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확히는 로빈슨 크루소 : 저주 받은 섬의 모험라는 게임입니다.
간략하게 설명 드리면 협력 보드 게임이고 섬에 조난 당한 조난자들이 해당 시나리오 내용에 맞게 승리 조건을 달성하기 위해 플레이 하게 되는데, 제가알기로 협력플레이 보드게임 중에서는 상당한 난이도를 자랑한다고 하더군요 ㄷㄷ...
여튼, 저번에 테이블 탑 시뮬레이터 하시는 분한테 영업 되서 스팀 그룹에 가입도 해서 로빈슨 룰을 공부 해서 오늘 그룹에 오신 한 분 이랑 같이 2인플로 로빈슨 크루소를 플레이 했습니다.
처음에 제가 연습삼아 2번 하고 다른 분이랑 한번 2인플을 해본 적이 있는데, 3번다 승리는 커녕 승리 근처에도 못 가서 좌절 하고 있었는데, 이번 게임은 아주 순조롭게 클리어가 가능했습니다!
처음에 다이스 갓의 축복을 받아 주사위도 잘나오고 탐험 타일도 잘나와 줘서 밥도 잘 먹고, 잠도 잘 자고 초반 진행이 상당히 좋았습니다. 트리플 항아리 사용하는 발견 토큰이 나와줘서 항아리 제작으로 사기업에 상처 치유 2번 무기까지.... 그냥 마법의 항아리였다고 봅니다 ㅋㅋㅋ
저번 고생이 뭔가 싶을 정도로 잘 풀리더군요.
후반에는 이벤트 카드나 물음표 카드 등으로 상처를 많이 입어서 좀 간당간당 하긴 했는데 그 때는 이미 지름길이랑 함정을 만든 뒤라, 나무가 넘쳐 나는 상황이어서 어째 라운드 10 가기도 전에 나무 더미를 다 쌓고 불도 만들어서 조난 신호를 보내 배를 만나 섬을 탈출했습니다!
이건 시나리오 1 내용이고, 로빈슨은 시나리오가 이것 말고도 4개나 더 있어서 다음에 다른 시나리오로 해도 괜찮을 것 같더군요.
혹시 같이 보드게임 하시고 싶으시다 하시는 분은 Table tab Simulator 구매하셔서, 로빈슨 말고도 아컴 호러나 카탄 시티즌 그 외 여러 보드게임이 있습니다. 한글화 된 보드 게임들도 많으니 심심하면 같이 보드 게임도 해보면 좋을 것 같네요 ㅋㅋ... 룰이야 모르셔도 배우면 되는 거구요.
여튼 심심하고 할거 없을 때 하면 시간 무지 잘 갑니다. 저도 1시쯤에 게임 시작했는데 벌써 5시가 넘었네요 ㄷㄷ...
같이 한번 보드 게임 해보시고 싶다 하시는 분들은,
으로 오셔서 스팀 그룹에 참여하시면 됩니다.
그룹 채팅도 하고 있으니 채팅 하면서 게임 같이 할 분 구하셔도 되고, 그룹 회원 분들 친추하셔서 개인 채팅 해도 됩니다.
저는 그룹 채팅에서 한 분 만나서 게임에서 지원하는 보이스톡으로 대화하면서 진행했네요 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