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게임에 전투직업만 있는 게 아니라 좀 더 다양한 직업이 있었으면 좋겠음
게시물ID : gametalk_298612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별란
추천 : 1
조회수 : 721회
댓글수 : 22개
등록시간 : 2016/02/18 00:20:37
가볍게 음슴체로 슬게요

어제 자기전에 생각난건데 
개인적으로 상인이라는 직업이 있었으면 좋겠음

얘네들은 주로 몬스터를 잡는 게 아니라 물건을 사고팔면서 경험치를 얻고 레벨업을 함

그러니까 음...

시작은 모두가 노비스로 시작함. 초보자로 
그리고 간단한 마물처리 같은 퀘스트를 받아서 처리를 하지 그리고 드랍템을 주음
이 때 그 드랍템을 파는 행위를 살렸으면 함.

그러니까 스킬이 있는거지.

스킬명: 매매 lv.0

근데 이 스킬을 사용할 때 즉, 드랍템들을 팔거나 할 때 매매스킬 숙련도를 얻는 거임
그리고 lv. 1이 되면 좀더 비싸게 판다던가 일반 npc한테도 팔 수 있게 되는거임
그리고 npc별로 얻고자 하는 템들을 다양하게 만들어 놓는거임.

즉 매매 스킬 lv. 1이 되면 촌장님한테 가니 슬라임 액체를 팔 수 있는 거임
그러나 다른 주민한테는 팔 수 없고 혹여나 팔려도 더 싼 값에 파는 거임.

이러면서 스킬레벨만 올리는 게 아니라 이 행위로 경험치도 얻게 하는 거임

전사가 던젼에서 사냥하면서 경험치를 얻듯이 
상인은 물건을 사고팔면서 경험치를 얻는거임. 

그러면서 레벨도 올리고 매매스킬도 렙업하고 게임을 진행하는 거지.
그래서 매매 레벨이 오르면 보다 전문적으로 사고팔기를 하게 되는데

대충 생각한 게

1. 무역 
 - 마을마다 특산품 같은 걸 설정해서 (뭐 약초가 싼 마을, 방어구가 유명한 마을, 무기 퀄리티가 좋은 마을)
  한 마을에서 대량의 물건을 구매해서 다른 마을로 가져가는 거임. 다만 이 때 무조건 걸어서 가던가 짐차를 끄는 식으로
  직접 이동해야하고 그 루트에는 위험한 몬스터들이 도사림. 따라서 상인은 돈을 지불하여 다른 전투계열 플레이어를 고용하여 지켜야 함.
  전투계열 플레이어는 호위를 통해 돈을 벌던가 아니면 이 행위로 경험치를 주는 시스템을 만들던가 해서 윈윈이 되게함.
  무사히 다른 마을에 도착하면 시장에 가서 물품을 필요로 하는 NPC들에게 더 비싼 값으로 팔 수 있게됨.


2. 전문상점(?)
 - 상인으로서의 명성을 쌓게 되면 전문직 NPC들에게 물건을 주문할 수 있음. 예를 들면 그러니까 상인이 대장장이 스미스에게 의뢰하는 거임.
 어떤식이냐 하면 롱 소드를 의뢰하면 더 퀄리티 좋은 롱 소드를 만들어 줌. 그러면 그 롱소드는
롱 소드 [일반] - 공격력 10
롱 소드 [A상인 제] - 공격력 15, 민첩 + 3% 
 식으로 추가 능력치가 붙는 거임. 그리고 그걸 상점을 열어서 일반 유저들에게 팔 수 있음. 물론 가격은 기존의 롱 소드보다 비싸야함.
 그렇게 그 물건을 팔면서 또 숙련도랑 경험치를 얻고 일반 유저는 더 좋은 템을 구할 수 있는 윈윈임.


3. 정보상인
 - 아까 매매스킬이 오르면 NPC한테 팔 수 있다고 했는데 그걸 좀 더 살려서 생각한거임.
  NPC와 매매하며 교류하다 보면 이 NPC가 원하는 물건들을 알게 되는데 이걸 구해주면 보상과 경험치를 줌 
  즉, 퀘스트를 준다는 거임. 이때 본인이 해결할 수도 있고 이 정보를 남한테 팔 수 있게 하는 거임.
  전문 상점을 열어서 "B라는 NPC가 약초 50개를 원합니다." 라는 정보가 적힌 아이템을 파는 거임. 
  그래서 일반 유저 C가 그 정보를 구입해서 약초 50개를 B라는 NPC에게 갖다 주면 C는 보상과 경험치를 얻고 상인은 수수료를 얻는 시스템임.


근데 레벨업 하게 되면 어떤식으로 진행되나 하는건데

레벨업 하면 체력과 마나는 오름, 다만 능력치를 찍어야 하는데 
상인은 INT나 LUK이 높을 수록 매매에서 이득을 많이 봄. 따라서 STR등을 찍기 힘듬.
그것 때문에 필드에 나가서 사냥하기가 힘듬. 물론 사냥하면서 레벨 업 할 수 있지만 약해서 성가심.

게다가 만약에 매매를 통해서 레벨이 10이 된거랑 매매 + 사냥을 통해서 레벨 10이 된 상인을 비교하면
전자가 매매스킬 숙련도가 훨씬 높기 때문에 앞으로의 상인활동에 있어서 더 유리함.

이런 식으로 진행하면서 뭐 상인 고렙이 되면 자기만의 상회를 연다던가 (길드처럼)
모든 마을에 자기 상점을 연다던가. 식의 색다르고 재밌는 플레이를 할 수 있을 것 같음.

쓰다보니 후반가서 레이드도 못뛰고 사냥하는 재미는 부족할 꺼 같긴 하네
메이플의 메소폭탄 같은 스킬이라도 끼워볼까...

그래도 어쨌든 이런 식으로 게임할 수 있으면 자유도도 늘어나고 유저가 어떻게 행동하냐에 따라서
게임 플레이 방법이 완전 달라지고 진짜 재밌어 질꺼 같음.




+
P.S. 여담

직업 대신에
스킬 숙련도 시스템이 있는 게 더 재밌어 보임

전사 궁사 마법사 이런 직업 대신에 초보자 시절에 모든 분야의 기초스킬을 다 배울 수 있게 하고
어떤 스킬을 자주 사용하요 숙련도를 올리냐에 따라 자기만의 직업을 만들어 가는 거임.
그리고 기초스킬의 수련도가 올라가서 특정 레벨이 되면 그 분야의 새로운 스킬들을 배울 수 있게 하는 식으로
(혹은 다른 전문직업을 가진 NPC나 타 유저들로 부터 배울 수 있게 한다던가)

내가 도적 + 법사 식으로 만들어가겠다 해서 밸런스 있게 키워가면 은신쓰고 뒤에서 파이어볼이나 라이트닝 등의
스킬을 시전한다던가, 정말 다양한 조합이 가능할 거 같음.


출처 뇌내 망상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글쓰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