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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트오세]여태까지 확인한 아처의 단점
게시물ID : gametalk_288646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papercraft
추천 : 1
조회수 : 2888회
댓글수 : 7개
등록시간 : 2015/12/24 11:59:43
 
주관적인 글입니다. 하지만 주관적이라고 하기엔 제가 아처만 키운게 아니라서 말이죠.
 
참고로 제가 키워본건 아아새->뭔가 이상하다 싶어서 멈추고 위파파엘->아냐 그래도 뭔가 희망이 있겠지 싶어서 아콰콰->소문 듣고 비교삼아 소소바
 
...정도입니다. 뭐 근데 이정도만 해도 비교는 충분히 되겠더라구요.
 
 
1. 약한 단일딜, 그렇다고 강하지도 않은... 아니 더 약한 광역딜
 
'헤이 칭구 아처는 공중몹에 데미지 보너스가 있다구!'라고 할 소리가 아닙니다. 이 게임에 뭐 공중몹만 날아댕기는 것도 아닌데 말입니다.
빌어먹게도 기본 공격력이 겁나 구려요! 그것도 내 옆에 지나가는 칼잡이들은 막 훙훙 휘두르면 몹이 퍽퍽 단체로 설려나가는데!
누군 몹 세마리랑 만나면 스킬을 난사해도 모자라서 생존을 위한 발버둥을 시작하는데 쟤는 막 훙훙 휘두르니 퍽퍽 잡네?
 
그렇다고 이걸 지원해주는 광역기가 튼실한 것도 아닙니다.
멀티샷이나 래피드 파이어같은 연발기는 그냥 연발기에요. 두마리가 있으면 데미지를 나눠서 입혀요!
캘트롭은 한번 뿌리면 데미지 한번 입히고 끝!
나누면 고통은 절반 내 고통은 2배
 
참고로 위자드 계열은 어지간한 공격스킬이 전부 광역기술입니다. 칼잡이들은 애초에 기본 공격부터가 광역입니다.
심각한건 아처는 아예 스탯에 광역 계수가 없기 때문에 이 광역 데미지를 어떻게 불리지도 못함
프리는 뭐.... 화이팅.
 
 
 
 
 
2. 끔찍한 선.후딜. 심지어 발동조차 느린 스킬. 거기에 쳐맞으면 캔슬되는 캐스팅
 
캘트롭을 뿌리건 파비스를 박건 트랩을 깔던 뭐가 어찌됐건 간에 느립니다. 게다가 스킬 시전 후 발동까지 순간적인 딜레이가 있어요.
이걸 어찌 아냐구요? 캘트롭을 적 발밑에 바로 깔면 애들이 안 밟아요!
몹들이 무슨 지저스 크라이스트도 아니고 캘트롭 위를 걸어댕김
갈릴리 캘트롭을 걷는 몬스터
 
 
좁아터진 사거리에서 거리싸움을 해야하는데 이 스킬 한번 시전들 할라치면 쳐맞습니다.
그리고 캐스팅 바가 뜨는 스킬은 한대 맞으면 캔슬.
몹:핫! 챠! 승리의 기본은 적의 무기를 치는 법!
아쳐:야이 시발롬아
 
 
이 정신나간 선후딜 덕분에 어지간한 스킬을 쓰면 사거리가 확확 좁혀집니다.
특히 닐링샷은 뭐....
앉아서 장거리에서 연사하고 다가오면 일어나서 후퇴하는 전술을 생각하고 닐링샷 배우면 크게 다침
닐링샷=쳐맞는걸 감수하고 앉아버리는 시즈모드
최소사거리는 안만들어주셔서 겁나 감사합니다 씨뿔롬들아
 
 
 
3. 재료공수
 
 
아처의 클래스 중에는 새퍼라는 칭구가 있습니다.
스킬의 절반이 소비형 재료를 필요로 합니다.
새퍼:야 시불롬들아 화살은 사서 안 쓰게 만들어줘서 참 고맙다
 
아처의 클래스 중에는 플레쳐라는 칭구가 있습니다.
이 칭구는 스킬을 쓰려면 화살을 앉아서 직접 깎아서 맹글어야 합니다.
새퍼:고맙다는 말 취소 이 씨뿔롬들아....
 
