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동양화로 입시를 준비하고 있는 한 학생입니다. 언어는 평균 3-4정도 나오지만 외국어는 그렇지 않기에 안그래도 좁은 대학의 문이 더욱 좁네요ㅋㅋ..
제가 고민중인건 가군에 쓰는 대학 때문인데요, 본래 가고싶었던 중앙대는 외국어가 낮아서 도저히 쓸수 없기에 ㅠㅠ.. 지금 공부하는게 조금이라도 보탬이 되어서 외국어가 오르면 중앙대를 써보겠지만 그럴 가능성이 낮으니 패스하고..
제가 한성, 수원, 단국천안 이렇게 대학을 쓸 생각입니다. 정시때요.
만약 한성대, 수원대, 단국대(천안), 이 대학들중에 대학 하나를 고른다고 하면 어떤 대학이 나을까요? 물론 실제로 다 붙으리라고 생각도 안하지만 최대한 제가 희망 하는 학교 위주로 실기를 준비하려고 해서요.
지역은 경기도라서 아마 통학에 대해서는 그다지 불편은 없을거라고 생각되요. 문제는 학교의 인지도 라던가, 미대의 비중(그 학교에서의)이라던가, 교수진이라던가, 학교분위기라던가.. 그런걸 아직 잘 모르겠어서요.. 힌성대, 수원대, 단국천안중 어느 곳을 집중적으로 준비할지 도움을 주세요.
p.s. 언니가 저와는 비교되게 공부를 잘합니다.. 그래서 언니와는 고등학교부터 열등감같은게 있고 언니한테 미안하고 그랬는데 대학도 그렇게 되서 많이 속상하네요.. 언니도 이런 동생때문에 많이 속상하고 창피하겠죠..?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