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BGM] 허크 스킬 깨알팁 및 테크닉.txt
게시물ID : mabi_28339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페레트리
추천 : 10
조회수 : 910회
댓글수 : 13개
등록시간 : 2014/05/15 22:49:33


린이나 벨라, 이비 등 여캐릭터에 대한 팁은 상대적으로 자주 올라오는 반면
허크, 카록, 카이 등의 남캐릭터 팁은 올라온걸 본 기억이 없는 터라
이번 기회를 활용해서 공강의 잉여스러움을 팁 작성으로 승화시켜 보겠습니다.

브금은 지니어스 게임을 보셨던 분이라면 익히 들어 알고 계실... 이디오테잎의 Pluto 입니다.

--------------------------------------------------------------------------------------------

<스킬 깨알팁>

1. 심판
1-1

심판은 사용 방향에 따라 1타에 2회 타격이 가능합니다. 즉 심판을 2타 모두 썼을 때 총 4히트를 할 수 있다는 거죠.
인벤 허크 게시판의 '마타봄' 님께서 쓰신 글에 따르면 '칼을 휘두를 때' 와 '칼을 거둘 때' 판정이 두번 있다고 합니다.
자세한 사항은 게시물을 링크해 드리겠습니다. (링크)

1-2
심판은 버그성으로 스매시와 섞어 쿨다운을 한번 무시하고 2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저도 아직 연습중이라 잘 되지는 않지만요.

처형>심판>심판2타>신월>심판>심판2타>신월>만월 또는
심판>심판2타>처형>심판>심판2타>신월>만월 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전자의 경우 첫번째 심판이 나갈 때 심판과 스매시키를 연타하면 되고, 후자의 경우 처형의 후딜레이 구간에서 심판과 스매시키를 연타하시면 됩니다.
제 생각에 심판의 2타 발동이 모두 끝난 후에야 쿨이 돌기 때문에 (UI상으로는 확인을 못했지만) 가능한 버그성 플레이가 아닌가... 생각하고 있습니다.

2. 기합베기
2-1

기베는 발동 즉시 모든 허크의 동작을 취소시키고 기베 모션으로 들어갑니다.
이를 활용하여 후딜을 줄이는 테크닉을 흔히 기베캔이라고 합니다. 이는 아래에 테크닉 편에서 자세히 말씀드리겠습니다.

/확인되지 않음/
기베 툴팁에 보시면 다운된 적에게 추가 피해가 있다고 되어있는데,
이 추가 피해가 단순히 히트수와는 상관없이 데미지 증가인지 히트수 증가인지 확실하지 않습니다.
라키 잡을때 기베캔을 해보면 데미지가 가끔 두번 뜨거든요.

3. 필살의 일격
3-1

필격은 쳐내기 후 맹습 데미지에 의해 뻥튀기가 되지만, 복수는 데미지 뻥튀기가 되지 않습니다.

3-2
5각성 상태일때 사용하면 적을 강제 다운시킵니다. 그러나 몇몇 보스의 패턴 중에는 그렇지 않습니다.
(라키오라가 기상 후 땅속으로 들어가는 패턴 등)

4. 잉폭화
4-1

라키오라 독장판 위에서 잉폭화를 키고 돌봉으로 비벼주면 아주 좋습니다. 끝.

5. 절명
5-1
소형 보스 (카단, 이세트 등) 에게 절명을 사용할 경우 잡기 키를 이용하면 절명의 마지막타 모션이 두번 나오는 버그가 있습니다.
절명 사용 후 칼을 보스에게 꽂아넣을 때 잡기 키를 누릅니다. 떼지 않고 대기하다가 절명의 마지막타 모션이 나오면 떼줍니다.
다운상태가 길게 유지되기 때문에 매우 유용하죠.

6. 처형
6-1
대시처형 (칼을 앞으로 찌르며 순간 대시) 은 방향키 두번>스매시키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마치 걷기 상태에서 방향키 두번 연타하면 곧바로 달리기하는 것처럼 말이죠.

<테크닉>

1. 기베캔
흔히 사용하는 딜사이클인 봉처봉신만은 매우 강력하지만 큰 문제점이 있습니다. 만월의 후딜레이가 상상을 초월한다는 것이죠. 보스가 다운되어 있거나 크라켄 몸딜을 할때는 그다지 큰 관계가 없지만, 딜욕심을 내서 만월까지 썼는데 곧바로 보스의 공격이 들어오면 맞을 수밖에 없습니다. 이를 보완할 수 있는 테크닉이 기베캔입니다.

