앞뎀 - 강화 안한 무기의 순수 데미지 힘이나 지능, 속강, 마스터리 등의 스킬 시너지를 받음 힘이 증가하는 버프나 속강 버프(사실 속강버프 찾기가 좀 힘들지만 어쨌든)가 있으면 좋다 크루나 넨마의 버프(스트라이킹, 지축, 카이)도 받음 마법부여나 보조장비에 붙은 물마공은 이 앞뎀 증가. 실제로 부여 좀 하면 물마공이 더 많이 오름.
뒷뎀 - 그냥 순 방무뎀 버프 거의 못받음. 스킬 시너지가 데바리같은 예외를 빼면 제한적임. 그냥 깡퍼뎀이 높은 스킬과 궁합이 좋다.
고정데미지는 앞뎀처럼 취급. 오직 힘지능, 독공, 속강으로 해결봄. 다만 상대 방어력 영향도 드럽게 많이 받는지라 진고던에서는 삼신기를 챙기면 좋다..만 돈이없음ㅋ
웨펀은 앞뎀버프(오버), 무기 마스터리등 앞뎀을 띄워주는 쪽으로 설계되어 스킬 깡퍼뎀을 좀 낮게 잡아서 밸런스를 맞췄다고 함 버석은 힘버프(폭주), 혈십자 등 깡힘으로 스킬 고정데미지를 높여야 하는데 그럼 폭주 끝나고 찾아오는 현자타임은... 넨마스터도 자가 버프가 다양하여(카이 활숨 태커 나넨) 스킬 퍼뎀이 낮았다. 기공장이 특히 퍼뎀이 낮아서 거의 갖다 버리는 수준이었으나 축기가 생기고 이야기가 바뀌었다.
허나 스핏, 닥템등 자가버프가 없다시피한 직업은 깡퍼뎀을 높게 잡아서 밸런스를 맞추었으니 이런 직업이 고강을 들거나 버프직업을 대동하면 던전을 박살낸다 카더라 그러나 카이저는 그냥 던전을 박살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