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워팰리스 사람들은 뭘 먹고 살까>
(서울=연합뉴스) 현영복기자 = 국내 최고가 아파트 타워팰리스(서울 강남구 도곡동) 주민들의 식생활 스타일이 드러나 눈길을 끌고 있다.
20일 타워팰리스 내 `스타수퍼'를 운영하는 신세계백화점에 따르면 지난 1년간판매된 품목들을 분석한 결과, 과일은 딸기, 쌀은 `이천 인증미', 육류는 목장 한우등이 많이 나갔다.
이 아파트 주민들은 다른 과일에 비해 계절적 영향을 적게 받는 딸기를 가장 선호했고, 딸기 중에서도 친환경 유기농 딸기를 즐겨 먹었다.
또 쌀은 전통적 명품인 이천 인증미가 사랑을 받았고, 육류는 일반 쇠고기보다2-3배 비싼 대신 품질과 안정성을 인증받은 신세계 목장 한우를 선호했다.
수산물 중에는 희소성이 있는 고가의 제주산 은갈치가 많이 팔렸다. 향신료와미각 식품을 취급하는 코너에서는 수입 카레, 수입 소스, 포도씨유, 올리브, 구아바,참깨 드레싱 등이 인기 품목이었다.
술은 서민들이 많이 마시는 소주나 맥주보다 와인을 선호했고, 식수도 2ℓ에 1만5천원이나 하는 해양심층수 `마린파워'나 빙하수 등을 챙겨 마셨다.
이밖에 농약과 화학비료를 전혀 사용하지 않은 각종 유기농 제품과 햇반, 식사대용인 시리얼 `콘프로스트' 등도 많이 팔렸다.
[email protected] 2리터에 만오천원..ㅡ_ㅡ;; 미치지 않고서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