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단 약 두달전 8월 초 약 76~78kg 부터 다이어트를 시작했습니다. 두달이 경과한 지금은 65kg 정도 구요. 아 키는 170 입니다. 원래 저의 목표는 64kg 였습니다.(바빠서 일주일에 많이가야 4번 못가면 2번 정도 밖에 못갔는데도 쉽게 잘 빠지더라구요..) 다이어트 시작과 동시에 아침은 꼭 배부를정도로 먹고 점심은 반공기 저녁은 퇴근이 여섯시라 집에 바로와서 6시 30분 전에 삶은감자를 먹거나 굶고 7시까지 헬스를 1시간 반에서 두시간 가량했습니다. 바빠서 헬스를 매일은 못가고 일주일에 평균 3번 정도 갔구요. 아 식사조절은 빠짐없이 했습니다.
근데 문제는 이제 헬스를 못가는 상황이 되어버려서 집에서 운동을 하려는데요.. 살은 이제 그만 빼고 잔근육을 키우고 싶습니다. 뭐 투피엠이나 다른 아이돌 처럼 그런 근육 말고 잔근육을 원하는데 집에서는 어떤 운동을 해야하나요? 그리고 잔근육 조금 키운다해서 지금 입는 옷 못입거나 그런건 아니죠? 제가 어디서 듣기로는 근력운동을 하면 살이 좀 빠지면서 근육이 붙는다고 들었는데.. 바지를 비싼걸 사서 허리사이즈는 30 그대로 입고 싶거든요...
부탁드립니다.. 요약하면 집에서 할 수 있는 근력운동은 뭐가 있느냐 와 잔근육을 키우게 되면 지금 입고 있는 옷들을 못 입는건 아니냐 입니다. 지금 옷들이 많이 타이트 하지는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