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실 리셀러에 대해선 얘기하기가 조금 망설여집니다. 그 많은 게임키들이 저렴 할 수 있는 이유에는 분명 불법적인 방법도 섞여있으니까요(도난카드나 대포 등)
물론 모든 리셀러가 불법적인 방법을 이용하는 건 아닙니다. 그리고 소비자 입장에선 가장 저렴한 방법을 찾는 게 우선이나 편법과 양심의 사이에서 참 혼란스럽죠.
리전락의 허점을 이용한 리셀링과 우회의 차이점은 무엇인가, 우회 등은 분명 플랫폼과의 계약 위반인데 이건 어떻게 보아야하는가 등등...
하지만 이런 논란에 대한 가치판단은 본인 몫이기에 저는 왈가왈부하지 않겠습니다. 저 역시 리셀러를 주로 사용하고 있구요.
음... 횡설수설하는데 각설하고,
리셀러는 g2a, g2play, g2play의 자사?인듯한 kinguin 등이 있습니다. 리셀러에서 게임 키를 구매하실 때 어디가 가장 저렴한지 궁금하실텐데요
http://dlcompare.com/ 이곳에서 금액 비교가 가능합니다. 다만 수수료 미포함 가격이기때문에 게임당 최종금액이 1달러 내외에서 바뀔 수 있습니다. http://isthereanydeal.com/ 의 경우는 리셀러를 포함하지 않지만 dlcompare에서는 리셀러 포함 모든 유통사 가격이 뜨기 때문에 알아두시면 좋습니다. 하나는 쿠폰 이용입니다. 대부분의 리셀러는 3%, 5% 쿠폰이 널려있습니다. 그 이상되는 쿠폰도 꽤많구요.
www.savingstory.com이나 www.promopro.com같은 사이트에 해당 리셀러 이름을 검색하시면 쿠폰이 뜹니다. 적용해서 사용하세요. 종종 무조건 3달러 할인쿠폰 이런것도 뜹니다. 개인적으론 g2a와 kinguin을 많이 사용합니다. 킹귄은 g2play와 금액 상품 동일하고 코드도 공유합니다만 계정은 별개입니다.
g2a는 게임페스티벌이나 위클리세일 등 부가 세일이 많아서 편리합니다. 특히 키에 문제있을 시에 처리도 확실하구요. 전에 유플게임 싹 리보크 당했을 때 워런티 없이도 기본보장이 되더군요.
kinguin은 g2a보다 싼 물건도 더러 있고 마일리지 적립이 있습니다. 금액은 미미한 수준이지만요.
리셀러 이용하실 땐 늘 신중히 생각하시고 과연 내가 이 금액 차이 때문에 리스크를 감당 할 필요가 있는가?에 대해 생각해보세요. 전 스팀 등 공식 유통사와 20% 안쪽으로 가격차이가 날 땐 그냥 공식플랫폼에서 구매합니다.
그리고 리셀러를 이용하게되면 가장 단점이... 스팀질에서 가장 큰 기쁨인 세일을 기다리지 않게 됩니다ㅠ 평소에도 저렴하게 구매하니 그닥 매리트가 사라져서요ㅠㅠ
오늘도 즐겜하세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