아처의 클래스 중에는 무고사라는 칭구가 있습니다.
이 칭구가 스킬을 쓰려면 몹한테서 뜯은 재료로 독을 직접 맹글어야 합니다. 
무고사:이럴거면 파이로맨서는 장작불 짊어지고 크리오맨서는 얼음 짊어지고 다니게 만들라고 왜 나만 이러냐고
 
 
이 칭구들이 뭔가 쓰니까 뭔가 강력한 칭구들 같죠? 아녀
씨뿔롬들아 뭔가 개고생을 하며 스킬을 쓰게 만들었으면 좀 쎄게라도 해주던가
크레모아 좀 쓸까 했다가 캐릭 거지될것같아서 영구봉인
씨뿔롬들아 300원짜리 크레모아 터뜨리면 50원 건질까말까야 에이 씨뿔 
 
 
 
4. 살짝 나사빠진...아니 그냥 나사빠진 스킬들
 
 
콰렐슈터 연사형 스킬 중에 래피드 파이어라고 있습니다. 장전해서 두다다다 쏘죠
헌데 문제는 타겟형이 아니라서 바라보고 있는 방향으로 두두두 나감
겁나 달리면서 장전했다 쏘는데 몹들 사이로 슝슝 화살 나가는거 보면 매우 신남
허공에다 헛방갈겨도 신남
야이시뻘 타겟팅 있는데 왜 너만 방향지정이냐고
 
 
새퍼 스킬중에 크레모아라는 스킬이 있습니다. 단순하게 전방을 향해 크레모아 격발!
헌데 문제는 그걸 세팅하고 그대로 앉아있다가 쾅하고 쏘는데 시간이 한세월임
격발기 눌러서 동작한다는데 왜 뒤에 쳐붙어있어 깔고 움직이라고 몹이 달려오잖아
크레모아는 그렇게 쏴갈기면 니 몸도 갈려나가 이양반아
새퍼가 그냥 새퍼가 아니라 고블린새퍼여?
 
 
콰렐슈터 스킬중에 캘트롭이라고 있습니다. 캘트롭을 던지죠.
문제는 너무 이쁘게 산개하는데다 밟는 판정이 구려서 재대로 밟는 놈이 없다는 거
10개를 뿌리니 한개 밟고 달려옴. 이런 젠장 니 덩치를 생각해 씨벌
아이 시벌 그걸 패라는게 아니라 밟으라고 망할 몹들아
이런 시뽤 인간보다 캘트롭이 더 위험하냐 아쳐라고 무시허냐
 
 
콰렐슈터 스킬중에 스톤샷이라고 있습니다. 짱돌을 쏘죠. 데미지도 그렇게 나쁘지 않고 연사도 가능합니다.
문제는 무게 100짜리 돌을 일일이 내가 줍는 스킬로 주워다가 쏴야 한다는 거죠
뭔 발리스타도 아니고 투사체 무게가 뭐 저리 미친듯이 나가?
돌맹이 2개의 무게=어지간한 무기 무게
근데 그  커다란 돌 던져서 나오는 데미지 치곤 미묘하게 구려
 
 
 
아처의 스킬들을 보면 하나같이 전략적인 플레이를 유도하게끔 설계되어 있습니다.
긍정적으로 표현한다면 그렇구요, 직설적으로 표현하자면....
스킬들이 하나같이 특정 상황에서나 유효한 반족짜리로 만들어놔서 제대로 스킬을 써먹으려면 그 상황을 유도해야함
하지만 다른 계열은 그냥 뭐 대충 해도 효력이 제대로 발휘하는 스킬이 대부분임
파이로맨서:아 공놀이 컨트롤하기 어렵다 장판깔기 힘들어
새퍼:[부들부들부들]
 
 
 
 
제가 아무리 총화기에 환장해서 활쟁이를 시작했습니다만, 미래에 장미빛이면 뭐합니까 지금 당장이 거름밭의 질산비료인데.
여러분, 그러니 아처 계열은 몸에 해롭습니다. 도망쳐
 
 
 
p.s
 
농담 아니라 마지막으로 딱 칼잡이로 하이랜더 전직하고 딱 양손검 들고 성당 진입했을 때....
아처였다면 사경을 헤매고 물약을 미친듯이 퍼먹어야 했던 상황에서 딱 스킬 몇 번 쓰니까 깔끔하게 정리됨(.....)
한 열댓마리에서 스무마리 있던 몹이 헬름쵸퍼 두 번 쓰니까 몹 절반이 사라지고 평타 몇번 휘두르니 쓸려나감
 
여러분 칼잡이를 하세요
 
p.s 2
 
메인퀘 타임어택 2분 버티기 상황에서 아처들은 목숨 걸고 스킬 난사하면서 헉헉대며 클리어.
파이로맨서는 공 두개 소환하고 장판 깐 뒤 앉아서 모닥불 쬐고 노니까 깸(.....)
부익부 빈익빈 쉬어야 할 놈은 못 쉬고 안 쉬어도 될 놈은 노는 더러운 세상
 
여러분 마법쟁이도 나쁘지 않은 선택입니다
아쳐는 데미지 올리려고 체력이고 정신이고 나발이고 투자 못하지만 마법사는 데미지 잘나와서 체력에다 투자해도 될 정도로 여유로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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