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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드자르반 운영법
게시물ID : lol_294379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라일락꽃향기
추천 : 1
조회수 : 1036회
댓글수 : 2개
등록시간 : 2013/07/23 15:34:58
제가 했던 미드자르반 운영법입니다.
 
일단 미드리븐이나, 미드다리우스같은 탑깡패가 미드를 온다는 가정은 안하겠습니다. 오면 자르반이 사려야합니다.
 
먼저 몸이 약한 애들이 천갑 들고와도 자르반이롱소드들고가면 q짤 두번, 2렙에 eq들어가면 점멸 빠지거나 죽습니다.
 
그걸 상대도 잘알고있습니다. 그러면 자르반은 1렙q를 찍고 상대챔에게 q짤을2번을맞춰줍니다. 이건 숙련도죠.
 
평타는 두대이상 맞으면 안됩니다. 2렙 딜교를 위함이죠. 그렇게 상대의 피를 1/4깎아두었다면 성공입니다.
 
상대도 2렙자르반 비상식적으로 쎈걸 알아서 2렙 찍자마자 사립니다. 스킬로 cs를 먹는데, 자르반접근거리가 770입니다. 에어본 범위 70이고요. 평타로
 
먹으려고 하면 과감하게 들어갑니다. 여기서 에어본에 성공하면 피 쭉 빠지고 미드는 다가오지도 못합니다. 피 다 찰동안말이죠.
 
그래서 2렙 딜교후 딸피미니언만 처리하다보면 우리쪽 미니언웨이브는 3웨이브가 쌓입니다. 상대가 무리하게 스킬로 먹으려고 하면 4웨이브까지도 쌓입니다.
 
3웨이브면 내렙이 3, 상대 렙 2입니다. 4웨이브도 마찬가진데 이렇게 덩어리웨이브를 보낸 후 자르반은 사라지면 미드는 미아콜을 보내고 cs먹기바쁩니다.
 
그럼 퍼플팀이면 상대미드왼쪽으로 지나가는길을 통해 봇갱, 블루팀이면 상대미드왼쪽을 통해 올라가는 길로 탑갱을갑니다.
 
킬을 못따도, 압박을 주는것만으로도 우리쪽 라인은 풀립니다.
 
킬을 따면, 그판은 술술풀립니다. 그렇게 돈을 모아서 티아멧한번에 사면좋고,아니면 곡괭이사서 라인 귀환하면 5~6렙됩니다.
 
이 때 eq로 적극적인 딜교환을 하면 아직도 자르반이 이깁니다. 미드가 탱템이 갖춰지기 전이니까요.
 
자르반 q에방관 달려있는것도 꿀입니다. 기본방어력이 낮은 미드캐릭의 경우 자르반공격하나하나를 아파합니다.
 
방템을 가서도요.
 
그러니까 5렙eq로 딜교환하다가 6렙 찍으면 무조건데마씨아를 해주면 이기거나 점멸빠지거나 상대가 도주하거나 둘중하나입니다.
 
자르반 초반깡패라 딜템가면 피즈도 이깁니다. 데마씨아를 재간둥이로 씹었는데도 이깁니다.
 
물론 정글러갱이 오면 ㅈㅈ..
 
스웨인이 차는 속도가 더 빠를 것 같았는데, 자르반이이깁니다. 물론 점화가 있어야겟지요.
 
그렇게 6렙까지 적극적인 딜교환을 하면 상대가 또 사릴것이고, 자르반은 또 미니언 웨이브를 쌓습니다. 2웨이브정도면 적당합니다.
 
스웨인의경우는 먹기 매우 힘들어하지만 라인클리어기가 있는 챔프의 경우는 q짤로 압박을 계속 가해주시다가 집에 가면 그때를 로밍타이밍으로
 
잡으시면 됩니다.
 
