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베오베의 PC방 가격인하의 영웅 글을 보고
게시물ID : humorbest_293405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PC방집딸
추천 : 133
조회수 : 8026회
댓글수 : 10개
베스트 등록시간 : 2010/08/20 21:53:28
원본글 작성시간 : 2010/08/20 21:02:40
안녕하세요 PC방하시는 부모님을 둔 20대 처자입니다. 

해당 글에도 댓글을 달았었지만 너무나도 안타까운 마음에 글을 올립니다. 

여러분 PC방이 쉽게 돈을 번다고 생각하시나요?
저는 그렇지 않습니다. 
요즘 PC 사양 정말 좋죠? 아이온, 리니지 등등 게임을 돌리려면 사양이 좋아야 합니다.게다가 24시간 PC가 돌아가니 1년에 한번 이상은 어브레이드를 하거나 새 컴퓨터로 바꿔야 합니다. 그 가격도 만만치 않죠.  와이드 LCD, LED 모니터들로 모니터도 바꾸어가는중인데 아시다시피 가격이 만만치 않죠. 아무거나 싼거 못삽니다. 내구성이 좋고 A/S 도 잘 해줘야 하는데 그런 브랜드들은 다 가격이 비싸죠. 저희 PC가 70여대인데 업그레이드 한번 할라치면 천만원단위로 돈이 듭니다. 

24시간 365일 영업도 쉬지 않습니다. 
알바가 갑자기 그만둬버리면 24시간 연속 일해야하는 상황도 생기구요. 그래서 지금은 부모님께서 24시간 2교대로 일하시는중인데 몸이 아파도 쉴수조차 없습니다. 가게 문을 닫고 쉴수가 없거든요. 가게가 생기고 6년이 넘었는데 문을 닫아본적이 없죠. 문이 잠길지, 아니 열쇠가 있을지도 의분이네요. 설사 문을 닫는다고 해도 PC 도난문제로 맘놓고 쉴수가 없습니다. 보안업체에 문의하라구요? 아직 한번도 쉬어본적은 없지만 그 만의 하나를 위해 의뢰할수조차 없구요. 

주변 경쟁업체도 많아서 하루라도 쉬면 손님들 뺏길까 걱정도 되구요. PC 교체할때나 반나절정도 영업 쉬는데 그나마도 그 사이에 손님이 오시면 교체된 PC부터 손님을 받기도 합니다. 

더럽고 불친절한 가게도 있던데 저희가게는 화장실은 청소하시는분이 따로 오셔서 아침마다 락스로 변기하나하나까지 싹 소독청소하구요(시간이 오래 걸려서 운영에 지장이 있어 아버지와 알바생이 번갈아 하다가 청소하시는분을 고용했습니다) 한시간에 한번씩 바닥도 새로 닦고 청소 꼼꼼히 살피십니다. 가끔 바닥에 침을 심하게 뱉거나 소변을 흘리시는 분들이 있는데 조금만 깨끗하게 이용해 주세요...... 

유료 PC 게임을 이용하시면 한 좌석에서 시간당 게임사에 들어가는 돈이 한시간에 크게는 300~400원돈 듭니다(블리자그게엠,리니지가 비싸요. 저렴한 게임도 있습니다) 그럼 사용료 천원에서 400원 떼이고 600원 남는거죠. 제 기억에 1999년에도 이용료는 천원이었습니다 그동안 물가가 얼마나 많이 올랐나요. 전기사용료도 임대료도 모두 올랐습니다. PC 이용료는 그대로네요. 정말 힘듭니다. 제발 요금을 낮추라는 말씀만은 말아주세요... 

힘들게 키워주신 부모님 정말 감사합니다. 사랑합니다

1999년에 처음 PC방에 갔을때도 PC요금은 천원이었습니다.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