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에서 너무 게임 진행을 안하고 친목질만 나오다 보니 모르고 넘어갔었는데, 생각해보니 게임에 헛점이 있어서 게임 퀄리티가 시즌1에 비해 너무 떨어지는거 같습니다.
일단 생각나는건 2가지 밖에 없는데, 너무 어이 없어서 한번 정리해 봅니다.
1. 독점게임
이건 큰 연합이 2개 이상 생기면 끝날 수 없는 게임입니다.
제작진이 자원 분배를 잘 해서 왠만큼 큰 연합이 아니라면 연합만으로는 독점이 안되는 것으로 보이는데,
그럼 두 연합이 카드 교환을 해야 하는 시점이 올테고, 이 때 이미 연합내에서 카드교환 해서 다 만들어 놓고 연합간에 거래할 시점에,
A팀은 2장만, B팀은 3장을 교환해야 하는 경우, 너무 뻔합니다. A팀은 3장 교환 다 해버리면 상대도 독점이 완성되는걸 알기 때문에 2장만 거래하려고 하고, B팀은 2장만 거래할 경우 이쪽은 완성못하고 저쪽만 독점되는게 뻔하기 때문에 2장 거래는 안하려고 할것입니다. 그럼... 결국 평행선이죠.
그리고 이 때 A팀이 그냥 3장 교환하자고 하거나, 애초에 거래해야 하는 카드 수가 똑같으면? 교환하자마자 누가 빨리 버튼을 누르는 스피드 게임이 되는건가요?
독점 게임은 솔직히 연합이 형성된 상황에서는 머리싸움도 아닌듯 합니다. 또한 아무리 생각해 봐도 배신으로 게임이 뒤집힐 경우도 없어 보이구요.
2. 레이저장기
이 게임은 미국에서 팔고있는 Khet Laser Game 2.0 라는 보드게임을 가져온 것입니다.
그런데 제작진은 이 게임을 가져오면서 규칙 한가지를 빼버립니다. 원래 게임엔 말이 갈 수 없는 칸이 있는데 지니어스에서는 과감히 빼버리죠.
그 결과 방송에서 [임]이 한것처럼 상대 레이져 완전 봉쇄가 가능합니다.
또한 무적 방어도 가능한데, 아래와 같이 셋팅하면 질 수가 없습니다.
서로 상대 레이저를 원천봉쇄 하던 이렇게 방어해 놓던, 양쪽 다 한번 해버리면 뭐... 게임을 하라는 건지 말라는건지....
이번 시즌2의 게임들은 자꾸 허점이 보이네요. 연합으로 시끄럽지 않았다고 해도 이런 헛점들을 발견해서 고착상태가 되었으면 또 그것대로 방송이 무지 재미없어졌을 듯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