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레인보우 식스 시즈 여러가지 팁.
게시물ID : gametalk_294824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Mark_Eif
추천 : 5
조회수 : 5836회
댓글수 : 1개
등록시간 : 2016/01/28 13:00:29
옵션
  • 창작글
1. 블리츠, 몽타뉴 대처법. 
- 많은 방패 플레이어 분들이 전면에 조우시 다리를 안맞기 위해 앉는 경우가 있는데, 이때 시점에 따라 머리가 살짝 보이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때 헤드를 쏘세요!
- 근접에서 만날경우 도망치지 말고 근접공격을 하세요! 근접공격에 맞은 플레이어는 넉백판정이 되어 방패가 잠시동안 벗겨지는 모션을 취합니다. 
이때 칼빵을 똭! (몽타뉴의 특수장비인 확장방패를 사용하면 넉백이 안먹히니 주의!)
- 블리츠는 머리에 씌인 헤드셋도 헤드판정이기때문에 블리츠를 정면에서 바라봤을때 왼쪽에 손이 나와 있는 부분을 쏘면 뽀록 헤드가 터지기도 합니다.
- 이도저도 귀찮으면 그냥 C4를 던지세요!

2. 소음기 / 컴펜세이터(반동제어기) / 소염기
- 소음기는 말 그대로 총성을 줄여주는 역할을 합니다. 대신 데미지가 8정도 감소하며(글라즈의 저격소총인 OTs-03은 데미지가 28감소합니다. 라이트 아머 입은 케릭터 한방에 죽일 수 있는거 2방에 죽이는 경우가 생깁니다.) 총기의 길이가 길어집니다. 
공격 측 무기는 돌격소총이기때문에 '데미지 8쯤이야'하고 소음기를 달 수 있지만, 방어 측 무기는 대부분 SMG이기때문에(예거는 예외로 HK416 카빈소총을 사용합니다.)몸통 5발로 죽일거 8발로 죽이는 경우가 생깁니다. 헤드슈터가 아닌 이상 장착하는걸 비추합니다.
- 컴펜세이터는 연사시 최대반동을 줄여 집탄율을 올려주는 역할을 합니다. 그만큼 반동제어가 용이하기 때문에 연사로 헤드긁으시는 분들이 많이 사용하는 부착물입니다.
- 소염기는 근처에 총기 발사시 하얀색 화살표로 어디서 쏘는지 알려주는데, 그걸 없애고 총기 화염을 없애는 역할을 합니다. 4-5연발시 컴펜세이터와 집탄율이 같기때문에 끊어쏘시는 분은 소염기는 다는 것이 나을지도 모르겠네요.

3. 수직손잡이 / 레이저 조준점
- 수직손잡이는 좌우반동을 잡아주는 역할을 합니다. 패널티도 없기때문에 꼭 달아줍시다.
- 레이저 조준점은 비조준시 에임을 줄여주는 역할을 합니다. 하지만 레이저가 적에게도 보여서 1:1 대치상황시 '나 여기있어요'라고 알려주는 꼴이 됩니다. 어차피 비조준사격 할 일이 많이 않으니 달지 않도록 합시다.

4. 공격팀일 경우 드론을 적극적으로 활용하자.
- 공격팀은 처음 시작할 때 쓰이는 드론을 포함하여, 총 2개의 드론을 사용 할 수 있습니다.(트위치는 특수장비인 감전드론까지 합해 3개 사용가능합니다.) 자신이 공격 루트에 들어가기 전에 드론으로 적의 위치를 파악하고 들어가면 수월하게 게임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특히, 보이스채팅으로 같이 게임 할 경우에는 시너지가 더 높아집니다.

5. 수비팀은 CCTV를 적극적으로 이용하자.
- 어차피 공격팀에게 깨질 CCTV이지만, 시작하자마자 CCTV를 확인하면 공격팀이 어디서 시작해서 오는지 동선파악이 대충 잡힙니다. 이를 이용해 로밍(수비할 오브젝트를 안지키고 공격팀인원을 한명씩 끊어먹는 행위)플레이로 공격팀을 공격하기 쉬워집니다.

