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아요... 뭔가 연락 많이하는 사람이 아쉬운 쪽이라는 편견도 깔려있고 연락 자주 안하면 사랑이 식었느니 하는말도 있고... 이런저런 말들 때문에 연애하기 너무 힘들어요. 솔직히 저는 할 말도 없는데 카톡 계속 해야 된다는게 너무 이해가 안가요.. 주변사람들한테 이야기하면 너는 연애하면 욕 바가지로 먹겠다는 말이나 듣고.. 그래서 연애 안합니다.
예전에 공무원 준비하는 분이랑 썸탄적 있는데 제 성향이 카톡 자주 주고 받는걸 좋아하는 데도
그분이 내가 언제일어나서 언제 잔다 언제언제는 꼭 카톡 가능하다 그리고 이땐 전화 가능하다 말해주고 진짜 정말 하루도 안빠지고
아침 (일어나서 학원가는길에 카톡 학원 도착하면 도착했다고 바로바로 말해줘서 대화 마무리도 잘함) 점심 (수업 끝나고 점심 기다릴때 꼭 함) 저녁 ( 저 퇴근했어요 라고 카톡 보내두면 저녁 드실때 꼭 전화 30분씩함) 밤 ( 생각나서 뭐라뭐라 여러가지 보내면 잠들기 직전에 장문으로 다 답해주심 )
실제로 따지면 카톡 시간 20분도 안됐고 통화도 길어야 30분이였지만 만나는데 싫다 느낌 안들었어요
연락 잘 안하는 사람은 연애하면 안된다기보다.. 위에 댓글처럼 끼리끼리 맞는 사람 만나는 게 맞겠다 싶더군요. 연락 귀찮은 사람은 똑같이 연락 귀찮은 사람에게.. 연락 기다리는데 안오는 것도 스트레스지만 애인 맞춰서 억지로 연락하려는것도 스트레스.. 결국 서로 스트레스 받고 안좋게 끝...
와 근데 저는 연락도 정도껏이지 평소에 연락 잘하고 지가 집까지 잘 데려다줬는데도 내가 집에 왔다고 얘기 하고 물한잔 먹고 오거나 화장실 갔다 오거나 부모님이랑 수다떨고 왔는데 그 오분도 안되는 시간을 못기다려가지고 뭐하냐 연락이 왜안되냐 보채는 인간을 만나봐서;ㅠㅠㅠ 진짜 어이없고 짜증났던 적이 있어요 본인은 뭐 전여친이 바람을 펴서 헤어졌기에 트라우마가 있다고 하는데 제가 물한잔 먹고오는 시간 연락이 안된다고 저를 바람피는 년으로 걍 생각하던 인간....
저도 예전에 만났던 여자친구가 좀 그런편이었어요 집에 있다가 친구가 저희 집 앞에 지나가니까 담배 한대 태우자길래 잠깐 5분 정도 나갔다왔는데 이 얘기를 카톡으로 하니까 바로 전화와서 왜 얘기 안했냐고 한참동안 욕먹은적 있어요 ㅋㅋㅋ 처음엔 농담으로 쿠사리 줄라는 줄 알았는데 너무 진지해서 당황함 ㅋㅋㅋ
전 여친이 자기는 연락 자주 안하는 스타일이라길래, 그럼 다른때엔 연락 안해도 상관없으니까 늦은시간에 새벽2시던 3시던 들어갈때 카톡 하나 정도는 남겨놓으라고해도 곧 죽어도 안합니다.
전 여친이나 저나 일 특성상 야근이 많은 직업이고, 여자 혼자 집에가는게 걱정되잖아요. 그래도 자기 일하거나 사람들하고 회식할때 연락받는거 싫대서 왠만해서는 안하려고해도 곧 죽어도 연락이 안오니까, 전화하면 그런거 싫어한다고 성질내던지 or 자고 있었다고 얘기하는거 둘 중 하나.
아니 집에 들어가면서 카톡 한 줄 남겨놓는게 그게 그렇게 어려운 일입니까? 진심 이해불가였어요 나중엔 걱정이고 나발이고 나도 그냥 짜증나서 나 잘때되면 자고 귀찮게 하지도 않았음.
근데 더 빡치는건 연락 자주 안하는 스타일이라는 사람이 나랑 데이트를 하면서 밥을 먹던 커피를 마시던 지 회사 사람들이나 친구들하고 카톡은 뭘 그렇게 열심히 쳐하는지, 솔직히 거기서 열이 오를대로 올랐죠.
남친이 다른때 연락안해도 집에 들어갈때 카톡하나정도는 보내라는 말도 못지키면서, 다른 사람들하고는 내앞에서 수시로 연락하고 하하호호 싱글벙글 진짜 그 기분은 복잡미묘합니다.
그러다가 둘이 여행갔다와서 화해도 하고 화도 풀고 했는데, SNS를 안하던 내가 우연찮게 친구랑 카페에 앉아서 친구폰으로 같이 SNS를 보다가 뭔가 미심쩍은 구석이 하나 발견되서 (전 여친이 친구 대학 후배였음, 뭐 미심쩍은거 얘기하려면 썰이 겁나 길어서 패스) 나름 셜록홈즈 빙의해서 파봤더니 나랑 여행가기 보름전 다른 남자랑 단 둘이 여행간 정확 포착. 심지어 여행지도 같은 곳 씨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결국 헤어졌죠.
연락 잘 안하는거? 뭐 있을수 있는 일이라고 생각하고 저도 뭐 연락에대해 자주하는 스타일도 아니고, 전화나 카톡으로 미주알 고주알 다 얘기하다보면 만나서 할 얘기 그다지 없고해서 용건만 적당하게 하는 편이긴한데 그래도 상호간의 기본적인 연락 정도는 해주는게 전 좋다고봐요.
전 이것땜에 굉장히 싸웠어요 ㅠㅠ진짜 박터지게 ㅋㅋㅋ 지금은 잘해요! 노력해주는게 보여요. 정말 서로 열심히 노력했어요. 연락을 잘안하는 은 그게 왜?라고 생각하는 제 남친같은 경우엔 잘못이라고 하기엔.... 좀 부적절한 표현일수도있지만 연락을 원하는 상대에게 그게 얼마나 애타는건지 잘 모르거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