예정이다.
[email protected]



(대한민국 중심언론 CBS 뉴스FM98.1 / 음악FM93.9 / TV CH 412)
< 저작권자 ⓒ CBS 노컷뉴스(www.nocut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출처 - http://media.daum.net/society/nation/jeju/newsview?newsid=20121211164819247

꼬릿말 보기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글쓰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