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 제가 외장하드를 하나 장만하고 싶어서 이것저것 알아보는데, 조금 걱정이 되더라구요.. 일단 가장 먼저 걱정이 되는 것은 제 넷북이 좀 오래되고 사양 낮은 녀석이라는 겁니다.. 외장하드를 연결해서 문제없이 사용할 수 있을까요..? TG삼보의 averatec buddy시리즈 중 hs-100이라는 놈입니다..ㅜ
둘째로는 이 넷북이 켜지질 않는다는 점이 우려가 됩니다.. 후레지아 같은 오라버니가 야동과 망가?를 가득 담다가 사고가 터졌어요..(이 연약한 넷북에..아아...) 이것저것 해봐도 부팅이 안됩니다. 마지막에 부팅됐던 설정대로 부팅한다고 해두 안 되고요..흐잉.. 물론 부팅이 되지 않는다고 해도, F5버튼??인가를 눌러서 넷북의 하드를 판매 당시의 쾌적한 상태로 되돌릴 수 있다는 점은 알고 있습니다(실제로 해봤더니 하드를 복구해준다고 뜨더라구요...삼성 것만 되는 줄 알았는데.. 미안하다 삼보야). 다만 전 이 안에 있는 자료를 이렇게 손에서 놓고 싶지 않습니다... 해서, a/s 센터에 녀석을 데려가 안에 있는 자료를 외장하드로 옮기고 싶습니다.. 가능..할까요..?? 물론 넷북의 상태에 달린 거겠지만.. 그래도 일단 이론상으로(?)는 가능한 거겠죠..? 가..가능하다고 해주세요...ㅠㅁㅠ
마지막으로는... 요즘 태국 물난리 때문에 외장하드 가격이 너무 올라서...ㅜ 중고로 구입해야 할 것 같은데요ㅜ 몇 가지 팁을 좀 알 수 있을까요..?? 일단 A/S기간이 좀 남은 게 좋다는 것과(당연하겠지만) 직거래... 이 두 가지만 염두해 두고 있습니다.
혹시 그 외에도 이것저것 알려주실 수 있는 게 있다면 부디 알려주시어요.
여러분 사... 사...사ㄹ....
사례는 꼭 하겠습니다.... 가난한 학생이지만 어떻게.... 카톡으로 바나나 우유라도 쏴드리겠습니다... 2G쓰시는 분은.. 뭐, 뭐드릴까요...;ㅁ;....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