위에서 언급했듯 기베는 허크가 어떤 행동을 하고 있어도 기베를 사용하면 곧바로 기베 자세를 취합니다. 보스에게 스매시의 데미지가 들어가는 순간 기베를 써서 스매시의 후딜은 없애고 곧바로 기베쳐나 기베 자체의 무적시간을 활용해 위험을 벗어날 수 있게 되는 거죠. 또 남아도는 SP를 빠르게 소모하면서 동시에 딜링 상승도 기대할 수 있습니다.

기베캔의 단점으로는 첫째, 극심한 SP 소모(기베 자체가 SP250 입니다. 거기에 기베쳐를 했을 경우 맹습의 SP소모까지) 입니다.
둘째, 기베쳐를 했을 때 복수버프를 받을 수 없다는 것입니다. 하지만 이러한 단점을 모두 상쇄시킬 정도로 기베캔은 허크에게 아주 중요한 테크닉이고 필요한 테크닉입니다.

기베캔을 사용할 때 주의할 점은 만월 후의 검의 위치에 따라 기베캔 다음 스매시가 결정된다는 겁니다.
만월을 써서 데미지가 들어간 직후 기베캔을 해주면 칼이 오른쪽에 위치하기 때문에 다음 스매시는 처형이 나가지만
만월의 모션이 어느정도 나온 다음 기베캔을 하면 칼이 왼쪽에 위치하기 때문에 붕괴가 나가게 됩니다. 이는 공격연쇄의 특징으로 사용시 주의를 요합니다.

2. 평타 봉쇄 캔슬
허크의 모든 평타(1~4타) 는 봉쇄로 캔슬이 가능합니다. 평타 모션이 제대로 나오기도 전에 봉쇄로 평타를 캔슬할 수 있다는 것이죠. 허크의 특성상 스매시의 후딜레이가 매우 길고, 돌격 봉쇄로 얻는 철벽이 매우 중요한 만큼 자유롭게 어떤 타이밍에서든 봉쇄를 발동시킬 수 있다는 것은 매우 큰 장점이 됩니다.

평타봉쇄캔슬을 하는 이유는 보통 예상치 못한 보스의 갑작스러운 공격을 효과적이고 빠르게 반응하여 봉쇄(복수 띄우기 및 쳐내기) 하기 위함이고, 또 하나는 연타 공격 (카단의 4타나 율케스의 발차기 콤 등) 을 매우 쉽게 막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익숙해지기만 한다면 단순히 보스의 패턴에 맞추어 돌봉을 쓰는 것보다 훨씬 능동적으로 공격에 대처할 수 있게 됩니다.

참고 영상으로 인벤 'Dantasparda' 님의 카단 플레이 영상을 보시면 한번에 이해가 되실겁니다. (인벤 글 링크)
또는 인벤 허크 게시판 공지에 올라가있는 '천명도몰' 님의 평봉 예시 영상을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개인적인 체감으론 그냥 돌봉보다 평봉을 할때 강철(쳐내기 판정) 이 더 잘뜨는 것 같습니다.

3. 돌봉처평을 활용한 빠른 이동
점프 삭제 후 검벨의 제트점프가 자연스럽게 사라지게 되었습니다. 그 후 특정 구간을 이동하기 위해 달리는 것이 검벨 입장에선 매우 짜증이 나게 되었는데, 허크는 그런거 없습니다. 전 캐릭터 중에서 가장 빠른 이동방법을 갖고 있기 때문이죠. 그냥 돌진>봉쇄만 해도 꽤 빠르긴 하지만 평타와 스매시를 적절히 섞어주면 봉쇄의 후딜레이를 줄여 단순히 돌>봉만 하는 것 보다 아주 약간 더 빠르게 이동할 수 있습니다.

돌봉>처형>돌봉>평>돌봉>평>돌봉>처형... 의 반복입니다.

이 테크닉 또한 영상으로 보시면 이해하기 더 쉽습니다. 아래는 '천명도몰' 님의 영상입니다.


꼬릿말 보기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글쓰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