자. 이제 집에갔다와서 티아멧을 샀다?하시면
 
슈퍼스피드로 라인클리어를 하실 수 있습니다. 티아멧의 최대장점은 딜도 있지만
 
미드에서 붙은 놈들을 초스피드클리어하면 타워가 우리미니언을 싹 다 죽일때까지 라인이 밀리거나 당겨짐 없이 정확히 중간으로 리프레쉬된다는 것입니다.
 
티아멧의 장점은 여기있습니다.
 
티아멧으로 스피드클리어를 하신 후
 
탑봇으로 계속 로밍을 가주세요.
 
상대가 라인을 밀어주면
 
나야 땡큐죠.
 
라인 당기면 자르반이 히드라타이밍까진 강력하니까 그 때 미드와 맞다이를 뜨면이깁니다.
 
계속 로밍을 다니시다보면 이제 판을보는 시각이 생깁니다.
 
우리팀이 와딩도 안하고 핑와로 제거도 안해서 갱가는데 소득이 없으면
 
fail입니다. 그판은 이길 가능성이 별로 없습니다.
 
그러나 서포터가 호응을 잘해주면
 
자르반은 아주아주 원거리서 접근을해올수있기에 좋습니다. 히드라를 가면 폭딜이 되니까 우리 원딜키우기도 좋고
 
더블킬내기가 아주 좋습니다.
 
한타때는 간단합니다.
 
원딜을무시면 됩니다.
 
히드라,피바라기,라위 이 세개가나오면 원딜이 정확하게 eq평r평히드라 평에 죽습니다.
 
탱템을 가도 죽습니다. 방어막 고려해도 죽습니다,
 
에어본동안딜이 다 들어가서 원딜을 녹이고 앞팀이 상대편과 싸울 동안 자르반은 흡혈로 끈질기게 살아남으시면됩니다.
 
흡혈이 좋아서 탱끼리 붙으면 이깁니다.
 
집중포화를 맞으면 죽지만 eq로 3명이상을 띄우면 자르반이 죽을때 쯤 상대방 피는 1명사망에2명 판피이하입니다. 범위데미지가 상당합니다.
 
선이니시에 호응해줄 수 있는 캐릭이있으면아주 좋습니다.
 
헤카림,케넨,말파,아무무,블라디,오리아나 등등이 좋습니다.
 
이렇게 판을 운영해나가시면 미드자르반은 여러분을 승리로 이끌 것입니다.
 
한타 때순식간에녹는다는거 그것보다
 
내가순식간에 녹여서 딜넣는애들을 3명으로 줄이면자르반 생존합니다.
 
미드와 원딜을 삭제하면 흡혈때문에 탱은 절대 자르반을못죽입니다. 차는속도가 다는속도하고 비슷합니다.
 
딜탱은좀 문제가있는데 딜탱의 경우는우리팀을 믿는 수밖에는 없습니다.
 
중요한 것은 라인전을 말리는 것이고
 
상대방이 소극적으로 플레이하게끔 하여 우리편의 성장을 최대치로 끌어올리는 것입니다.
 
그리고 안쓰인다, 사람들이 안하는 것은 이유가있다 등등.. 말하시는데
 
저는 이렇게생각합니다.
 
해보시면 장점과 단점이명확하게 드러납니다.
 
후반하드캐리챔은 아닙니다.오히려 20분서렌유도챔에 가깝죠
 
하지만 저는 장점을 더 크게 보았고 히드라 피바를 가보시면 생존이 얼마나 잘되는지를 보실 수 있습니다.
 
상상외로 흡혈이 무지무지 잘되고 딜도 엄청납니다.q방관+특성방관하면 32%정도 방관되는데(곱연산)
 
그정도에 라위나오면 상대방은 엄청난 순간데미지를 받고 삭제됩니다.
 
데마씨아는 한타력이 좋은건 다들 아실테고
 
후반까지가면 우리의 원딜을믿는 수밖에는 없는 챔이지만
 
자기가 맵리딩을 조금 할줄 알고, 2인갱을좋아하고 브론즈급이아닌데 브론즈에있다고 생각되시면
 
미드자르반하시면 꿀입니다.
 
선히드라 강추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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