6. 이동식 방패는 무적이 아니다.
- 방어 측이 사용 할 수 있는 이동식 방패는 애쉬의 파괴탄과 수류탄으로 없앨 수 있습니다.

7. 슬레지의 해머로 철조망과 모든 바리케이드, 트랩도어(층 사이에 설치된 뚫을 수 있는 벽), 캐슬의 방탄패널을 한방에 없앨 수 있습니다.

8. 슬레지의 해머는 풀피인 적을 한방에 죽일 수 있습니다.(그 짓하다 먼저 죽을 수 있다는게 함정)

9. 체력이 20이하로 떨어진 경우 아군에게 권총으로 발을 쏴달라고 하세요.
- 데미지가 약한 권총으로 써야 부상으로 쓰러지게 되는데, 이 때 되살리면 됩니다.(체력이 50으로 늘어나는 매직)

10. DOC의 자극제 권총을 부상당한 적군도 되살리는게 가능합니다.
- 1:1 대치상황에서 적이 부상당했을때, 자극제 권총으로 되살리고 칼빵을 놔주도록 하자.

11. 데처의 EMP수류탄은 방어팀의 방어기제(뮤트의 신호교란기, 예거의 선제 방어 시스템, 벤딧의 발전기)을 없앨 뿐만 아니라, 적팀의 도트사이트와 펄스의 스캐너를 잠시동안 무력화 시킵니다.

12. 예거의 선제 방어 시스템은 범위 안에 날라오는 공격팀의 모든 투척무기와 에쉬의 파괴탄, 데처의 EMP수류탄도 요격합니다.

13. 창문에 뮤트의 신호방해기를 설치하면 퓨즈의 집속탄과 접착폭약을 사용할 수 없게 만듭니다.(하지만 슬레지의 해머질은 막을 순 없지)

14. 강화된 벽을 부실 수 있는건 써마이트의 특수장비인 엑소써밋 차지뿐입니다.

15. 트위치의 감전드론은 방어팀의 방어기제를 없앨 수 있고, 적에게 데미지 10씩 줄 수 있습니다.(맞을때 마다 울려퍼지는 우렁찬 비명소리. 찰지구나.)

16. 수류탄
- G키(수류탄 던지는 기본키)를 오래 누름으로써 수류탄이 터지는 시간을 단축 시킬 수 있습니다.
- 오래 들고 있으면 자폭하니 주의!

17. 모든 투척무기는 케릭터에 직접 맞을시 5정도의 데미지가 들어갑니다.
- 부상당한 적에게 연막탄이나 C4를 던져 죽여보자.

18. 인질전 빨리 끝내는 법(공격측 기준)
- 인질이 있는 방을 파악한다.(인질방에서 밖으로 나올 수 있는 창문이 있어야 하고, 창문과 인질의 거리가 멀면 안됩니다.)
- 인질 주변에 철조망이 있는지 없는지 파악하고, 인질방 안에 적들이 얼마나 있는지 확인한다.
- 철조망이 없고, 인질방에 적이 2명 이하로 있다면 인질과 가까운 창문으로 모인다.
- 창문을 깨고, 연막탄을 인질 주변에 뿌린다.
- 창문을 넘고 인질을 데리고 탈출한다.(창문을 넘을때, 캅칸의 발목지죄가 있는지 확인하고 넘을 것.)
- 마음 맞는 사람들끼리 모여서 한다면 의외로 잘 먹히는 전술입니다.

19. 위 방법에 대한 방어팀의 대응책
- 시작하기 전에 인질의 발부분은 권총으로 2발 정도 쏜다.
- 공격팀이 연막탄을 던질때 인질에 맞으면 죽거나 부상 당할 수 있습니다.

20. 드론
- 드론 점프시 바라보는 방향에 따라 더 높게 점프 뛸 수 있습니다.
- 달리면서 점프하는거 보다 멈춰서 점프 할 경우 더 높게 점프 뛸 수 있습니다.
꼬릿말 보기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글쓰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