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블리자드 츤데레 인증
게시물ID : humorbest_290277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임모탈★
추천 : 39
조회수 : 7862회
댓글수 : 2개
베스트 등록시간 : 2010/08/03 23:35:02
원본글 작성시간 : 2010/07/29 21:06:42
스타2 이벤트 경기 ‘내부 빌드’로 직접 연결  
배틀넷 안 거치고 직접 연결해서 대전 가능  
 
 
 
배틀넷을 거치지 않고도 <스타크래프트 2> 경기를 진행할 수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블리자드는 26일 저녁 서울 논현동 플래툰 쿤스트할레에서 <스타크래프트 2>의 론칭 이브 파티를 열었다. 이날의 메인 이벤트는 전직 프로게이머인 국기봉과 기욤 패트리의 <스타크래프트 2> 대결였다. 10년 만에 다시 만난 두 사람은 <스타크래프트 2>에서도 치열한 승부를 펼쳤다.

 

흥미로운 것은 경기의 진행방식이다. 국기봉과 기욤 패트리의 경기는 일반적인 배틀넷 접속이 아닌, 별도의 프로그램을 이용해 진행됐다. 디스이즈게임의 취재결과 이벤트 경기에 활용된 <스타크래프트 2> 프로그램은 블리자드 내부에서 사용하는 빌드인 것으로 드러났다.

 

블리자드는 배틀넷 2.0을 공개할 때부터 <스타크래프트 2>의 모든 유저 간 경기는 배틀넷에서만 진행할 수 있다고 밝혔다. 프로게이머의 대회도 예외는 아니었다.

 

이러한 발표가 나온 후 일각에서는 “0.1초를 다투는 프로게이머의 경기를 네트워크 지연현상이 생길 수도 있는 온라인으로 진행하라는 것은 무리가 있다”는 우려가 제기됐다. 실제로 베타테스트 기간 중에 곰TV에서 진행한 <스타크래프트 2> 리그에서도 네트워크 문제가 발생했다.

 

그러나 블리자드가 이번처럼 주요 경기에서 ‘직접 연결이 가능한’ 내부 빌드를 활용한다면 이야기가 달라진다. 지연현상이나 접속오류 등의 네트워크 문제를 대부분 피해갈 수 있기 때문이다.

 

블리자드는 내부 빌드의 활용 계획은 ‘미정’이라는 입장이다. 블리자드 관계자는 “내부 빌드를 사용하면 배틀넷을 통하지 않고 대전할 수 있는 건 사실이다. 하지만 이후 프로게이머 경기 등에서 내부 빌드를 사용할지는 정해지지 않았다”고 밝혔다.

 

참고로 블리자드는 지난달 대한항공 격납고에서 열린 <스타크래프트 2> 미디어 데이의 이벤트 경기에서도 내부 빌드를 사용한 것으로 알려졌다.
 
 http://www.thisisgame.com/board/view.php?id=447958&board=&category=13401&subcategory=&page=1&best=&searchmode=&search=&orderby=&token=
------------------------------------------
블자:님들 랜선 안되고 배틀넷만됨ㅋ
유저: 헐 ㅡㅡ
오베후
유저: 어 블자님 되는데요?
블자: 따,,, 딱히 님들을 위해 해준건아님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