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2.0패치내역 공통
- 모든 플렛폼에 적용되는 관전자 카메라(커스텀 매치 전용)
밸런스 관련
- 적팀의 고함소리(특수장비등을 설치할 때 내는 소리)가 들리지 않게 됩니다.
- 소음기 장착시 총알 궤적이 덜 보이게 됨
- 섬광탄 범위가 2배로 증가
- 방어팀의 특수장비 소음을 감소시킴
뮤트의 재머는 위아래 2층 이상일 경우 소리가 안들림
밴딧의 전기 소음을 줄임
캅칸의 발목지뢰 설치 소음을 줄임
- 강화벽이나 캐슬의 강화바리게이트 설치중 총알을 맞지 않음
물론 뒤에서 날라오는 총알은 맞음
- 대처가 드디어 샷건을 장착 할 수 있음(!!!)
- 밴딧의 전기가 인질에게 데미지가 안들어감
플레이 관련
- 오퍼레이터 선택중에 맵과 모드가 표시됨(!!!!)
- 벽이나 바리게이트 파괴시 일어났던 먼지효과가 감소됨
- 매치메이킹 타이머 변경
- 무기 데미지 숫자 수정
노아머 기준에서 1아머기준으로 변경
랭킹, 커스텀 매치 관련
- 방어팀 방어지점 선택 후 그 라운드를 이겼다면 다음 방어 라운드에서 같은 지점을 선택 할 수 없음.
다른 지점을 선택해서 이겨야 사용 가능함.
- 공격팀이 개인 스폰으로 변경
이전엔 투표를 통해 한군데에 전체 스폰이었지만, 이제 개별 스폰으로 변경
- 랭크 분포도 조정
기타 개선사항
- 전술게시판 기능 개선
30초마다 자동저장됨
버그 픽스
- 오른쪽 스틱 데드존이 게임을 나간 뒤 초기화 된 것
- 써마이트가 손상입거나 강화된 벽에 발열성 폭탄을 설치 할 수 없었던것
- 퓨즈가 집속탄을 인질에게 격발하자마자 아군 팀킬하면 이기던 것
- 타찬카 거치형 LMG가 토글키가 켜져있는 경우 줌이 안됬던 것
- 방어자들이 빨간 벽을 넘어갔던 것
- 기타 레벨디자인에 의해 몸이 끼이던 것
2. 첫번째 DLC 발매
첫번째 DLC(라고 쓰고 패치라 읽는)인 BLACK ICE가 2월 2일 출시했습니다.
새 오퍼레이터 벅과 프로스트, 새로운 맵인 요트가 선보였으며 시즌패스 사용자는 새 오퍼레이터를 사용 할 수 있습니다.
새로운 맵은 일반 사용자도 이용 할 수 있고, 일주일 뒤에 일반 사용자도 새 오퍼레이터를 사용 할 수 있습니다.
3. 페어파이트 광역 밴 시전
2월 3일 호우 10시경부터 페어파이트(안티 치팅 프로그램)이 작동하여 수많은 사용자들을 밴 시켰습니다.
이는 2월 4일 아침까지 일어난 것으로 보여지며 국내에 유명한 플레이어 몇몇도 페어파이트 밴 당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제까지 페어파이트가 제대로 작동 안한 이유가 통계를 수집하기 위해 늦어졌고, 그 철퇴가 2월 3일에 떨어진것 같습니다.
페어파이트가 수집하는 정보는 다음과 같습니다.
-분당 점수
-킬뎃 비율
- 샷당 데미지 비율
- 분당 킬
- 정확도
- 킬의 범위(거리)
- 움직임 분석(상대 플레이어에 대한 자신의 위치 분석)
- 프레임당 에임 움직임
- 타겟이 맞는 위치
- 누르는 키 분석
- 유저화면 스크린샷
- 보는 각도
- ESP 핵 감지(자신의 동선을 파악하여 핵인지 아닌지를 감지)
이를 통계로 핵인지 아닌지 감별해 냅니다.
다르게 생각하자면 계정을 빌려주거나 부캐를 키우면 페어파이트 밴 당할 확률이 높아진단 이야기죠.
그리고 통계식으로 하는 이유가 변조방지 프로그램을 뚫리면 답이 없지만, 통계식은 밴이 늦는 대신 정확도가 높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