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죽무 9셋 쿨타임 오류 원인 ㅋㅋㅋㅋㅋ
게시물ID : dungeon_285351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忘憂樹
추천 : 0
조회수 : 856회
댓글수 : 6개
등록시간 : 2013/12/26 13:49:48
와 생각도 못한 쿨타임 감소 적용 방법 ㅋㅋㅋㅋ
 
레이드데이 님의 죽무9셋과 2부여 9셋 비교 글을 보다가 의문이 들어서 계산기 두드리다가 알게 됐네요.
 
(http://www.todayhumor.co.kr/board/view.php?table=dungeon&no=285313&s_no=285313&page=2)
 
 
 
결론부터 말씀 드리면 9셋의 13.5초 고정 감소가 % 감소보다도, 심지어 권투글러브 착용 가능 스킬과 무기로 인한 쿨타임 증감보다도 우선 적용된다는 것입니다.
 
 
 
 
레이드데이 님이 건틀릿 착용하고 계신 상태로 쿨타임과 데미지 정보를 스샷으로 올려주셨었는데요.
 
9셋 착용시 헥토파스칼 킥 쿨타임이 26초로 나오고 있었습니다.
 
 
근데 원래 저도 포함해서 대부분의 유저들이 알던대로 계산해보면
 
건틀릿 착용 시 헥토의 쿨타임은 49.5초. 13.5초를 빼고 25%의 쿨타임 감소를 적용하면 27초.
 
계산상으론 27초인데 실제로는 26초가 나오고 있더라구요.
 
그리고 권투글러브도 9셋 착용시에만 이상하게 적용되고...
 
 
그래서 뭔가 싶어서 계산기 두들기다가 혹시나 해서 해봤는데 이거였네요.
 
 
 
 
결론은 미리 써놨으니 이제 죽무 9셋의 헥토파스칼킥 쿨타임 산출 방법입니다.
 
 
 
헥토파스칼 킥 스킬의 완전 기본 쿨타임 45초입니다.
 
권투 글러브를 착용했을 때 나오는 쿨타임 38.5초는 무기로 인한 10% 감소와 권글 사용가능 스킬로 인한 5% 감소로 인해
 
45 * 0.9 * 0.95 = 38.475 로 해서 표기상 38.5초가 됩니다.
 
건틀릿을 착용했을 대 나오는 쿨타임 49.5초는 무기로 인한 10% 증가로 인해 45 * 1.1 = 49.5초가 되는 것이구요.
 
 
 
여기서 9셋을 착용했을 때 감소하는 13.5초가 바로 위에서 계산한 무기와 스킬로 인해 줄어드는 % 감소보다도 먼저 들어갑니다.
 
권투글러브를 계산해보면 (45 - 13.5) * 0.9 * 0.95 * 0.75 = 20.199375로 표기상 20.2초가 됩니다.
 
던조에 올라온 천수아놔한 님의 스샷과 일치하지요.
 
693621_1388023094.jpg
 
사진 출처 : 던조 천수아놔한 님.
(http://df.gamechosun.co.kr/board/view.php?bid=job3&num=597160&cate=3)
 
 
 
마찬가지로 건틀릿 쿨타임 계산은 (45 - 13.5) * 1.1 * 0.75 = 25.9875로 표기상 26초가 나옵니다.
 
레이드데이 님의 스샷과 정확히 일치합니다.
 
 1388029368YyI6noUFndDI1BmHDNbq.jpg
 
사진 출처 : 오늘의유머 레이드데이 님.
(http://www.todayhumor.co.kr/board/view.php?table=dungeon&no=285313&s_no=285313&page=2)
 
 
쿨타임 고정 감소의 우선적용 법칙이 생각지도 못한 수준에서부터 우선적용 된다는 사실이 놀라울 뿐이네요..-_-a;;
 
 
 
 
 
이게 만약에 네오플이 의도한 대로라면 이건 버그가 아닌 것이고
 
그게 아니라면 버그니까 수정이 필요한 듯 싶습니다.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글쓰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