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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짜 획기적이다!!! 라는 소리가 나오는 실례
게시물ID :
science_2987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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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
nostromo
★
추천 :
11
조회수 :
646회
댓글수 :
17개
등록시간 :
2014/01/24 14:27:15
세계적으로 전기철도에서는 기존에 주로 사용하던 기계적인 제동방식을 보완하여
차량 제동 시 또는 하구배 운행 시 견인전동기를 이용한 전기적 제동을 병용하여 사용하고 있다.
전기제동 시에는 견인전동기를 발전기로 사용하기 때문에 제동 중 에너지가 생성되며
이를 회생에너지라 하고 급전시스템에 공급하게 되면 에너지의 효율을 높일 수 있다.
간단 설명 : 전동차는 전동기로 차체를 움직인다.
전동기의 기본 구조는 발전기와 같다.
옛날엔 차체를 멈추기 위해 기계식 브레이크를 사용했지만
전동차는 구동 전동기를 발전기형식으로 전환시켜 기차의 운동에너지를 전력으로 변환시켜 기차의 속도를 줄인다.
발전되는 전력은 차내 전력 소비 기기(조명이나 에어컨 등 전기를 사용하는 기기)에서 소모되거나
급전로로 송전되어 다른 전동차의 구동에너지가 된다.
http://www.krri.re.kr/webzine/y2007/9_10/themeplan/20071115/1_15528.htm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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