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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득 오래된 온라인 게임들의 운영에 대한 의문이 생겼습니다.
게시물ID : gametalk_288591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브레멘음악대
추천 : 0
조회수 : 611회
댓글수 : 6개
등록시간 : 2015/12/24 04:29:15
패치는 꾸준히 되는데
고랩(만랩) 컨텐츠만 계속 추가하더라구요.
저랩을 위한 이벤트를 해도
막상 내용은
'쪼랩은 이거 받고 랩업이나 해라...'

음... 만약에 저랩 컨텐츠를 다양하게 추가한다면 어떤 일이 벌어질까요...?

예를 들어서 블쏘에서 다른 초반 스토리라인을 만들어서 선택하게 한다거나...
저랩 사냥터와 퀘스트를 늘린다거나...

저랩 컨텐츠는 '한번 지나가면 다시 찾아오지 않는 소모성'이고
고랩 컨텐츠는 '어쨌든 몇번이고 해야 하는 지속성'이라서 그런걸까요?
하지만 실상은 고랩 컨텐츠에 질린 유저들이 부캐를 키우기도 하는데 말이죠...

제 생각에 RPG는 키우는 재미인 것 같은데...
(난 다 키워놓으면 재미가 없드라...)

저랩컨텐츠... 어떻게 생각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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